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본 홈과 파평윤문의 발전을 위하여 조언과 관심어린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아래는 그 동안의 시행착오를 거울삼아 좀 더 내실있고 발전적인 운영을 위하여 2005년 1월 1일부로 개정된 관리 기준이오니 회원님들의 참고바랍니다.
먼저 광고 및 상업적인 게시글을 올리기 위한 목적으로 자동 가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입하는 불량회원들로부터 본 홈을 지키기 위한 방안으로 회원가입시 단답형 주관식 질답제를 실시하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질의 : "파평윤씨 맞습니까?" 이며, 답 : '예" 입니다.
아울러 본 홈에서의 회원등급의 구분 및 해당 등급에 따른 게시판 접근기준 및 자격의 취득의 요건과 아래와 같습니다.
준회원: 가입과 동시에 자격이 주어지며 공개된 게시판(6곳)의 글 읽기 및 (공개)등업 게시판의 글쓰기가 가능함.
정회원: 준회원이 등업 게시판에 등업요청을 통하여 종친인 것으로 추정되면 별도의 절차없이 바로 정회원으로 등업함.
단. 종친이 아닌 것 같은 의심이 들면 보류되므로 가급적 종친임을 알 수있도록 협조바람.(아이디나 닉-네임 등...)
(권한)게시판의 "계보(系譜) 알기"와 자료실의 "계보 자료실"을 제외한 모든 게시판의 접근과 자유게시판의 글쓰기가 가능함.
종친: 자유 게시판의 글쓰기, 게시글에 꼬리말 달기, 정팅에 참석 등 3가지 가운데 한 가지를 시행함으로써 자격부여.
종회장: 본 홈을 위하여 왕성한 활동인 회원에 대한 특별우대 차원에서 도입(현재 6분이 계심)
(자격)특별한 자격취득의 요건은 없으며 본 홈과 파평윤문의 발전을 위한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운영자의 자의적인 판단에 따름.
모든 게시판과 자료를 OPEN치 않고 이러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죄송스럽지만 본 홈의 활성화가 파평윤문의 화합과 발전으로 귀결되길 바라고 회원님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고심하여 결정한 것이오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많은 양해와 협조를 바랍니다.
첫댓글종친 카페이므로 모든 게시판을 오-픈하는 것이 좋겠다는 말씀을 가끔씩 듣습니다. 운영진과 여러 회원님들의 애정어린 노력의 결과물인 자료는 당연히 보호되어야 하지만 특별히 감추어 어떤 이득을 취하고자 할 생각은 없습니다. 사실 취미생활 등등... 순간의 필요에 의해 가입하는 홈피보다 혈연을 매개로한 카페이므로 게시판을 통하여 딱 한번 일지언정 인사라도 나누는 것이 "종친돈목"의 추구라는 운영취지를 새삼 언급치 않더라도 명문가 후손인 우리들이 마땅히 취해야 행동이란 판단하에 실시하는 것이니 아무쪼록 널리 양해바랍니다.
첫댓글 종친 카페이므로 모든 게시판을 오-픈하는 것이 좋겠다는 말씀을 가끔씩 듣습니다. 운영진과 여러 회원님들의 애정어린 노력의 결과물인 자료는 당연히 보호되어야 하지만 특별히 감추어 어떤 이득을 취하고자 할 생각은 없습니다. 사실 취미생활 등등... 순간의 필요에 의해 가입하는 홈피보다 혈연을 매개로한 카페이므로 게시판을 통하여 딱 한번 일지언정 인사라도 나누는 것이 "종친돈목"의 추구라는 운영취지를 새삼 언급치 않더라도 명문가 후손인 우리들이 마땅히 취해야 행동이란 판단하에 실시하는 것이니 아무쪼록 널리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