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워 개발팀입니다.
대행자님들이 떠나실 모험을 개발자 노트를 통해 미리 공개합니다.
11월 업데이트는 신규 태초 직업, 신규 PVE 콘텐츠 증명의 탑, 기술 밸런스 조정, 월드 보스 체력 상향,
노래의 땅 추가, 아르칸스 보물섬 개편 등 더욱 풍성해진 아키에이지 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 추가 사항
- [기술 밸런스 조정] '양손 둔기' - '거친 해일' 내용 수정 및 추가 조정 사항 안내 (10월 30일(수) 19:00)
- [기술 밸런스 조정] '활' 조정 사항 안내 (10월 30일(수) 19:00)
- [기술 밸런스 조정] '지팡이' 조정 사항 안내 (10월 30일(수) 19:00)
- [기술 밸런스 조정] '마도서' 조정 사항 안내 (10월 30일(수) 19:00)
※ 수정 사항
- 600일 기념 출석 선물 지급 시간이 수정되었습니다.
[신규 태초 직업 저승신 헤르스탄]
세 번째 태초 직업 저승신 헤르스탄이 새롭게 전장에 합류합니다.
헤르스탄은 저승의 마지막 수문장으로 신규 정복자 기술인 '심판의 날개'를 사용하여 다수의 적에게 안식을 선사합니다.
11월 업데이트에서 헤르스탄과 함께 전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증명의 탑]
신규 PVE 콘텐츠인 증명의 탑이 개방됩니다.
증명의 탑은 각층을 도전하여 제한된 시간 내에 몬스터를 처치하는 콘텐츠입니다.
매일 5회 제한된 횟수만큼 플레이가 가능하며 입장 시에 도전 횟수가 차감됩니다.
대행자님의 성장도에 맞게 1층부터 스스로의 힘으로 도전하여 탑의 정상까지
시련을 극복하고 증명의 주화와 추가적인 보상을 모두 획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후 업데이트로 증명의 탑 최대 클리어 층수에 따라 개인 랭킹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기술 밸런스 조정]
이번 기술 밸런스 조정은 각 직업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전설', '영웅' 등급의 '신규 패시브 기술'이 추가됩니다.
신규 기술을 통하여 직업 간의 상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기술들은 아래와 같이 각 직업군의 취약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형태로 조정됩니다.
1. 한손검
- 직업 등급에 따른 기절 확률이 소폭 향상되고 '강화 : 당기기', '방패 휘두르기', '강화 : 방패 휘두르기'의 기절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한손검의 부족한 공격력을 보완하기 위해 '휘둘러 치기', '강화 : 휘둘러 치기', '바람 가르기'의 대미지를 증가시켰습니다.
- '검술의 달인'에 기절 적중 확률이 추가됩니다.
2. 양손검
- '무기 한계 해방'에 기절 적중 확률이 추가됩니다.
- '강화 : 막고 반격'에 체력 회복이 추가됩니다.
- '인내의 보상'에 체력 회복이 추가됩니다.
3. 단검
- 직업 등급에 따른 어둠 확률이 소폭 향상되고 중독 대미지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강화 : 덮치기’의 중독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4. 양손 둔기
- '거친 해일'의 모션을 고려하여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들이받기' 후 애니메이션이 끊기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5. 총사
- '정밀한 사격', '집속 수류탄'의 스킬의 대미지를 조절하고 쿨타임을 대폭 줄여 기술 효율을 높였습니다.
6. 활
- 속박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직업 등급에 따른 속박 확률이 증가합니다.
- '강화 : 물러서기'의 대상 지정 불가 시간이 증가합니다.
7. 지팡이
- 최대 체력이 증가함에 따라 회복량을 보정합니다.
- '신속한 회복'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모두 치유'의 회복량이 증가하며, 일정 시간 자신과 파티원의 명중을 상승 시킵니다.
- '강화 : 신성한 회복'이 넘어짐 상태도 해제합니다.
- '강화 : 숭고한 기운'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8. 마도서
- '잔혹한 올가미'의 틱 당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강화 : 잔혹한 올가미'의 틱 당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월드 보스]
월드 보스의 체력이 대행자님들의 성장 속도에 맞춰 상향되며, 그에 따른 월드 보스 처치 보상도 추가됩니다.
