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박해를 향한 점진적인 단계들
미국의 개신교도들은 솔선하여 강신술과 손을 잡기 위하여 심연을 넘어 그들의 손을 내밀고 또 그들은 큰 구렁텅이를 넘어서 로마교회의 세력과 악수하기 위하여 손을 뻗칠 것이다. 그와 같은 삼중 연합의 세력 아래 이 나라는 양심의 권리를 유린하는 일에 로마의 발자취를 따르게 될 것이다(GC 588).
우리가 어떤 값으로도 팔 수 없는 때가 다가오고 있다. 짐승의 표를 가진 자 외에는 어떤 사람에게도 사거나 파는 일을 금지하는 법령이 미구에 내리게 될 것이다(5T 152)’
사단은 자신의 전략회의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죽음의 우리의 안식일을 범하는 자들에게 벌로 내리게될 때, 현재 계명을 지키는 대열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편으로 오게될 것이다”(4네 338).
하나님의 교회가 거의 무너질 것처럼 보임
나는 약한자가 우리의 주위에 둘러서서 우리를 조롱하고 우리를 파멸시키려고 위협하는 동안에 큰 고난가운데 있는 우리의 백성이 울고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약속의 보증을 구하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우리의 연약함을 조소하였고, 우리의 숫적인 열세를 조롱하였으며, 그리고 쓸데없는 말들로 우리를 비아냥거렸다. 그들은 우리가 세상에서 완전히 의지할 데 없는 입장에 있는 것에 대해서 우리에게 책임을 돌렸다. 그들은 우리가 매매를 할 수 없도록 우리의 모든 자원들을 차단했으며 우리의 찢어질 듯이 가난함과 매맞은 현상을 부각시켰다.
그들은 우리가 세상을 의지하여 세상의 풍습, 행실, 그리고 법들에 일치하던지, 아니면 그것에서 벗어나든지 간에 우리가 어떻게 세상의 도움이 없어도 살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알 수가 없었다. 만일 우리가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세상의 유일한 백성이라면 나타나는 모습은 우리를 두렵게 하는 것들이었다. 그들은 진리를 가졌고 그들 가운데 기적들이 있으며, 하늘로부터 온 천사들이 그들과 대화했고, 그들과 함께 동행했으며, 큰 능력을 가졌고, 이적과 기사가 그들 가운데서 행해졌으므로, 이것이 곧 그들이 그토록 고대했던 세상의 천년기라고 선언했다. [그들은 선언하기를] 온 세상이 일요일법에 조화되는 방향으로 전환되었으며, 그리고 이 작은 겁쟁이 무리들만이 땅의 법과 하나님의 법을 훼손하는데 서서, 땅에서 유일하게 바로선 무리라고 주장했다(Mar 209)8
[이 진술은 유예의 시간이 끝나기 전(before)에 일어날 사건으로 묘사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왜냐하면 이 동일한 편지가 “보좌가 가까워 졌을 때 순교자들이 있었다. 이 수 가운데서는 나는 최근에 매우 불행한 형편에 있었던 자들을 보았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GC 634에 따르면 하나님의 백성의 아무도 은혜의 시기 후에 그들의 생명을 잃을 자들이 없었던 것은, 이러한 사건들이 유예(은혜)의 시기가 끝나기 전(before)에 발생하는 사건들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교회는 조만간 고난의 때를 보게 될 것이다. 교회는 베옷을 입고 예언할 것이다. 그러나 비록 교회가 이단과 핍박을 맞이할 수밖에 없을지라도, 비록 불신자들과 배교자들을 대항하여 싸우지 않을 수 없을지라도, 교회는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사단의 머리를 상하게 하고 있다. 주께서 강철같이 진실하고 화강암같이 단단한 믿음을 가진 한 백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세상에서 그분의 준비의 날에 특별하고 영광스런 사업을 이루기 위한 그분의 기구가 되어야 한다(4T 594-596).
