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주민자치위원회의 결과
일시 : 2020. 8. 28(금) 오후 7시
장소 : 관리사무실
참석인원 : 김병렬 이장, 정진근, 이광우, 한기호, 김선종, 김세열, 김근환, 김대인,
김갑성, 정하종, 김창국, 서일민, 황석주(13명)
회의내용
1. 이장인사말
올해는 유독 장마가 길고 태풍이 잦은 해이다. 우리 마을이 장마와 태풍에 대한 피해가 끝까지 없도록 모든 위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마을 이곳 저곳을 잘 살펴주시길 바란다.
2. 공지사항
1)우리마을 자체 CCTV교체건
천안시에서 지원하는 마을 감시카메라는 수성산업쪽 한곳을 이번에 지원하여 설치하기로 하였다.(6년만에 이룬 결과임) 앞으로도 천안시에서 지원하는 우리 마을의 방범카메라를 더 늘려서 설치하도록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할 방침임.
또한 우리마을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방범카메라(CCTV)는 해상도가 너무 낮아서 사람의 얼굴과 차 번호가 식별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 마을 4곳에 좌우(8개)의 카메라를 이전 것은 철거하고 새롭게 설치하려고 한다. 견적에 대한 부분과 더 필요한 곳이 없는가를 살펴서 마을 임원진에서 결정해서 추진하도록 한다.
2)선진마을(천안시) 사업 9월말 종료
우리마을이 선진마을로 선정되어 5백만원의 지원금을 받았다. 지원금으로는 수성산업쪽 구 거를 복개하고 겔러리를 설치하기 위하여 각종 자재를 구입하였고, 9월4-5일간(예정) 작업을 실시하려고 한다.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로함. 추가로 설치하는 겔러리 작품들은 공지를 통하여 작품을 받고 있는 상태임. 마을 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설치할 계획임.
3)마을 토지중 관리가 되지 않는 토지 관리 방안
현재 우리마을 150여 가구 및 토지중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 곳이 10여 가구에 이름. 임원단에서 1차로 전화를 하였으며, 몇몇 가구는 마을에서 관리를 위임받고 소정의 관리비용을 지불하고 관리하기로 하였음. 순차적으로 나머지 가구들도 관리하도록 독려하도록 함.
4)마을 진입로 확장건
현재 천안시에서 우리마을 리도로 계획중인 마을 진입로 도로중 토지수용을 하지 않는 지주에 대해서 천안시와 지주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의견을 나누고 있으며, 원래 천안시 리도는 마을 관리사무실 비석 아래까지 계획이었지만, 추가로 연장하여 우리 마을 관리사무실앞 까지 확장 개발하기로 설계를 수정하는 성과가 있었음. 머지않아 도로도 확장 사업이 실시될 것으로 예상되어짐.
5)상수도 공사건
현재 우리마을은 8월부터 12월까지 전 구간에 걸쳐 상수도 공사를 실시하고 있음. 주민 여러분들께서는 통행에 다소 불편하더라도 우리 마을의 발전을 위한 일에 협력하고 지원해 주심을 감사 드림.
6)마을 외곾 취약길 넓히기
우리마을의 외곾길이 다소 협소하여 차량통행과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데 특별히 103호에서 5호 구간이 가장 협소한 부분이다. 또한 이 구간중 일부가 과수원땅으로 되어 있어서 향후 과수원이 토지 소유권을 주장하면 길이 맹지가 될 상황도 있기에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이 구간을 어떻게 확보하고 넓힐 수 있을지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도록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