[노래의 땅]
'하리하라'대륙의 두 번째 지역인 노래의 땅이 추가됩니다.
노래의 땅은 '이니스테르'와 격주로 매칭되는 지역입니다.
'노래의 땅' 지역에는 강력한 검술로 무장한
필드 보스 몬스터 '청귀 나즈라한'이 대행자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귀 나즈라한을 처치하여 다양한 전리품을 획득하시길 바라며,
아시나 가문과 협력하여 북방 이슈바라를 구원하기 위한 새로운 모험을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아르칸스의 보물섬]
아르칸스를 처치하면 열리는 아르칸스의 보물섬이 기존 난이도를 포함하여
긴모래톱부터 네베의 메아리까지 총 10개의 난이도로 재편성되었습니다.
개편된 아르칸스의 보물섬에서는 노랑 초승돌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아르칸스의 보물섬에서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다가오는 11월 9일(토) 아키에이지 워 정식 서비스 오픈 600일 기념을 맞이하여
아스티의 무기/방어구/장신구/유물 복구권과 100마일리지로 최종 보상인 전설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 [600일 기념 출석 선물 및 CM아스티의 복구권 4종 지급 사전 안내]
지급 일정 | 아이템명 | 지급 시간 |
1일차 | 11월 6일(수) | 눈부신 직업 소환권 II (11회) (귀속) 50개 | 정기 점검 후 ~ 익일 04:59 |
2일차 | 11월 7일(목) | 붉은 초승돌 2단계 (귀속) 50개 | 지급 당일 05:00 ~ 익일 04:59 |
3일차 | 11월 8일(금) | 칼레일 무기 강화 주문서 (귀속) 1개 |
4일차 | 11월 9일(토) | 장신구 행운 상자 (귀속) 20개 |
5일차 | 11월 10일(일) | 푸른 초승돌 2단계 (귀속) 50개 |
6일차 | 11월 11일(월) | 칼레일 장신구 강화 주문서 (귀속) 1개 |
7일차 | 11월 12일(화) | 별의 조각 (귀속) 30개 |
8일차 | 11월 13일(수) | 아스티의 무기 복구권 (이벤트) 1개 |
9일차 | 11월 14일(목) | 눈부신 그로아 소환권 II (11회) (귀속) 50개 |
10일차 | 11월 15일(금) | 아스티의 장신구 복구권 (이벤트) 1개 |
11일차 | 11월 16일(토) | 보라 초승돌 2단계 (귀속) 50개 |
12일차 | 11월 17일(일) | 아스티의 방어구 복구권 (이벤트) 1개 |
13일차 | 11월 18일(월) | 눈부신 탈것 소환권 II (11회) (귀속) 50개 |
14일차 | 11월 19일(화) | 아스티의 유물 복구권 (이벤트) 1개 |
- 상점 > 마일리지 탭에서 100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한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는 11월 20일(수) 정기 점검 이후 판매 예정입니다.
-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시간이며, 게임에 접속된 상태에서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 1 ~ 13의 기본 보상은 다음 단계 상자입니다.
