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 둘째 주 토요일에 정선전씨 임하군파 휘 필구공 강릉문중 합동시향을 봉행합니다. 올해는 2024년 10월 12일 11:00에 강릉시 왕산면 왕산리 산 204번지 곰자리(熊座)에서 15명(전성표내외, 전찬익내외, 전찬진내외, 전찬득, 전찬균, 전과웅, 전찬윤, 전찬흥, 전찬기, 전찬수, 전경찬, 전찬준)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하였습니다.
초헌관 전찬익, 아헌관 전찬기, 종헌관 전찬준, 대축 전찬균, 집례 전과웅이 복무하였습니다.
곰자리 부근에 있는 농장에서 주차를 할 수 없도록 길을 일부 막았으므로, 주차 장소가 협소하여 성산면 오봉막국수 주차장에 1차로 집결하여 인원을 조정하고 최대로 차를 줄여서 왕산리로 출발하였다. 함께 도착하여 제수를 여럿이 분담하여서 예년보다 쉽게 묘소에 도착하였다.
의례가 끝난 후 간담회를 하였는데 10월 17일(음력 09월 15일) 정선 중시조 시향 참가 문제와 11월 02일 토요일 광명 시향 참가 문제를 의논하였다. 광명시제는 임하군파 강릉 왕산 문중과 경비를 공동으로 부담하여 차량을 대절하기로 결정하였다.
묘소를 수호 관리함에 있어 새로운 내용도 알게 되었다.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7조(임의로 하는 입목벌채 등) 제1항 제11조에 따라 분묘중심점으로부터 10미터 이내에 입목은 허가나 신고없이 임의벌채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