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이용 관련 가정통신문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 협조해주시는 보호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현재는 전국의 확진자수가 연일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대유행을 걱정하는 엄중하고 심각한 상황입니다.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된 2.5단계로 유지하고 방역관리의 철저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성남시는 전체 어린이집에 대해 휴원을 명령하고,보호자분의 경제활동 등으로 인한 돌봄이 꼭 필요한 경우에 긴급보육을 실시토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부 어린이집에서는 긴급보육을 이용하는 아이들이 많아 어린이집 내 거리두기 및 접촉 최소화 실천이 어려운실정입니다.
지역사회 감염 증가와 함께 어린이집 내 감염 사례도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우리 아이들의 감염 예방과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다음과 같이 당부하오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당부 말씀 】
◉ 어린이집 휴원 시 가정돌봄이 가능한 경우에는 어린이집 이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긴급보육은 반드시 보육서비스가 꼭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보육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꼭 필요한 날로 제한하여 주시고, 보육시간도 꼭 필요한 시간으로 단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집 내 아동 확진은 가족으로부터 감염된 사례가 다수를 차지합니다. 보호자부터 소모임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외출 후 손씻기 등 개인 방역을 철저히 실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 12. 16.
성 남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