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는 새마을협의회, 부녀회 주관으로 경주시민들의 경주 실내체육관 주차장 옆 타임캡슐공원에서 2018년 4월 7일(토) 사랑나눔 돗자리 벼룩장터와 프리마켓을 개장한다.
원래 매월 둘째 토요일에 개최하고 있지만 4월에는 선거운동기간이 둘째 토요일인 4월 14일부터 시작되는 관계로 4월 7일(토) 첫 번째 토요일로 당겨서 오전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벼룩장터와 프리마켓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들은 재사용가능한 중고물품과 돗자리, 핸드메이드 제품을 가지고 와서 행사장에서 신청하고 물건을 판매 혹은 교환하면 된다.
벼룩장터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본인은 필요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의류, 생활용품, 아이들 장난감 등을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데 가장 큰 목적이 있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시민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하여 핸드메이드 제품 등 프리마켓 부분도 함께 운영할 계획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 많은 장터를 만들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으며 여기에도 많은 셀러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새마을문고에서는 시민들에게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하여 시민들이 다 읽은 책을 다른 사람들이 다시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하여 새마을에서 준비한 다른 도서와 무료로 교환할 수 있도록 도서교환 코너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책을 좋아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운영개요는 아래와 같다.
일 시 : 2018년 4월 07일(토) 10:00~11:00
장 소 :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주차장옆 타임캡슐공원
주 최 : 경주시, 경주시새마을회
주 관 : 경주시 새마을부녀회, 새마을협의회
참여대상 : 일반시민 및 사회단체, 기업체 등
참여인원 : 1,000여명
행사내용 : 나눔벼룩장터, 프리마켓, 무료도서교환시장,
로컬농산물, 먹거리코너, 체험부스 운영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