[메시아의 영광스러운 통치를 내다보기를 좋아한 반면에 고난의 종으로 오시는 메시아를 경솔하게 여겼던 옛 유대인들처럼, 재림교도들은 셋째 천사의 기별의 영광스러운 승리를 내다보기를 좋아하는 한편 승리의 기별 전에 교회가 혹독한 시련의 때를 통과할 것에 대해서는 경홀히 여기는 것 같다. 늦은비 성령이 부어지고 셋쩨 천사의 기별이 승리하는 일은 이러한 흔들림이 있는 후에만이 있다. 우리는 600만명의 유대인들을 학살하도록 충동한 사단은 어떤 경우에서도 유대인들은 사랑했을지 인정 하나님의 남은 백성들은 사랑하지 않는다.]
교회가 평화와 번영에 때에 하지 못한 사업은 가장 절망적이고 어려운 환경 아래 무서운 위기 가운데서 해야 할 것이다. 세상과 일치되므로 침묵해버렸거나 억제되었던 경고들은 믿음의 원수들 때문에 생긴 가장 심한 반대아래 전해져야 한다. 그리고 그 때가 되면 그들의 영향으로 꾸준히 사업의 발전을 방해해 온 피상적이고 보수적인 계층은 믿음을 버리고 오랫동안 동조해 온 진리의 공공연한 원수들과 입장을 같이 할 것이다. 신앙을 버린 이 사람들은 가장 심한 저의를 나타내고, 그들의 이전 형제들을 억압하고 중상하고 그들에 대하여 분노를 일으키기 위하여 힘을 다하여 활동할 것이다. 이런 날이 우리 앞에 박두해 왔다. 교인들은 개인적으로 시험을 받고 시련을 겪을 것이다. 그들은 진리를 증거하도록 걍요당할 환경에 처해질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아마도 개별적으로 혹은 혼자서 의회와 법정에서 이야기하도록 소환당할 것이다(5T 463).
교회가 거의 무너질 것처럼 보일지라도 교회는 무너지지 않는다. 시온에서 죄인들이 제거되고 귀한 밀에서 껍질이 분리되는 동안에 교회는 남아있게 된다. 이것이 두려운 시련이지만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있어야 한다. 어린양의 보혈과 증거의 말씀으로 승리한 자들 외에는 아무도 충성되고 진실된 자들로 발견되지 않을 것이다. . . 진리에 순종하므로 자신들의 영혼을 순결하게 하는 남은 교회는 훈련하는 과정으로부터 힘을 얻고 둘러싸인 배교 가운데서 거룩함의 아름다움을 드러내 보인다(7BC 911).
오직 전능하신 자의 힘으로 유혹을 이겨내는 자들만이 큰 외침으로 증가하게될 셋째 천사의 기별을 선포하는 한 부분에서 활동하도록 허락될 것이다(HB 156).
자연과 세상의 모든 것들이 대부분 깊은 엄숙함으로 채워질 것이다. 사단은 그의 천사들, 그리고 악한 자들과 협력하여 승리를 얻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성공하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그러나 이 투쟁을 통하여 진리와 의가 승리하는 것으로 판명될 것이다, 거짓을 믿어 온 자들은 패배할 것인데 이는 배역의 날들이 끝날 것이기 때문이다(Ms 24, 1891 [3SM 393]).
선과 악의 대쟁투는 세상의 역사가 끝날 때까지 날로 치열해질 것이다. 사단은 각 시대를 통하여 그리스도의 교회에 분노를 나타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악마의 세력에 대항하여 설 수 있을 만큼 당신의 백성을 강화시키고자 당신의 은혜와 성령을 부어 주셨다.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그분의 복음을 세상에 전하고 또한 장차 올 모든 시대를 위하여 그 복음을 기록할 때, 특별히 성령의 교훈을 받았다. 그러나 교회가 최후의 구원에 가까이 이를수록 사단은 더욱 큰 능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그는 “자기의 때가 얼마 못 된 줄을 알므로. 크게 분내어”(계 12:12)내려온다. 그는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살후 2:9)으로 일할 것이다. 한 때 하나님의 천사 중에서 최고의 지위에 있던 그 주모자는 육천년 동안 기만과 파멸의 사업에 온 정력을 기울여 왔다. 이와 같이 각 시대에 걸쳐 투쟁하는 동안에 얻은 악마적인 숙련과 교활과 그 동안에 닦은 모든 잔학상이 최후의 투쟁에 있어서 하나님의 백성을 대항하는 데 활용될 것이다(GC 9-10).
발췌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