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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입신에 대하여
『마음이 맑다』입신중에는 마음이 집중되어 맑아지고 평상시보다 생각이 계속된다. 그것은 몽롱한 꿈 상태가 아니오 맑은 각성상태이다 평상시에는 생각이 혼란하여 흩어질때도 있으나 여기서는 확고한 생각을 계속할 수 있다 보통 사람은 한가지 생각을 잠간 가지고 있다가 다른 생각으로 말미아마 곧 변하기 된다 이 액스타시 중에서는 한가지 제목을 오래 지속하면서 생각할수 있다 이때에는 마음의 작용이 물질적 두뇌에 의하여 방해되지 않기 때문이다 거기에는 피곤이 없다 이세상에서는 비록 행복된 일이라도 세시간 네시간을 지내면 피곤을 느끼는데 천국에서는 피곤을 느끼지 않는다.
『육적 감각을 잃은 상태』
썬다싱은 이 액스타시의 상태를 말할 수 없는 성질의 것이라고 늘 말한다 내가 영계에서 보고 들은 것을 표현할수 있는 말이 여기는 없다 꿀 먹은 벙어리가 그 달콤한 맛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그가 입신에 들어갈때는 다른 세계는 완전히 망각한다 한번은 그가 나무 밑에 앉아 입신에 들어갔다 그는 왕벌에게 쏘여 온 몸이 부었으나 그것을 모르고 있었다
한번은 새벽 5시에 기도를 시작하여 부지중 입신에 들어가 8시에 공중집회의 약속을 넘겼다 모였던 군중들이 무슨 일인지 몰라 낙심하고 돌아갔는데 그는 깨어나 크게 후회하고 미안하게 생각하여 그후부터는 주의하였다.
요가와 다르다
그는 액스타시의 상태에 들어갔다 나오면 육적으로나 영적으로 아주 새로워지고 생기와 힘이 난다고 하였다 그는 예수 믿기전에는 항상 요가를 하였는데 요가에서는 초감각 상태를 들어가기전 항상 비감을 느꼈으나 이 입신에서는 완전히 다르다고 하였다 그가 말하기를 “나는 눈에 상처가 나서 몹시 아팠는데 기도하는 중 문득 영계가 나의 앞에 열려졌다 그때 나는 많은 천사들이 주위에 들러서 있는 것을 보았다 즉시로 나는 몸의 고통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나의 마음의 주의가 여기 집중한 때문이다”
교령술과 다르다
사람들이 생각하기를 이것이 심령과학에서 달하는 교령술과 비슷한 것이 아닌가 의심하는 경향도 있으나 이것은 본질적으로 다른 것임을 알아야 한다 교령술은 저급충의 어두운 영계에서 오는 영들의 속삭임이다 표적을 받는 것도 그것은 항상 부분적이오 불투명하고 기만적이어서 사람을 진리에서 이탈하여 그릇된 길로 인도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입신에서는 생생하고 맑고 똑똑하고 영계의 영광된 모든 면을 세밀히 볼 수 있다 상상도 할 수 없는 빛나고 아름다운 천국의 환경속에서 나는 천사들과 교류한다.
그가 한시간이나 두시간동안 주님과 함께 영광중에 다니기도 하며 천사와 성도들과 문답한 기록은 이미 책으로 발간되었다 이같은 영적 교제는 그로 하여금 이곳에서 영원히 사는 때가 오기를 기다리게 한다.
깐듸의 초청
마하트마 깐듸(mahatma-Gandhi)가 썬다싱을 그의 아쉬람에 초청하였다 깐듸는 썬다싱에게 어떻게 하여 예수를 믿게 되었는가를 물었다 깐듸는 평소에 사람들이 기독교인이 되는 것은 대개 경제적 관계나 사회적 조건으로 기독교 신자가 되는 것이오 깊은 영적 동기에서 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였다 그런데 썬다싱의 처음 믿게된 동기를 듣고 크게 감동하여 자기 아쉬람에 있는 사람들에게 그 이튿날 아침 기도회에 다 나와 다시 그의 얘기를 듣게하였다.
시성(詩聖) 타고르와 함께
그는 남인도 전도에서 피곤하고 병들었던 몸이 좀 회복되자 뱅갈에 있는 인도 시성 라빈드라나드 타고르(Rabindranathe Tagore)의 고요한 저택에서 며칠 쉬게되었다 타골은 본래 범신론자인데 썬다싱은 자기의 체험을 이야기하며 인격신의 존재를 증거하여 그에게 전도하였다 타골은 마음에 깊은 인상을 받고 후에 그의 시와 글에는 인격신에 대한 표현이 자주 나타났다.
