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로나 시대에 소이자녀들 건강관리해주랴 마스크 씌우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부모님들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최근들어 현대해상 태아보험을 가입하고 보나에서 인공귀 복원수술을 하고 1차수술비 1250만원 중 인조귀틀제작비용(수술실에 들어가서 메디포어를 다듬는 기술) 약 450만원이 100% 비급여라는 명목으로 지급이 거절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프로필에서는 1차수술비 1400만원 중 3D프린터 이용료가 850만원이 드는데 그 비용은 트집을 잡지 않고 보나에서의 인조귀틀제작비용을 지급 않하는 경우가 늘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민원으로 해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보험사 콜센터로 민원 접수
기존에 같은 보험을 들고 다른 아이들은 다 받았는데 왜 우리아이만 지급을 안하냐고 민원을 거시면 됩니다.
2. 해당 보험사에 민원으로 해결이 않될 경우
금감원 홈페이지의 민원->보험->손해보험 으로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6하원칙에 의하여 지급거절을 받은 사항을 상세히 작성합니다. 그 이후에 금감원 담당자가 해당 보험사에 왜 지급을 않하는지 의견을 들어보고 피해자와 조정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여기서 해결되는 경우도 많고 지급이 않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기존에 제가 올려놓은 자료에 언급해 놓은 이미 받으신 부모님의 지급명세서를 첨부하는 방법은 2021년 3월부터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시행이 됨에 따라 타인의 개인정보를 공유하기가 불법으로 명시가 되어서 해당 보험사에 제출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4. 결론적으로는 금감원 민원으로 적극 방어에 힘을 써서 최대한 보험금을 받아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혹시 도움이 필요하신 부모님들께서는 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