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워 개발팀입니다.
따뜻한 햇살과 스치는 바람에도 어느새 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4월입니다.
이번 4월 업데이트에서는 대행자 여러분께서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직업 밸런스 개편을 중심으로,
파티 시스템 개선과 신규 사냥터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변화와 함께 아키에이지 워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 |
[직업 밸런스 조정]
이번 직업 밸런스 조정은 직업 본연의 특징과 능력을 더욱 살리고, 이를 통해 한층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것에 목표를 두었습니다.
현재 많은 대행자분들께서 선택하시는 직업들은 플레이 경험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조정하며,
상대적으로 선택률이 낮았던 직업들은 각자의 장점을 부각하여 더 폭넓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버프 효과를 통합하여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과 무관하게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작업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밸런스 조정 역시 이러한 방향성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 한손검
한손검은 뛰어난 생존력을 바탕으로 전투에서의 유지력을 극대화하고, '당기기'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직업입니다.
이러한 유지력과 변수 창출 능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강인한 맷집'의 체력 회복량을 늘리고 '당기기' 기술의 적중률을 높여 전략적인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철벽의 결계' 기술에는 파티원을 보호하는 효과를 새롭게 추가하고 이동 중에도 효과가 유지되도록 개선했습니다.
• 신규 패시브 기술 '[강화: 철벽의 결계]'
- 강력한 황금빛 보호막을 생성하여 자신과 파티원에게 '철벽' 효과를 부여하고,
최대 생명력의 비례하여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만듭니다.
- 결계 내의 적에게는 지속적으로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방패 휘두르기', '휘둘러 치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검술의 달인'에 '당기기' 성공 시 추가 효과가 부여됩니다.
• '[강화: 강인한 맷집]'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양손검
양손검은 적진으로 과감히 뛰어들어 강력한 광역 공격으로 전장을 휩쓰는 데 특화된 직업입니다.
하지만 상태 이상에 취약하여 제 위력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 부분을 보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막고 반격' 기술은 이제 모든 종류의 공격을 막고 반격할 수 있으며, 사용 중 상태 이상에도 면역이 되어 생존력을 높였습니다.
더불어 '폭풍 가르기'에는 조건부 광역 기절 효과를 추가하여 적 진영을 무너뜨리는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 신규 패시브 '[강화: 폭풍 가르기]'
- 봉쇄 상태인 대상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기절시킵니다.
• '대지 가르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막고 반격'의 성공 확률이 증가하며, 모든 유형의 공격을 막고 반격할 수 있게 되고 상태 이상 면역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인내의 보상' 기술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총
총은 강력한 광역 원거리 공격을 펼치며, '전장의 의지'를 통해 기절 효과를 무효화하고 반격을 노리는 직업입니다.
그러나, 최근 기절 효과를 사용하는 직업 비중이 줄면서 '전장의 의지'의 효율이 다소 떨어지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전장의 의지'는 이제 기절, 넘어짐, 부유, 마비, 석화 상태 이상 피격 시 해당 효과를 즉시 제거하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총의 상태 이상 효과를 추가하기 위해 '사격' 기술에 기절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신규 패시브 '[강화: 최후의 일격]'
- 보호막을 가진 대상을 공격 시 추가적인 원거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전장의 의지' 상태에서 기절, 넘어짐, 부유, 마비, 석화 피격 시 해당 상태 이상을 즉시 제거합니다.
• '집속 수류탄', '종말의 사격'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사격' 기술에 기절 효과가 추가됩니다.
• '총열 개조'에 기절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종결자의 위엄'에 기절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단검
단검은 단일 대상 전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어둠을 활용해 적의 순간이동을 방해하고 대상의 회복 효과를 감소시키고,
지속적인 중독 피해를 입혀 은신을 통한 도주마저 어렵게 만드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전투 능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암흑 관통' 스킬의 피해량을 높이고 다른 중독 효과와 중첩되도록 하여 전반적인 피해량을 높였습니다.
또한, PvP에서 적 처치 시 '어둠의 일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도록 변경하여 전투의 흐름을 유리하게 가져올 수 있고,
생명력 흡수량을 늘려 전투 지속력도 향상시켰습니다.
• 신규 패시브: '[강화: 어둠의 일격]'
- PvP에서 대상 처치 시 '어둠의 일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단도 던지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생명력 흡수' 기술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암흑 관통'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하며 다른 중독 효과와 중첩됩니다.
