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번 신규 빌드에 적용된 업데이트로 인해 기존 빌드에서 저장된 리플레이를 더는 시청하실 수 없습니다.
패치 노트
캠페인
이제 12개의 스토리 중심 미션으로 이루어진 뱅가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션별로 Steam 도전 과제가 3개씩 있으며 각각 탐험, 도전, 숙련도에 대해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줍니다.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 캠페인을 진행할 용기가 있는 분들을 위해, 잠금 해제 가능 펫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톰게이트에서 가장 힘든 전투를 이겨 내면
그 특별 보상으로 복슬복슬한 나방(미션 6), 테러 바이트(미션 9), 보블 B.O.B.(미션 12)을 받을 수 있습니다.
뱅가드 챕터 2: "날뛰는 폭풍"
미션 7: "어두워진 하늘"
미션 8: "세계의 파괴자"
미션 9: "저무는 빛"
뱅가드 챕터 3: "뒤틀린 운명"
미션 10: "광기 속으로"
미션 11: "생사의 도전"
미션 12: "영원의 끝"
캠페인 챕터 펫 -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 해당 미션을 완료하면 펫이 지급됩니다.
미션 6 - 복슬복슬한 나방
미션 9 - 테러 바이트
미션 12 - 보블 B.O.B.
시그마 랩스
저희가 개발 중인 기능과 모드를 테스트하는 실험의 장, 시그마 랩스에 어서 오십시오.
여기서는 완전히 다듬어지지는 않았지만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받을 만한 상태인 각종 도구와 콘텐츠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여기에는 협동 미션, 지형 편집기 알파, 커스텀 게임이 해당합니다.
앞으로는 많은 분이 기대하고 계신 팀 아수라장을 포함해, 더 많은 모드가 이곳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지형 편집기 알파
이제 지형 편집기 알파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뛰어들어 맵 제작을 시작하고, 친구들과 공유하고, 플레이어들이 만든 커스텀 맵의 점점 커지는 라이브러리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경쟁전 투기장을 구상하든 실험적인 배치를 구상하든, 이곳에서 창의력을 마음껏 펼치고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최초 버전은 지형 편집기 알파라고 명명했습니다. 현재 저희의 초점은 커뮤니티 여러분이 PvP 게임의 표준 규칙을 사용해 커스텀 맵을 만들 수 있게 하는 데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편집기 버전에는 게임 데이터나 트리거를 편집하는 도구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향후 업데이트에서 추가될 것입니다. 공식 스톰게이트 디스코드의 #terrain-editor에 들어가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고 창작물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테스터도 구해 보세요.
지형 편집기를 완전히 개방하는 데 더불어, 지난번 테스트 후로 몇 가지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경로 탐색 도구
회전시킨 도구 브러시
카메라 정렬 오브젝트 박스 선택
충돌 예산 편집기에 표시
미니맵에 아이콘과 나무 표시
선택 시 카메라 초점을 맞추는 카메라 액션 추가
맵 전체를 위에서 보여 주는 카메라 액션 추가
시그마 랩스 아래에 편집기 페이지 새로 추가
편집기에서 스톰게이트를 배치할 수 있음 (전과 마찬가지로 5개 필요)
맵에 스톰게이트를 추가하려면, 위에 StormgateObjective_TugOfwar가 있는 비활성화된 스톰게이트를 배치합니다.
StormgateObjective_TugOfWar 점령 지점에는 StormgateCP1, StormgateCP2, StormgateCP3, StormgateCP4, StormgateCP5의 이름 배치가 필요합니다.
협동
협동은 아직 잘 운영되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지금 상태대로 계속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가 다른 모드와 기능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는 동안 협동 모드 개발은 우선순위에서 밀렸지만,
이것으로 끝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협동 모드는 저희가 그리는 스톰게이트의 중요한 일부이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다시 본격적으로 개발 노력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커스텀 게임
커스텀 게임은 시그마 랩스로 이동했습니다.
지형 편집기 가까이에 있는 편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커스텀 게임은 직접 만든 맵을 설정하고 테스트하는 공간이므로,
나란히 있으면 맵을 제작하고 플레이테스트하는 과정이 더 순조로워질 것입니다.
커스텀 게임 맵 이름이 대부분의 위치에서 사용됩니다.
스톰게이트가 개인전(FFA)을 더 잘 지원하도록 개편되었습니다.
불러오기 화면의 UI가 플레이어 수가 많은 경우를 고려하여 개편되었습니다.
관전자/리플레이 UI가 플레이어 수가 많은 경우를 고려하여 개편되었습니다.
