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애니메이션 엔진 유포리아(Euphoria)
비디오: http://www.naturalmotion.com/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naturalmotion.com%2Ffiles3%2Feuphoria_avatar3.jpg)
간단 설명
3D 그래픽으로 이루어진 게임 캐릭터들의 애니메이션을 더욱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이 엔진은 캐릭터들의
인공지능, 바이오메카닉, 역동적인 상황 등을 조합하여 애니메이션을 실시간으로 만들어 냅니다.
최근 이 엔진을 사용하는 게임으로는
GTA IV, 스타워즈: 포스 언리쉬드,
그리고 차후 발매할 인디아나 존스 게임 신작이 있습니다.
GTA IV에서 사용되기도
하여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유포리아(Euphoria) 기술을 기어즈 오브 워 2에서도 기대해봐도 될 듯 합니다.
유포리아는
NaturalMotion 사의 기술이기도 합니다.
[출처] 루리웹
NaturalMotion euphoria Engine 엔진은 여러가지
Behaviour(행동, 반응)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어서, 실제 인체의 반사적인 동작들을 물리엔진에 적용해
다이나믹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단지 힘을 어느 방향으로 어느 만큼 주고 Behaviour를 어떤 동작으로 취할지만
선택해 줌으로써, 동영상에서 보는 것과 같이 기존의 ragdoll 과는 전혀 다른 리얼리티 넘치는 애니메이션이
자동으로 만들어지며, 게임 내에서는 유저의 키 조작에 따른 반응까지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 애니메이션 엔진은 예전
인디아나존스2007에서 사용되었던 적이 있으며, 현재는 GTA4(Grand Theft Auto
4), STARWARS Force Unleashed 에서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출처]
GTA4 에 쓰인
애니메이션 엔진(모션 엔진), NaturalMotion euphoria Engine|작성자
풍우래기
차세대 애니메이션 - Euphoria
-- GDC 2007에서 나왔던 이야기인데, 계속 올릴려고 생각하고 있다가 지금에서야 올립니다. 기사 출처는 IGN, 영어 번역력이 딸려서
중요내용만 담고, 개인적인 글이 더 많습니다.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글 맨 밑의 출처를 통해 들어가세요.
게임을 하다보면, 우리는 텍스쳐의 질감, 쉐이더 등, 시각적인 그래픽 효과 발전에 언제나 감탄을 금치 못하고 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에 대해서는 어떤가? 캐릭터의 동작과 다른 물체와의 리액션에 관한 애니메이션을 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