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선배님께서 함께 영어회화를 시작해 보자며 말씀하신 책이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1>이었습니다. ㅡ가지고 있던 책의 학습 진도표를 보니 2019.1.24. 시작이네요. 혼자서 혀가 돌아가지 않아 힘들어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곤 책꽃이에 꽃혀 있었지요. ㅡ2024.11.14. 카페에서 만나 1~5과까지 서로 주고 받으며 대화하고 2주에 1번씩 만나다 주1회로, 그리고 10과씩 분량을 늘렸습니다. 걷기를 하며 3번 따라 읽기를 하니 휠씬 집중이 잘 되더라구요. ㅡ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와 3번 따라 읽기, 전체 따라 읽기를 올려주신 문성현님께 늘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ㅡ60대인 저도 다시 시작하며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어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2>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공감합니다. 문제는 끈기였습니다. 이번에도 끈기를 놓칠까봐 걱정이 앞섭니다. 이 나이 먹어 또 시도합니다만 불안합니다. 정말 쉬운 단어로 정말 단순한 표현을 소리 내어 읽어야 하고 그것을 한없이 반복하기만 하면 되는데 포기를 100번은 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이란 생각으로 다시 도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빠짐없이 하겠습니다
영어로 책을 쓰시는 분들이 진짜 대단해요. 응원합니다~
이번에는 끝까지 해야죠
공감 100
꾸준함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어려워서야 힘들겠죠. 일단 이걸로 시작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맞아요 완전 공감
영어도 입 밖으로 내뱉지 않으니 혀가 굳어서 그 조차도 쉬운단어도 입에 붙지가 않네요... 확실히 연습하다 보니 조금씩 내 뱉는것도 처음보다는 덜 어색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번엔 진짜다
이제야 제대로 된 책을 찾은 느낌입니다. 잘 익혀 보겟습니다~
hi~ 소리내어 연습할께요
쉬운영어 어려운 영어 일단 잘들렸으면 소망합니다.
열심히할께요
ㅡ선배님께서 함께 영어회화를 시작해 보자며 말씀하신 책이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1>이었습니다.
ㅡ가지고 있던 책의 학습 진도표를 보니 2019.1.24. 시작이네요. 혼자서 혀가 돌아가지 않아 힘들어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곤 책꽃이에 꽃혀 있었지요.
ㅡ2024.11.14. 카페에서 만나 1~5과까지 서로 주고 받으며 대화하고 2주에 1번씩 만나다 주1회로, 그리고 10과씩 분량을 늘렸습니다. 걷기를 하며 3번 따라 읽기를 하니 휠씬 집중이 잘 되더라구요.
ㅡ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와 3번 따라 읽기, 전체 따라 읽기를 올려주신 문성현님께 늘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ㅡ60대인 저도 다시 시작하며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어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2>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도 올해는 꼭 성공할께요!!
언어를 잘하는 사람이 존경받는 이유는 이면에 꾸준함과 성실함이 있기 때문인거 같아요~ 저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네요~^^
그렇습니다. 공감합니다. 문제는 끈기였습니다.
이번에도 끈기를 놓칠까봐 걱정이 앞섭니다. 이 나이 먹어 또 시도합니다만 불안합니다.
정말 쉬운 단어로 정말 단순한 표현을 소리 내어 읽어야 하고 그것을 한없이 반복하기만 하면 되는데
포기를 100번은 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이란 생각으로 다시 도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쉬운 표현들부터 정복하기. 기초부터 차근차근 열심히 하겠습니다!
보면 쉬운데 왜 외워지지 않을까요??
말을 해보면 깨닫게 되죠.
익숙함을 아는 것으로 착각하기 때문입니다.
네
진심 공감합니다~
초보자이지만 이제는 더이상 영어를 미루거나 게으름피지 않겠습니다.
왕기초부터 탄탄히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1년을 만들겠습니다.
감사요~
올한해 한걸음한걸음 꾸준히 나아가겠습니다!
100일의 기적 1권, 50번까지 공부했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술술 나오기를 기대하며, 2권까지 정복이 목표입니다.
올한해 진짜 꾸준히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