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신자 전도 운동의 기본원리
우리는 전도를 일시적인 활동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전도지를 나눠주거나 또는 하루 중 몇 시간을 택하여 노방전도를 하며 어느 한 기간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총동원을 하는 경우이다. 그러나 이런 전도전략은 일정한 기간이 지나고 나면 그것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고 결실도 미흡하다. 따라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전도전략이 태신자 전도운동이다.
즉, 한 생명이 출산하기 위해서는 많은 출산 준비와 10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하듯 하나의 영적인 새 생명이 결신하기 위해서도 많은 인내와 사랑 그리고 수고가 필요하다.
태신자 예비 작정 단계1) 대상전 교인들로 태신자를 작정하게 하는 단계로 태신자 전도 운동의 70%를 차지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작정 대상은 다음과 같은 부류의 사람이다.가. 가족 : 믿지 않는 남편이나 아내, 자녀 그리고 친척들 종친회원들이다.나. 친구 : 고등학교 동창이나, 대학 동창, 입사 동기, 동료, 고향친구 등이다.다. 이웃 : 집에서 가까운 이웃으로 집주인이나 세든 사람 거래처 단골손님, 이사온 사람, 취미 생활 그룹, 경로당 노인들 등이다.이외에도 전에 믿다가 낙심한 자, 반상 회원, 군제대 동기생, 하숙생, 계원, 향우회 회원, 신문 배달원, 가게 주인, 학부형 등이다.
2) 지역지역은 교회를 중심으로 하며, 우리 교회에 출석할 수 있는 지역의 사람을 우선 작정 대상으로 삼는다.가. 본 교회에 출석할 수 있는 사람나. 도보로 15분, 대중 교통을 이용할 때 20-25분 정도 거리의 사람으로 한다. 다. 각 교구의 지역에 따라 거리가 다른데, 거리가 먼 교구는 우리교회에 나올 수 있는 사람으로 한다. 단 지역이 너무 멀어 본 교회 참석할 수 없는 경우에는 태신자로 계속 기도하되 가까운 교회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3)태신자 작정기도
이렇게 마음으로 준비하되 태신자를 작정하기가 쉽지 않다. 이를 위하여 새벽기도, 금요기도회, 구역예배, 구역권찰회때 집중적으로 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