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기금 모금현황.xlsx
안녕하세요.
한국독서지도사협회 회장 표선실입니다.
저희는 지난 5월, 우리 사회의 독서 진흥을 위해 독서지도사들이 보다 많은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을 희망하며 기존의 독서지도사회를 “사단법인 한국독서지도사협회”로 설립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사단법인의 설립은 주무관청의 허가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사무실 임대, 비영리적인 정관 작성, 발기인 회의와 창립 총회 등 여러 가지 까다로운 준비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어려움은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모금하는 일입니다. 사단법인의 설립허가를 위해서는 사무실 임대보증금을 제외하고도 5천만원 이상의 기본 재산이 준비되어야 하며, 집기 비품 및 운영을 위한 재산도 별도로 있어야 합니다. 이런 까닭에 저희는 뜻을 함께 하는 많은 분들에게 참여를 부탁드리고 도움을 요청하여 왔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저희의 어려운 부탁에 많은 분들이 화답하여 주셨습니다. 전국 141개 지부의 센터장님과 독서지도사 선생님들께서 설립기금모금에 참여하여 지금까지 총 26,860,000원의 귀한 마음이 모였습니다. 전국의 센터장님들은 모두 참여해주셨고, 많은 선생님들이 센터 별로 모아서 보내주셨으며 더러는 직접 보내시거나 교사회에서 기금을 보내기도 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의 성원과 관심에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독서 진흥의 시대적 사명감에 대한 뜻이라 받아들이며, 막중한 책임감을 안고 사단법인 설립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폭염이 연일 계속되는 여름입니다. 여름의 짙은 그늘은 책을 벗삼기에 좋은 곳입니다. 모쪼록 전국의 독서지도사 선생님들 모두 건강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독서지도사협회는 지난 5월 창립 총회를 열고 현재 사단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여 필요한 자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첨부파일에 자세한 내역이 있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전국에서 많은 독서지도사 선생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진행되는 상황을 수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금에 동참하실 분은 <국민은행 447301-01-218374 황인란(한국독서지도사회)>로 입금하시고, 명단과 금액을 yslmc@hanmail.net로 보내주시거나 010-5705-8567(이영선 간사)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