2017년 7월 23일 일요일 오후2시, 삼척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 주최하고 삼척시 평화대사협의회와 남북통일국민연합이 후원하는 가운데 ‘희망 대한민국! 화합통일 삼척시 전진대회가 김양호 삼척시장, 정진권 삼척시의회 의장 등 전 현직 시의원, 도의원, 단체장 등 50여명의 지도자와 300여명의 삼척시민이 참석하여 성대히 개최되었습니다.
▲ 방명록에 글을 남기는 김양호 시장과 내외귀빈 들
신보균 대회실행부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본 대회는 귀빈소개, 이주명 대회실행위원장의 대회의의 말씀, 기념공연, 축사, 영상시청, 설용수박사의 강연, 김청정 평화대사 삼척지부장의 억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아름다운 나라와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하는 바람꽃소리 합창단
대회에 꽃이였던 기념공연에는 가정연합회원으로 구성된 바람꽃소리 합창단이 ‘아름다운 나라’와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불러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특히 초등학생의 부채춤공연에서는 많은 박수갈채가 나왔습니다.
삼척시장와 삼척시의회 의장의 축사에서는 하나같이 가정연합의 그 운동의 감사를 표하고, 같이 나아가서 통일한국의 시대를 열어가자고, 촉구하였습니다.
▲ 대회에 참여하는 애국시민들
영상시청에서는 문선명 총재님의 통일운동과 더불어 생애업적등을 공개한 영상으로써 많은 애국시민들에게 위대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앞으로의 한학자 총재님의 통일운동도 또한 감명받았습니다.
주제강연에서는 설용수 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는데, 설용수 박사의 재밌는 강연으로 많은 박수갈채가 나왔으며, 모두다 문선명 총재님의 삶과 위업을 느꼈습니다.
▲ 대회장 전경
마지막 억만세 삼창으로 김청정 평화대사협의회 삼척지부장이 억만세 삼창을 함으로써 대회를 승리로 마쳤습니다. 삼척가정연합은 23일, 시단위 대회를 마치고, 9월부터 12개 읍면동 전진대회를 마져 마쳐서, 210만 대국민 통일교육에 선봉장에 설 것입니다. 지금까지 대회승리를 위해 수고하신 가정연합 삼척회원들도 수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회를 승리하기위해 수고한 삼척가정연합 회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