* ex)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 1의 기본 보상은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 2
-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 1 ~ 14의 랜덤 보상은 동일하며,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 14에서 전설 소환권 선택 상자(귀속)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 1 ~ 13 |
기본 보상 |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 2 ~ 14 | 100% |
랜덤 보상 | 11회 소환권 선택 상자 (귀속) x 5 | 25.0% |
요르단스의 영약 (귀속) x 1 | 25.0% |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묶음 상자 (귀속) x 3 | 10.0% |
별의 조각 (귀속) x 20 | 10.0% |
축복받은 기술부여석 (귀속) x 1 | 10.0% |
희귀 소환권 선택 상자 (귀속) x 1 | 5.0% |
별의 재보 (귀속) x 1 | 5.0% |
찬란한 소환권 (11회) 선택 상자 (귀속) x 3 | 3.7% |
영웅 직업 도전권 (1회) (귀속) x 1 | 1.0% |
영웅 그로아 도전권 (1회) (귀속) x 1 | 1.0% |
영웅 탈것 도전권 (1회) (귀속) x 1 | 1.0% |
전설등급 직업 합성 포인트 아이템 (귀속) x 1 | 1.0% |
전설등급 그로아 합성 포인트 아이템 (귀속) x 1 | 1.0% |
전설등급 탈것 합성 포인트 아이템 (귀속) x 1 | 1.0% |
정원의 은혜 (영웅) (귀속) x 1 | 0.1% |
그로아 정원의 은혜 (영웅) (귀속) x 1 | 0.1% |
아스티의 보물 시간 상자 14 |
기본 보상 | 전설 소환권 선택 상자 (귀속) x 1 | 100% |
랜덤 보상 | 11회 소환권 선택 상자 (귀속) x 5 | 25.0% |
요르단스의 영약 (귀속) x 1 | 25.0% |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묶음 상자 (귀속) x 3 | 10.0% |
별의 조각 (귀속) x 20 | 10.0% |
축복받은 기술부여석 (귀속) x 1 | 10.0% |
희귀 소환권 선택 상자 (귀속) x 1 | 5.0% |
별의 재보 (귀속) x 1 | 5.0% |
찬란한 소환권 (11회) 선택 상자 (귀속) x 3 | 3.7% |
영웅 직업 도전권 (1회) (귀속) x 1 | 1.0% |
영웅 그로아 도전권 (1회) (귀속) x 1 | 1.0% |
영웅 탈것 도전권 (1회) (귀속) x 1 | 1.0% |
전설등급 직업 합성 포인트 아이템 (귀속) x 1 | 1.0% |
전설등급 그로아 합성 포인트 아이템 (귀속) x 1 | 1.0% |
전설등급 탈것 합성 포인트 아이템 (귀속) x 1 | 1.0% |
정원의 은혜 (영웅) (귀속) x 1 | 0.1% |
그로아 정원의 은혜 (영웅) (귀속) x 1 | 0.1% |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활은 빼먹은거냐 뺀거냐
한손,양검,단검 해보셈;;
활 개 선녀지
한손검 광역추가 안하냐 ㅡㅡ.
탑에서 소과금러들도 전설템 만들수있으려나 많은시간이 들겠지만
직업개편치곤 너무 초라한거 아닌가?? 그 직업이 매력있게 느껴질만한 버프도 아니고 사실 활도 타클래스 대비 뚜렷한 장점도 없어서
사냥이고 PVP고 보이질 않던데
큰 문제가 직업별 연마광역 역차별이 가장큰데
백날 고처봐야 광역공격 뒤쳐지는 직업은 버려지거고
활은??? 그냥 없는셈치는거?? ㅡ.,ㅡㅋ
법사는 왜 빼냐 이새끼들 일안하네
14번 전설소환권 선택상자면
전설을 준다는 얘긴가?
복구권하고 이벤트, 다른컨텐츠 다 좋은데
직업 밸런스조절을 더 확실하게 하자
결국엔 다 파괴자할건데
구지 상향을 왜시켜 운영자분들 생각이란걸 해봐여
활이든 단검이든 파괴자말고도 다른직업들도 메리트가 있어야 하고싶어질거잖아 쫌!
그러니까요 PVE 추가피해라도 많이 올려줘서 사냥용 직업이라도 하게 해줘야지
지금 파괴자 마도사만 하는데 참 진짜 답답해요
PVE 방어를 올려주던 다른직업들 파괴자 마도사 보다 PVE 쪽으로 확실히 메리트를 줘야하는데
활은요?
아키 활 협회에서 나왔습니다.. 공식적으로 아키에서 활을 버리겠다는 말을 돌려하는겁니다. 저도 활 떠나겠습니다 수고하십쇼
독아에이지 끝나고부터 이미 활 버렷어야지ㅉㅉ 판단력 ㄹㅇ 개딸피인가보네
마도사 틱당 데미지가 아니라 빨대꽂는걸 없애라
망치는 12초에 한번씩 넘어트리는데
마도사는 땅까지찍어서 부유걸어야하냐
마도서는 올가미 틱을 줄여야함.
오 증명의 탑 기대 되네요 할게 생겼네요 ㅎㅎ
어느겜이든 활징징은 유구한 전통이네
나는 그래도 활 외길인생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