▶ 활
활은 '신의 축복' 효과를 해제하며 순간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이미 강력한 면모를 갖추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조건부 상태 이상 기술을 추가하고
연마 기술 습득 시 일반 공격에 광역 피해 효과를 부여하여, 사냥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했습니다.
• 신규 패시브 '[강화: 방출 사격]'
- '신의 축복' 면역 상태인 대상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마비시킵니다.
• '회피의 달인' 기술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빛의 과녁' 기술에 마비 적중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야성과 생존 연마' 기술 습득 시 일반 공격이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 지팡이
지팡이는 현재 대규모 전투에서 '보호의 날개'를 사용하여 아군의 피해를 막아내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뿐만 아니라 파티에서의 중요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보호의 날개' 사용 시 아군을 회복시키고 명중을 높이는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계승자 기술에만 적용되던 마력 중첩 시 체력 회복 효과를 지팡이 직업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생존력 또한 향상시켰습니다.
• 신규 패시브 '[강화: 보호의 날개]'
- 범위 내 아군 [시전자 제외]의 생명력을 점진적으로 회복시키고 명중을 높여줍니다. [대상: 파티원]
• '단죄의 창'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심판의 창' 기술이 우호적인 대상을 제외한 최대 5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합니다.
• '마력 중첩' 사용 시 체력 회복 효과가 계승자 기술과 동일한 확률로 발동됩니다.
• '마법 비술 연마' 기술 습득 시 일반 공격이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 마도서
마도서는 부유와 석화 같은 강력한 상태 이상으로 상대를 무력화하고, 증오를 쌓아 강력한 한 방으로 적을 마무리하는 데 특화된 직업입니다.
현재 부유 효과의 지속 시간이 짧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 시간을 늘리는 동시에, '잔혹한 올가미'의 회복량을 늘려 생존력을 보강했습니다.
또한 '분노 해방'의 피해량을 높여 결정적인 순간에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신규 패시브 '[강화: 죽음의 지휘자]'
- 죽음의 기운을 품은 거대한 존재를 소환하여 우호적인 대상을 제외한
최대 5명의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강화: 잔혹한 올가미]', '잔혹한 올가미' 기술의 부유 지속 시간과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분노 해방'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파괴자
파괴자는 적에게 용맹하게 돌진하여 보호막을 활용한 강력한 방어 능력과 넘어짐 상태 이상 효과로 전장을 지배하는 직업입니다.
이 능력은 몬스터 사냥과 전장 양쪽 모두에서 이미 충분히 강력하다고 판단하여,
이번에는 큰 변화보다는 '광풍' 기술에 광역 감속 효과를 추가하여 적이 전투에서 쉽게 이탈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향으로 수정했습니다.
• 신규 패시브 '[강화: 광풍]'
- 휘몰아치는 광풍으로 주변의 적을 공격하여, 우호적인 대상을 제외한 최대 8명의 대상에게 근접 피해를 주고 화상 및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 '몰아 치기', '충격파'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첩자
첩자는 마비로 적을 무력화하고 덫을 설치하여 상대의 이동을 제한하면서,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유연한 직업입니다.
이러한 특징을 살려 덫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고자, 덫의 설치 범위를 늘려 적의 움직임을 보다 효과적으로 봉쇄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 신규 패시브 '[강화: 은둔하는 그림자]'
- 자신의 주위에 숨겨진 힘을 방출하여 더 넓은 범위의 덫을 설치합니다.
덫으로 인한 출혈 효과가 더 빠르게 적용되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휘둘러 베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파티 시스템 개선]
보다 쾌적하고 전략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파티 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개선했습니다.
기여도 분배 방식이 추가되었으며,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몬스터 한 마리를 온전히 처치했을 경우 모든 경험치와 아이템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이를 통해 사냥터에서의 자리 분배나 다른 파티원의 아이템 획득을 위해 이동하는 등의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합니다.
• 최대 파티 인원 증가
- 기존 4명에서 6명으로 파티 최대 인원이 조정 (단 기존 파티 던전은 4인으로 입장)
- 전투 상황에서 더욱 다양한 조합과 역할을 부여할 수 있도록 최대 파티 인원을 조정했습니다.
