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스 홈페이지 및 카페 자료를 바탕으로 일렉스 초창기 창립 과정을 연도별로 보기 쉽게 정리한 표입니다.
(오류가 있을 수 있음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실질적으로 일렉스(ELECS)라는 이름을 사용한 것은 1977년도부터이나, 1976년 3월 창단된 경북대학교 공과대학 밴드 일렉트로닉스(ElectronicS)를 계승한 것으로 보아 창단 연도를 1976년도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1972년 창단된 일렉트론즈(ElectronS)가 일렉스의 모체가 될 수도 있었으나, 김태한 선배님께서 1975년도에 행글라이딩 중 사고로 운명을 달리 하시면서 그 명맥이 중간에서 끊기게 되었습니다.
1977년 남대구 로타랙트에서 활동하던 이철영 선배님(남대구 로타랙트 홍보부 기악대표)께서 실력있는 보컬, 키보드, 베이스를 영입하기 위해 대학 내 다른 밴드를 수소문하던 중 공대 밴드 일렉트로닉스와 교류하게 되었고, 두 팀이 합쳐지면서 5인으로 구성된 밴드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때까지도 학교에 정식으로 등록된 밴드가 아니었기에 교내 연습실 없이 학교 밖을 전전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활동을 했습니다.
당시는 대학 동아리 활동에서 일체 대중음악 활동을 할 수 없도록 강하게 규제하고 있던 시기였고, 1979년이 되어서야 경북대학교 동아리 등록 승인을 받아 교내 연습실을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첫댓글 일목요연 하게. 사실에 가깝게 정리 해준 45대 기타. 홍준기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
이렇게 일렉스를 사랑 하는 후배님들이 있기에 오늘날 까지 일렉스가 존재 하고 있다
사랑한다 후배들아!!
45대 후배님이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함에 찬사를 보내며 일렉스에 입문(?) 또는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에게 일렉스의 탄생(뿌리)을 알게 하는것은 중요한것이겠지요... 수고에 감사혀요^^
이제부터는 현 활동대 의 흔적(사진, 영상, 에피소드 등등)을 격이 없이 올려두세요... 먼훗날 또하나의 소중한 역사게 되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