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 기록(2024년 10월 24일): 개발팀이 팀 아수라장 비공개 알파와 같은 기능에 집중할 수 있도록, 0.2.0 콘텐츠 업데이트는 올해 말로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10월 패치인 0.1.2에서는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에서 여러 버그를 수정하고 성능을 개선해 줄 수 있는 핵심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후 11월 패치인 0.1.3에는 랭크전 1vs1 플레이의 광범위한 밸런스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추가 개선 사항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계획 및 개발 로드맵 관련 추가 소식: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새로운 아트 디렉터, 앨런 딜링이 스톰게이트 개발팀에 합류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앨런은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리드 아티스트였으며,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에는 리드 3D 아티스트 및 어시스턴트 아트 디렉터로 활약한 업계 베테랑입니다. 워크래프트 III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히어로즈 오브 스톰에도 참여했죠.
앨런은 현재 팀에 적응하는 중이며, 준비되는 대로 향후 스톰게이트의 시각적 정체성을 새롭게 확립하는 작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인퍼널 호스트를 시작으로 핵심 종족들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팀에 합류한 앨런을 모두 함께 환영해 주세요. 아트 관련 계획도 향후 자세히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0.1.2 패치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으스스한 로그인 보상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단축키를 구현하기 위해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내년 초 적용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범위 안내선은 0.1.2 패치에 도입됩니다. 최초 도입 이후 계속해서 시각 효과를 다듬을 예정이며, 플레이어가 공격 및 능력으로 대상을 지정할 때 정확한 범위를 쉽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다음 뱅가드 영웅 출시는 올해 말 예정된 0.2.0 업데이트로 연기되었습니다. 장비 시스템과 레벨링 경험, 협동 모드의 다른 측면에 집중하기 위해 일정 조정이 불가피했습니다.
협동 모드에서 더 만족스러운 게임플레이를 경험하고 장비를 훨씬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0.1.2 패치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챕터 0과 챕터 1 캠페인 미션을 전면 개편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콘텐츠를 다듬는 과정에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여, 2025년 초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개선 작업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됩니다.
이야기의 흐름이 자연스러워질 수 있도록 미션 순서 변경
플레이어가 미션 사이에 탐험할 수 있는 새로운 랩터 1 "허브" 레벨 추가
맵 배치 및 미션 목표 전면 개편
캐릭터 모델을 립싱크와 얼굴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개선된 디자인의 고해상도 버전으로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