벨그송과 문답
썬다싱은 푸랑스의 철학자요 신비가인 앙리 벨그송과 문답한 일이 있다 벨그송은 썬다싱에 대하여 많은 질문을 했다 그리스도에 대한 체험과 사상에 대하여 질문했다 썬다싱은 자세히 설명한 다음 당신은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그는 한참 동안 생각에 잠겼다가 나는 그가 사람이 아님을 인정하며 나의 철학에는 그가 있을 곳이 없다고 했다.
1922년 1월 29일 팔레스틴을 향하여 성지 순례의 길을 떠났다 그는 거기서 저 유명한 이집트의 아슈안 맴 건설자 월리암 월콕스씨의 빈객이 되었다 그는 썬다싱 전기를 읽고 크게 감동하여 자기 차를 내어 성지순례를 하도록 주선하고 크게 존경의 뜻을 표하였다.
7 어려운 질문에 적절한 대답
나는 나귀다.
썬다싱은 간데마다 어려운 질문을 받는때가 종종있다. 그때마다 그는 비유를 통하여 쉽고도 깊은 맛이 나는 신앙적인 대답을 해냈다. 라타나지리라는 도시에는 법관들은 위한 특별집회가 열렸다 그들은 가족까지 데리고 와서 200명 가량 모였다.
집회가 끝나자 23명의 법관이 썬다싱의 앞에 와서 끓어엎드렸다 사두는 저들을 향하여『이렇게 하지 마시오』하면서 저들을 일으켰다. 또 부인들이 그를 둘러싸고 그의 스카프를 가져다가 자기 아이들의 머리 위에 얹기도 하고 또 저들의 공손히 사두의 옷을 만지기도 하였다 이 광경을 보고 있던 한 선교사가 사두를 향하여 질문하였다.
“당신은 왜 사람들이 이같은 방법으로 당신에게 존경을 표하는 것을 받아들이는가?”
“나는 이런 존경을 받기를 원하지 않지만 저들이 이같이 하는 것은 나를 사람하는 충심에서 나오는 일인줄 압니다. 이같은 존경은 그리스도에게 돌릴 것이오 당신이 받을 것이 아닌줄 압니다 참 그렇지요 내가 왜 이것을 받는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리 주님께서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들어가실 때 사람들은 의복을 벗어 길어 펴놓았습니다. 그 의복 위로 걸어간 것은 주님이 아니오 나귀였습니다 저 나귀가 존경을 받은 것은 그 등에 예수님을 태운 때문입니다 나는 저 나귀와 같습니다 사람들이 나를 존경하는 것은 나 때문이 아니오 내가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때문입니다.”
농부를 생각하라.
글라에서 그곳에 캠핑 온 한 파라문고관이 썬다싱에게 인터뷰를 청했다. 저는 무신론자였다 “나는 당신이 훌륭하신 분인줄 압니다 나는 모든 종교를 알고싶습니다 특히 한가지 문제를 당신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날마다 수천 명의 사람이 이땅에 나고 또 날마다 이땅에서 수천 명의 사람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 무슨 유익이 됩니까? 내가 생각하기에는 이것이 하나님의 뜻으로 되는 것이 아니오 모든 원소가 합하고 분리하는데서 생기는 자연법측에서 되는줄 압니다”
“당신은 학식이 많고 나는 무식합니다 내가 만족한 대답을 해 드리기는 어렵지만 하나님이 주신 적은 은혜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나는 몇 달동안 산위에서 거처하며 명상하는 중 밑에 있는 골자기에서 날마다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을 보았습니다. 밭갈고 고랑 짓고 씨 뿌리고 비가 내릭가 싹이 나고 움이 트고 자라서 이삭이 납니다. 곡식이 익어갈때는 새나 동물이나 사람이 곡식을 해할가 농부는 주의 깊게 지키고 있다가 추수를 합니다 곡식자체는 농부가 왜 그렇게 여러날 수고를 무릅쓰고 땀 흘려 농사하고 마지막에 그것을 베어추수하는지 까닭을 모릅니다 그러나 농부는 압니다 그와같이 우리가 왜 났으며 또 죽어가는지 우리는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아십니다”
신부 아버지
한번은 성 요한 전도회사 신부가 그를 초청하였다. 다과석상에서 한 신부가 사두에게 질문하였다 “나는 당신이 그리스도를 위하여 크게 역사하고 있는데 감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알고싶은 일은 사람들이 당신을 성자라 혹은 사두라 부르는데 대하여 당신이 이것을 받아들이는 뜻을 모르겠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나를 사두라고 부르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저들이 내 이름을 불러주시면 기쁘겠습니다 그러나 내가 다른 사람들과 생활을 달리하므로 저들이 나를 사두라고 부르는 것은 나를 사랑하는데서 나온 말인줄 압니다 사두라는 것은 성자라는 뜻은 아닙니다 단순히 사드하나(Sadhana)를 따른다는 뜻이오 그것은 기도와 헌신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그 신부는 만족지 않고 다시 성경을 끄집어 질문하였다 “그러나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사람이 예수를 착한 선생님이여 하고 부를 때 이것을 부인하시며 『하나님 아버지 외에 사람을 착하다 부르지 말라』하지않았습니까?”