• 기여도 경험치/아이템 분배 방식 추가
- 몬스터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경험치/아이템을 분배하는 '기여도 분배' 방식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기존의 '균등 분배' 방식과 함께 선택 가능)
- 기여도 분배 방식에서는 각 파티원이 자신이 입힌 피해량만큼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며,
몬스터 처치에 가장 크게 기여한(가장 많은 피해를 입힌) 파티원이 아이템 획득 권한을 부여받게 됩니다.
ex. A와 B가 같은 공간에서 사냥하더라도 A가 1개의 몬스터를 온전히 피해를 입힌다면
경험치 100% 획득 및 드랍된 아이템의 획득 권한 부여
[신규 사냥터 추가]
사냥터의 부족을 이야기해 주신 대행자님들이 많아, 동대륙의 기존 혼돈 지역을 분할하여 일반 사냥터 두 곳을 추가했습니다.
• 일반 사냥터는 기존 혼돈 사냥터의 하위 지역으로 추가됩니다.
- 이니스테르: 장님의 쉼터, 위선자의 종착지
- 노래의 땅: 순례자의 꽃밭, 거친 자의 늪지
[어둠의 실험실 확장]
어둠의 실험실 업데이트 후 많은 대행자님들께서 다양한 의견을 보내 주셨습니다.
1층 난이도가 너무 높다는 것을 비롯하여 3층 난이도가 너무 쉽고 경험치가 적다는 등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이에, '어둠의 실험실' 4층이 새롭게 개방하고 기존 1층의 난이도를 일부 하향 조정하여,
더 많은 대행자 여러분께서 어둠의 실험실에 도전하고 보상을 얻으실 수 있도록 전체적인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칼레바르의 수레 개선]
대행자님들께서 칼레바르의 수레 콘텐츠 업데이트 후 많은 의견을 주셨고,
이 중 저희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부분을 먼저 반영하고자 합니다.
• 수레의 이동 속도를 상향 조정
• 화면 상단 UI에 마차의 체력 게이지와 전용 이펙트를 추가하여 마차의 상태를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
대행자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칼레바르의 수레는 앞으로도 꾸준히 개선될 예정이며,
추후 희귀 및 영웅 등급 스테이지와 함께 새로운 경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로는 스테이지 진입 시 무작위로 결정되어 기존 경로와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가방 기능 개선]
서버 이전 시 가방 용량 및 무게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가방 기능을 개선합니다.
• 가방 내 아이템 분류를 8가지로 세분화하여 보유 아이템을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최대 보유 가능한 칸 수도 500칸으로 확장됩니다.
• 장비 및 소모품의 무게 또한 합리적으로 조정하여 서버 이전 시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길드 마크 추가]
길드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길드 마크 30종이 추가됩니다.
길드 마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니, 취향에 맞는 마크로 길드를 멋지게 연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4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직업 밸런스 개편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저희 아키에이지 워 개발팀은 언제나 대행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또한 대행자님을 위한 아래와 같은 선물을 준비했으니 기한 내 수령해 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공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급일시 | 아이템명 |
4월 9일(수) 정기 점검 후 ~ 23:59 | 눈부신 직업 소환권 Ⅱ (11회) (귀속) 20개 아키움 조각 (귀속) 3,000,000개 |
4월 10일(목) 00:00 ~ 23:59 | 눈부신 그로아 소환권 Ⅱ (11회) (귀속) 20개 별의 조각 (귀속) 50개 |
4월 11일(금) 00:00 ~ 23:59 | 눈부신 탈것 소환권 Ⅱ (11회) (귀속) 20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상자 (귀속) 3개 |
4월 12일(토) 00:00 ~ 23:59 | 찬란한 직업 소환권 (11회) (귀속) 5개 50,000,000 금화 |
4월 13일(일) 00:00 ~ 23:59 | 찬란한 그로아 소환권 (11회) (귀속) 5개 기록자의 인장 (귀속) 1,000개 |
4월 14일(월) 00:00 ~ 23:59 | 찬란한 탈것 소환권 (11회) (귀속) 5개 아키움 결정 (귀속) 10,000개 |
4월 15일(화) 00:00 ~ 23:59 | 영웅 도전권 선택 상자 (귀속) 1개 영웅 위상의 파편 (귀속) 1개 |
4월 16일(수) 00:00 ~ 23:59 | 눈부신 직업 소환권 Ⅱ (11회) (귀속) 30개 아키움 조각 (귀속) 3,000,000개 |
4월 17일(목) 00:00 ~ 23:59 | 눈부신 그로아 소환권 Ⅱ (11회) (귀속) 30개 별의 조각 (귀속) 50개 |
4월 18일(금) 00:00 ~ 23:59 | 눈부신 탈것 소환권 Ⅱ (11회) (귀속) 30개 노랑 초승돌 2단계 (귀속) 10개 |
4월 19일(토) 00:00 ~ 23:59 | 찬란한 직업 소환권 (11회) (귀속) 5개 장신구 행운 상자 (귀속) 5개 |
4월 20일(일) 00:00 ~ 23:59 | 찬란한 그로아 소환권 (11회) (귀속) 5개 50,000,000 금화 |
4월 21일(월) 00:00 ~ 23:59 | 찬란한 탈것 소환권 (11회) (귀속) 5개 아키움 결정 (귀속) 10,000개 |
4월 22일(화) 00:00 ~ 23:59 | 눈부신 무기 환영 소환권 (11회) (귀속) 3개 영웅 위상의 파편 (귀속) 1개 |
* 계정 당 1회만 지급되며, 게임 접속 시 시스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수고많으셨습니다.
