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해, 지난 2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인도 당국의 긴급조치로 천축선원과 보광초등학교가 폐쇄 되었다가 인도당국의 방역정책 변경과 다시 지역 주민들과 아이들의 간곡한 요청과 눈물겨운 호소로 다시 학교를 열수 밖에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인도 쉬라바시티는 기원정사가 있는 불교성지이면서 불가촉천민과 저소득자가 다수 거주하는 열악한 지역으로 각 가정의 경제수준으로는 공립학교로도 정상적 진학이 어려운 실정이었습니다. 이러한 사정을 잘 아는 천축선원 주지 대인스님과 보각스님의 원력으로 2016년 보광초등학교를 개교하였던 것입니다. 이후 잘 진행되어 온 학교운영은 지난 2년간 인도 전역에서 창궐하여 극심했었던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불교성지 순례자들의 발길은 끊어졌고, 현지 모든 경제사정이 최악인 상태에서 학교의 존폐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160명의 재학생들..... 학생들의 교복, 신발, 학비, 학용품, 점심급식, 교사급여 등 전부가 무료인 보광초등학교가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월 3백50만원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보광초등학교 아이들이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이루어져서 행복한 교육공동체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뜻있는 불자님들의 관심과 지원의 손길이 이어지기를 호소합니다.
💚 모연금 계좌 💚 농협813026ㅡ52ㅡ038879(천축선원 강근호)
|
첫댓글 천축선원 소식이 궁금하여 가끔 들어왔었는데~~
스님 적조행보살님 모두들 무탈하게 잘 지내시는군요
코로나 땜시 힘드실텐데~~~
고생 많으십니다
이렇게 소식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빨리 코로나가 없어저서 인도를 다시 순례하고 싶은데~~~에공
학교를 다시 문 열게 되었다니 기쁩니다
수고하십시요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