“그 같은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늘에 계신 한분 아버지 외에 땅에 있는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말라』하지 않았습니까? 그러나 우리가 당신을 존경하는 의미로 아버지라 부르고 또한 당신은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닙니까?” 신부는 머리를 숙이고 더 말하지 못하였다. 이것은 주간 사두와 함께 지낸 사람의 기록이다
8 사생활
그는 커피나 차보다 밀크를 좋아하고 특히 될 수있는대로 뜨거운 것을 요구하였다 너무 뜨거워 손을 다일수 없는 것을 머리수건 한쪽끝으로 싸 황금 보석으로 만들어 낸듯하였다 그는 10분나 그 이상 목욕하고 몸을 닦은 다음 올보고 고쳐달라고 하라 하니 소년은 즉시 그것은 알고 있다면서 자기의 원하는대로 안쥐고 단숨에 들이켰다 그는 인도산 여러 종류의 콩을 가장 즐기고 쌀밥은 극히 조금 먹는다. 그는 과실을 매우 좋아한다 생과나 건과를 다 좋아하고 특히 호도같은 견과를 많이 먹는다 그는 차나 커피보다 밀크를 좋아하고 커피보다는 차를 택한다.
『의복』
한번은 누가 새 의복을 선물했다 대개는 그가 받기를 거절하지만 어떤때는 강권에 못이겨 받아들인다 그럴때는 틀림없이 그 낡은 옷을 다른 사람에게 준다 그는 한번 나에게 낡은 두건을 선사하였다 그것은 반야-드의 넓이와 12야-드나 되는 길이었다 나는 여러해 동안 그것을 선물로 가지고 있었다 일반 씨크족과 같이 그는 두건을 곱게 매고 있었다 씨크족은 그 두건의 형식을 보고 그 조상의 사회적 계급을 짐작한다 나는 이것으로 썬다싱의 조상이 높은 사회적 계급에 있었던 것을 짐작할수 있었다.
『목욕』
그는 시냇물에 나가 목욕하기를 좋아한다 바로 집뒤 100야드 가량되는 곳에 흐르는 시내가 있어 자주 나간다 그는 목욕하기 전에 옷을 빨아 말리우고 몸에는 친히 기름을 바른다 그것이 그이 장대한 몸에 빛을 내어 마치 20캐럿트의도 하고 때로는 독서 혹시는 기도한다.
『산책』
그는 발을 벗고 집안에서 산보한다 그러나 집밖에 멀리 나갈때는 샌들을 신는다 그는 새들을 보기 좋아한다 그는 항상 돌바위 위에 앉아 새둥지를 들여다 보고 있다. 새끼가 몇이나 있는지? 몇 번씩이나 먹이를 가져다 먹이는지 살펴보며 성경속에 있는 새들과 그 성격을 찾아 보기도 한다
『기상과 기도』
그는 대가 아침 시에 일어나 불을 켜고 성경을 읽는다. 불을 끄고는 묵상하고 기도한다 아버지와 자주 신비주의에대하여 토론하고 특히 사두가 좋아하지 않는 요가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9 신유 몇가지
『 12세 소년의 나음』
그가 콜롬보에 갔을 때 12세 되는 소년이 중병으로 내과에 입원하여 있었다. 의사는 진찰한 결과 몇 달을 치료하여도 나을 희망이 없는 병이라고 진단하였다 그 어머니는 썬다싱에게 기도해 주기를 간청하였다 이튿날 집회를 끝낸후 사두는 병원으로 그 소년을 방문하였다 통역으로 소년에게 무엇을 원하느냐? 고 물었다. 그 소년은 『사두가 그 손을 자기 머리에 얹고 기도해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사두는 자기는 아무 힘이 없으니 그리스도를 쳐다수기도를 해달라고 간청하였다.
사두는 나는 영어로 기도할수 없고 인도말로 해도 좋겠느냐 하니 그 소년은 머리를 끄덕였다 사두는 그 소년의 머리위에 손을 얹고 인도말로 기도하였다 기도를 필하자 그 소년은 열이 갑자기 오르며 위급상태로 들어갔다. 병원측은 놀래고 겁나서 부모에게 속히 오라고 기별하였다 모두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한시간이 지나자 열은 원전히 내리고 병안 완쾌되었다 1주일후 그 소년은 썬다싱의 집회에 참석하고 썬다싱은 그가 좋은 사람되기를 다시 축복하였다.
