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氣)의 제왕-영양칠보석
경북 영양 일월산(日月山) 지하 100m 누군층으로 구성된 역암으로 흑, 적, 갈, 홍, 회 ,담회, 녹색 등의 일곱가지 영롱한 색깔을 지니고 있는 아름다운 돌로써 SiO2, Al2O3, Fe2O3, CaO, MgO, Na2O, TiO2, P2O5, MnO을 주성분으로 하는 광물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36가지의 강력한 생명의 기(氣)를 방사하는 신비의 돌이다. 일월산(日月山)이라는 명칭은 천지의 음향조화가 가장 잘 이루어지는 산이라는 뜻이며, 천지 음향조화를 잘 이루게 하는 신비의 돌-칠보석으로 “精(정)을 보전하고 神(신)을 강하게 해주고 氣(기)를 충진시켜 준다” 하여 예로부터 밤낮을 가리지 않고 신선의 힘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수행을 위해 줄을 이었다고 한다.
영양 칠보석에서 방사되는 36가지의 회전 에너지는 가공모양에 따라 수맥차단, 전자파차단, 건강증진용으로 나누어지며 폐쇄된 챠크라의 氣(기)를 원활하게 순환시키는데 효과가 큽니다.
예로부터 이 지역 사람들은, 배가 아플 때면 칠보석을 씻어 그 물을 끓여 마시면 아픈 배가 낫는다고 하는 이야기를 구전으로 듣고 내려 오고 있으며, 또한 그 물은 수질 조절작용이 있어 산성이나 강한 알칼리성 물을 약알칼리성(PH8.2~8.9)으로 바꾸어 줍니다. 풍부한 산소 함유량으로 인해 칠보석을 물에 담그면 BOD(생물학적산소요구량)가 낮아지므로 생체에 활력을 주기도 합니다. 칠보석수를 먹고 건강이 좋아졌다는 소문에 현재 칠보석수물을 길어오는 사람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그 물은 장기간 보관해도 이끼가 끼지 않음)
동양에서는 모든 물질 및 현상을 만들어 내는 근원적에너지을 氣(기)라 하며 氣의 변화로 인해 만물이 생성 변화, 소멸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동 ㆍ 서양이 비록 자연현상을 보는 시각이 다르지만 서양의 미시적이고 분석적인 시각으로 보는 물질의 근본과 동양의 거시적인 전체적 통합적인 시각으로 파악한 물질의 근본이 결국 氣와 파동으로 일치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인체의 각 조직기관까지도 고유 파동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각 조직 기관 세포들의 고유파동에 변화가 생기면 질병을 초래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생체조직 고유의 파동과 일치하는 파를 방사함으로써 건강한 생체의 생명리듬을 활성화하게 하고 세포의 자연치유력을 높여 건강한 세포로 바꾸어 치료효과를 가져온다는 원리인 것입니다.
영양칠보석(七寶石)은 옥, 맥반석, 게르마늄, 자수정과 같이 원적외선이 92%이상 방사되며, 특히 기(氣)는 옥의 약250배, 맥반석ㆍ게르마늄ㆍ자수정의 약 150배 이상 방출됩니다.
또한, 수맥파ㆍ단층파ㆍ전자파를 공간이동 시킬 수 있는 강력한 기(氣)를 발산한다.
- KBS, MBC, SBS, 동아, 영남, 매일신문기사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