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판은 늘 설레지!
안녕하세요, 스톰게이트입니다.
패치 노트 내 오역이 있을 경우 일부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5월 2일(금) 점검을 통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패치노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집중적인 버그 수정 및 편의성 향상, 모든 종족에 있어 중요한 밸런스 조정 작업을 통해
전반적인 플레이어 경험을 개선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특정 하드웨어에서 전장의 안개가 이상하게 작동하던 문제를 해결하고, 오디오 관련 성가신 문제를 조정하고,
리플레이에 관해 남아 있던 버그도 몇 가지 박멸했습니다.
밸런스 면에서는 게임 초반 페이스를 눈에 띄게 조정했고, 유닛 튜닝을 개선했으며, 능력 개편을 통해
게임 전반에 걸쳐 신선한 전략적 선택지를 추가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버그 수정
- 일반:
- 특정 하드웨어 구성에서 때때로 전장의 안개가 비정상적으로 어둡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매치 초반에 싱크가 어긋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전:
- 랜서와 엑소의 숙련도가 상승했을 때 생명력 +20% 효과가 의도한 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존에는 생명력이 더 많이 증가했습니다). - 롱샷 모듈이 중장갑 유닛을 상대할 때 아전트에게 의도한 것보다 더 높은 피해 보너스를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디오:
- 브루트의 무기 음향 효과의 볼륨이 20% 감소했습니다.
- "건설 완료" 아나운서 음성이 이제 볼륨 믹서와 정상적으로 연동됩니다.
- 리플레이:
- (Untapped에서) URL을 통해 리플레이를 실행하려 할 때 간혹 게임이 강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플레이 파일의 시작 부분으로 돌아갈 때 리플레이의 싱크가 어긋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밸런스 노트
유닛의 이동 속도와 처치 시간, 전반적인 경제를 크게 변화시킨 지난번 패치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초반 결과를 검토한 후, 최근 변경 사항을 조금 더 가다듬기 위해 몇 가지 추가 조정을 할 계획입니다.
우선은 경제에 가장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일꾼이 충전 기반으로 변경되면서 셀레스철의 경제가 크게 강화되었고,
뱅가드가 그 뒤를 따르며, 인퍼널은 다소 뒤쳐지고 있습니다.
세 종족 경제의 다양한 측면을 조정하여 더 동등한 수준으로 맞추려 합니다.
또한 브루트의 새로운 인퍼널 퓨리 능력이 조금 더 일관된 효과를 보여주게 하고,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 몇 가지도 반영하려 합니다.
일반
- 모든 종족의 시작 자원이 300/0에서 150/0으로 감소했습니다.
뱅가드
- 커맨드 포스트가 서보 3기 충전과 함께 시작합니다.
- 서보 재충전 시간이 23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인퍼널
- 슈린의 비용이 35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슈린의 건설 시간이 80초에서 75초로 감소했습니다.
- 슈린이 임프 3기 충전과 함께 시작합니다.
- 애니머스 시작 수량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에피지 소환의 애니머스 비용이 10에서 7로 감소했습니다.
- 헬스폰 리서전스가 인퍼널 생산 구조물의 충전을 3회 복원한다고 명시했습니다.
(슈린의 임프 충전 5회를 모두 복원하는 것은 정상적인 효과가 아니었습니다.) - 헬스폰 리서전스를 사용하여 플레이드 드래곤 생산을 재충전할 수 없습니다.
- 슈라우드스톤 매니페스테이션의 에너지 소모량이 7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슈라우드스톤 매니페스테이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150초로 증가했습니다.
- 핀드가 이제 저주에 면역이 됩니다.
- 브루트가 인퍼널 퓨리로 충전 중일 때 이동 속도 보너스가 10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브루트가 인퍼널 퓨리로 충전 중일 때 공격 속도가 40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의 무기 애니메이션에만 영향을 줍니다.
- 브루트 무기의 공격 유지 범위가 1.5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브루트의 공격력이 24에서 26으로 증가했습니다.
- 건트의 생명력이 6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마그마돈의 공격력이 30(중장갑에 +20)에서 40(중장갑에 +25)으로 증가했습니다.
- 마그마돈의 트램플 공격력이 100(중장갑에 +80)에서 100(중장갑에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헬본의 무기 사거리가 8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헥센의 비용이 100/75에서 75/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위버의 비용이 125/200에서 125/175로 감소했습니다.
- 스프리건의 공격 범위가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셀레스철
- 컬렉션 어레이의 건설 시간이 100초에서 110초로 증가했습니다.
- 모프 코어가 컬렉션 어레이로 모프하는 시간이 70초에서 80초로 증가했습니다.
- 프리즘 재충전 시간이 75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 셀레스철 생산 구조물에서 프라임 구조물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롱샷 모듈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사거리가 +3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크리가 블레이즈 오브 라이트 업그레이드를 획득한 후,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은 다음 폭발하기 전에 구를 수 없습니다.
- 벡터의 대공 피해가 8(경장갑에 +8)에서 8(경장갑에 +6)로 감소했습니다.
- 세라핌의 생명력이 180에서 165로 감소했습니다.
- 아크엔젤의 생명력이 750에서 6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아크엔젤 아바타의 생명력 보너스가 4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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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 액세스 0.4.1 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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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5.02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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