『정신병자의 나음』
1918년 나젤코일에서 된 일이다 부인이 정신병으로 미쳐서 쇠사슬로 묵고 방안에 갇아두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치료에 애썼으나 효험이 없고 1년동안 감금되어 있었다. 하루는 그녀가 썬다싱이 그 거리를 지나 자기 집곁으로 지나간다는 말을 듣고 실제로 군중이 지나가는 소리를 듣자 그녀는 높은 소리로 외쳤다. 『나를 구원할 자가 나를 구하기 위하여 왔다.』
이 외침과 동시에 그의 병은 씻은 듯이 완전히 나았다 이 소식을 듣고 썬다싱은 집회중에서 특별 감사기도를 들였다. 그후 1926년 그 남편되는 사람은 썬다싱에게 편지로 그후 8년동안 나은대로 잘지낸다는 감사의 편지를 보내었다.
방자를 틀고 앉는다 절반은 그늘에 절반은 햇빛에 몸을 두고 옷이 마르기까지 명상
『 입신과 아픈 눈』
나는 눈이 너무 아파 아무일도 할수 없었다 그래서 방안에서 기도하는중 문득 영계가 내 눈앞에 열려졌다 내 주위에는 여러 천사들이 둘러있었다 나는 즉시로 내 눈의 고통을 잊어버렸다 나의 온 주의가 거기에 집중된 때문이다 천사들은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하여 내게 말해주었다. 그러나 나는 그 깊은 영적 진리를 표현할만한 말을 이 세상에서 발견하지 못하였다 저들도 내가 발표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체험하지 않고는 이것을 이해할수 없는 것이다
나는 이것을 원하여 얻는 것은 아니다. 내가 기도하거나 명상할 때 스스로 열리어저 한달에 8회나 10회 가량 영안이 열리어 천계에 들어가게 된다 한시간 내지 두시간 동안 나는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천계의 영광중에서 다니며 천사와 성도들과도 대화한다 이애 대한 문답의 기록은 이미 발간한 책중에 기록되었다.
10 존경하는 스위든볽
썬다싱의『영계의 묵시』가 출판되자 스위든 볽 출판사는 스씨의 저서 하나님사랑과 하나님지혜, 결혼애, 천계와 지옥 등의 책을 싼다- 싱에게 보내었다. 썬다싱은 이것을 읽고 그 감상을 이렇게 말하였다.
<<스위든 볽은 위대한 인물이다. 그는 철학자요 과학자요 특히 명확히 영계를 관찰한 선지자다. 나는 입신 중 여러번 그와 담화하였다. 그는 항상 경건하고 겸손하여 봉사하기를 힘쓰고 있다. 나도 영계에서 많은 신기한 사물을 보았지만 나는 그와 같이 똑똑히 기록할 수 없다. 그는 특별한 은사를 받고 성숙한 영이다. 나는 그의 책을 읽고 영계에서 그와 개인적 접촉을 가진후 그를 큰 선지자로 추존하는 바이다.
미국 마샤츄셋스 뉴론빌에 사는 죤 고달드 목사는 나이 90세가 지낸 신교회의 저명인사이다. 그는 썬다싱에게 많은 서적을 보내고 서신 왕복도 십여차례 하는 가운데 피차 친숙한 사이가 되었다. 이제 썬다싱이 그에게 회답한 편지의 1절을 소개하면...
4월 16일, 19일 보내신 편지를 감사히 받았습니다. 나는 그동안 3주간의 전도여행을 마치고 들어와서 이렇게 보배로운 책들을 보내주신 것을 받고 더욱 감사합니다. 특히 내가 매우 기쁘게 생각하는 것은 내가 영계와 천국에서 본 모든 사물이 스위든 볽이 기록한 그것과 같은 사실입니다. 저 세상에는 아직 내가 보지 못한 여러 가지 사물이 많이 있지만 나는 그의 서적에서 보았습니다. 그는 특별한 은사를 받았고 주께로부터 특별한 사업의 명령을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내가 아직 보지 못하고 할 수 없는 광범한 영역에서 무한한 공간과 무수한 천국들을 보고 기록할 수 있게된 것입니다.
나는 아직 부족하고 그 경지에 도달하기에는 모자랍니다. 나는 스위든 볽을 여러번 천국에서 만났습니다. 그는 가장 존경할만한 인격의 소유자로 남을 돕는 일에 항상 기쁨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으며 그는 지상에서 가졌던 이름으로 불리우지 않습니다. 그 이름이 그의 성겨에 합당한 이름입니다. 그것은 내가 여기 기록할 수 없습니다.>>
연약한 믿음 탈출하기 http://cafe.daum.net/talchulha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