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우리나라 인구소멸의 위기와 그 대책의 급박함은 이 사안을 이제 정치인들에게만 맡겨놓을 수는 없게 하고 있습니다. 지난 국회의원 선거기간 동안, 제 유세 연설에서 가장 강조되었던 초저출산에 의한 국가소멸 위기는 이제 우리 앞으로 한 발짝 더 가까이 오고 있습니다.
작년 합계출산율이 0.72명으로 그 전년도 0.78명에 비해서 0.06명이 줄었는데 올해는 0.6명대로 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거의 인구소멸의 수준인 합계출산율 0.5명대가 머지않은 현실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합계출산율 0.5명은 부모세대 대 자식세대의 출생(인구) 비율이 대략 4대1임을 뜻합니다. 이 출산율로 두 세대, 60~70년이 지나면 출생아수는 1/16로 줄어들게 됩니다. 이 저출산 추세라면 작년 출생아수 23만여 명이 2100년 이전에 작금의 1/16인 1만명 안팎으로 급감하게 될 것임을 뜻합니다. 출생아수의 이러한 급격한 지수함수적 감소는 곧 인구소멸의 상황이라 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선거 후에도 그런 급박한 위기의 대책 마련에 있어 정부나 정치권의 생각은 별로 달라진 것이 없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국회의원 선거 후에 제가 사례 현수막에서 약속드렸듯이 이런 국가적인 위기상황에서 밝은누리모임은 대한민국 국가소멸의 위기에 대한 대비책을 이 위기에 공감하는 여러 일반 국민들과 함께 논의하려 합니다. 그래서 1차적으로 제 선거 유세 내용에 공감하셨던 노원구 주민들과 인근의 주민들이 함께 on-off line으로 만나서 구체적으로 그 대책을 논의할 수 있는 기구로 네이버 카페 "밝은누리NOW"를 열었습니다. 취지에 공감하시는 노원구 주민들과 그 주변 지역의 주민들이 많이 참여하셔서 대한민국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 힘찬 출발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분들도 물론 환영하며, 장차 전국적으로 운동이 확대되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밝은누리NOW" (네이버 카페)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https://cafe.naver.com/bwa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