드디어 활 연마에 광역 넣어주네..
직업변경권좀;;;;;;;;;;;;;;;;;;;;;;;;;;;;;;;;;;;;;;;;;;;;;;제발요
필드에 전설템좀 잘 뿌려줘 죄다 통제야 중립들은 전설템 구진거라도 먹을기회가없어
밸패하면서 또 바로 적용안되게 전설잉크 제작 이러면 다접는다~~~~~~~~~~~~~~~~~~~~~~~~~~~~~~~~~~~~~~~~~~~~~~~~~~~~~~~~~~~~~~~~~~~~~~~~~~~~~~~~~~~~~~~~~~~~~~~~~~~~~~~~~~~~~~~~~~~~~~~~~~~~~~~~~~~~~~~~~~~~~~~~~~~~~~~~~~~~~~~~~~~~~~
저번 밸패된거 아직 1도 못누리는 사람들 천지다~~~~~~~~~~~~~~~~~~~~~~~~~~~~~~~~~~~~~~~~~~~~~~~~~~~~~~~~~~~~~~~~~~~~~~~~~~~~~~~~~~~~~~~~~~~~~~~~~~~~~~~~~~~~~~~~~~~~~~~~~~~~~~~~~~~~~~~~~~~~~~~~~~~~~~~~~~~~~~~~~~~~~~~~~~~~~~~~~~~~~~~~~~~~~~~~~~~~~~~~~~~~~~~~~~~~~~~~~~~~~~~~~~~~~~~~~~~~~~~~~~~~~~~~~~~~~~~~~~~~~~~~~~~~~
설마 또 전설잉크로 내는거 아니죠? 게임 경제 또 무너집니다..
게임 하루이틀 하시나 당연히 전설잉크지 ㅋㅋ
아숩게도 전설 스킬의 스킬 강화 패시브니 당연 전설임
이게 진짜 개선이 맞는거야??
밸패면 모든 유져가 적용 받을수 있어야지,전설잉크로 배워야하는거면 약올리는거 밖에 더되나 차라리 하지를 말아라. 점점더 정떨어지네
실험실 확장할꺼면 네베좀 확장해줘라~ 애들 낑겨 죽겠다!!
그러게요 진짜 한구역에서 수십명이 겹사하면서 사냥하고 있는데 이걸 알기나 할까요 ㅋ
양손검 전설스킬에만 명중이 없냐 명중 올려놔라
라인이 문제여 에아템 나오는곳 통제면 이해 하는대 자기들 사냥도 안하는디 모든 폭젠 통제 특정구역 통제가 너무 많이 있음
서버 매칭 사냥터는 아이디 숫자로 바궈라...누군지 모르게
그만큼 돈을 쓰고 라인을 들어가. 자유경제체제다
연마 일반공격 광역 총이랑 지팡이도 다 줘야지 차별하는것도 아니고
개 조 같은 소리하네 저런벨런스 할거 같았으면 이때까지안오지 사람들도없으면서 서버이전 죠같은 구라쟁이 시키들
능력도 안되는것들이 무슨 업뎃이고 서내려 개 세끼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