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순의. 무량수의녀대장금 해원예술제 산가요록 큰상 재현.치유식품경연대회 열린다
한국의 한의학, 식료문화를 집대성한 조선시대 세종에서 단종까지 어의를 지낸 어의(御醫)전순의를 기리는 의성전순의기념사업회는 2022.10.16.일 양평군 두물머리 생태학교에서 대한민국 치유식품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조선조 한의학 식료학의 중시조인 전순의어의와 구중궁권에서 살다간 무량수의 의녀 대장금들을 기리는 해원예술제로서 주요행사로는 『대한민국치유식품경연대회』. 시민들이 각자 농사짓고 조리한 음식을 진설하는 『산가요록 시민 큰상차림』이 개최예정인 바, 형식과 틀을 배제한 한의학. 식료학. 농학. 임학. 해양수산학 등 실사구시 현장 명인,명장들의 오곡백과 및 명품들로 다례상을 차리고, 시민들과 나누는 열린 한마당 축제로 승화될 전망이다.
대한민국치유식품경연대회는 한국의 모든 식문화를 총 8개부문으로 나누어 경연을 펼치게 되며, 산가요록 큰상차림은 누구나 참여하여 자신의 오곡백과, 조리,식료제품을 큰상위에 진설하여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 임학과 농학부문 행사로는 사단법인 대한민국야생화협회의 아름다운 야생화 전시경연대회개최와 더불어 대한민국한지공예 대표작가 전시전이 병행 진행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후손 및 연고없이 6백년을 혼백으로 떠돈 전순의어의와 무수한 구중궁권 의녀들의 넋을 돌아보는 한마당 동해별신굿이 열리는 시민축제로 대장금행차, 시민치유식품체험이 펼쳐지는 바, 경기도한의사회. 사단법인 한국치유식품진흥회. 전순의기념사업회. 한국장류발효인협회. 한국명인회가 공동 주관한다. 대한민국치유식품경연대회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오는 2022.10.1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전순의기념사업회는 사단법인 한국치유식품경연대회. 한국명인회, 숲힐링문화협회, 대한민국전씨종친회,경기도한의사회와 공동으로 의방유취서적반환범국민서명운동본부를 결성함은 물론, 어의전순의를 기리는 제도권 단체인 비영리민간단체로 전순의 학문적업적을 재현하는 국제식의학테마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문의 : 010-2617-5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