셀레스철 개편
많은 분이 기다리신 셀레스철 아르마다의 개편이 시작되었습니다.
개편의 목표는, 이 진영의 특징인 융통성과 기동성은 유지하면서 복잡성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기본적인 메커니즘에 초점을 맞추었고,
향후 업데이트에서는 유닛 상호작용을 한층 깊이 살펴볼 예정입니다.
패치의 주요 내용
아크십은 이제 다른 진영의 본부 구조물에 가까운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일꾼을 생산하고 이동이 가능하며, 진영을 지원하는 능력을 시전합니다.
컬렉션 어레이는 효율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제 본부 구조물을 대신하는 역할을 하지 않으며, 그 능력이 모두 없어졌습니다.
프리즘이 타 진영의 일반 일꾼과 비슷해졌습니다. 최대 12기의 프리즘이 루미나이트 마인 1개에서 채취할 수 있습니다.
디어리엄 퓨리파이어는 없어졌습니다. 이제 프리즘이 디어리엄을 어디로 반납할 필요 없이 직접 채취합니다.
모프 코어가 이제 아크십에서 생산되지 않습니다. 그 대신 대부분의 셀레스철 구조물에 매터 리얼로케이션이라는 능력이 추가되어, 비용을 대부분 돌려받고 구조물을 모프 코어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위치를 바꾸거나 다른 구조물로 변환하기가 쉬워집니다.
파워 뱅크와 링크 노드가 하나의 구조물로 합쳐졌으며, 이 구조물은 모프를 통해 다음 3가지의 핵심 모드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라이트 노드 (치유)
에너자이저 노드 (에너지 회복)
주디케이터 노드 (방어 포탑)
이온 게이트는 명령 패널에서 직접 건설하는 티어 2 구조물입니다.
동력 시스템이 간략화되어, 이제 숨은 이익이나 효과가 없습니다.
전체 변경 내용은 아래의 밸런스 업데이트 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패치를 통해 셀레스철 아르마다에 더 많은 변화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새로워진 셀레스철을 사용해 보시고, 여러분의 의견을 말씀해 주세요!
도전자 스커미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AI 스커미시 모드에 도전자 둘이 새로 추가되면서 모드가 확장되었습니다.
두 도전자는 플레이 방식과 전쟁에 관한 철학이 극단적으로 다르며,
그런 차이를 잘 드러내는 능력치와 유닛, 특전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봇 인격체들은 의도적으로 강한 개성을 지니도록 구축되어,
강렬한 전략적 정체성과 눈에 띄는 강점, 이용하기 좋은 약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쪽으로 치우친 능력으로 인해, 이 봇들은 플레이어가 파악하고
적응하여 결국 창의적인 카운터로 극복하기에 재미있는 난관을 제시합니다.
새로운 도전자는 이 둘로 끝나지 않으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셀레스철 도전자를 포함하는 개성 있는 AI 상대가 더 추가될 것입니다.
메이저 골트: 사령관 - 뱅가드
압도적인 충성심과 지치지 않는 공격성으로 악명 높은 하복 진영을 이끕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용병 왕인 메이저 골트의 가슴 뛰는 연설은
오합지졸 병사들을 집결시켜 열광적인 추종자로 바꾸고 전쟁 병기를 한계까지 밀어붙이게 합니다.
무모하지만 효과적이고, 오만하지만 존경받고, 별나지만 극도로 위험한 메이저 골트는...
모순 그 자체라 할 수 있습니다.
보쿠르카: 마녀 - 인퍼널
인퍼널 호스트와 영혼 세계를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며,
명예로운 삶과 죽음의 순환으로부터 힘을 얻고 그 움직임을 자기 흑마법의 기반으로 이용합니다.
보쿠르카의 저주가 적들을 휩쓸면 팬텀 무리가 쏟아져 나옵니다.
그녀가 소환한 영혼은 그 무엇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자기들의 죽음을 승리의 기회로 받아들입니다.
캠페인 및 래더 초기화
캠페인 진행 데이터 초기화: 특정 영웅의 육성 요소는 초기화되지만, 캠페인의 전체적인 진행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즉 캠페인 레벨과 얼리 액세스 중에 캠페인을 완료했던 난이도에 대한 기록은 그대로 보존됩니다.
그러나 균형 잡힌 새 출발이 가능하도록, 영웅의 레벨, 아이템, 특성 등 특정 영웅에 관한 데이터는 초기화됩니다.
래더 초기화: 경쟁전 래더도 초기화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지점에서 시작하여, 새 시즌에서 공정하게 경쟁하며 순위를 올릴 기회를 얻게 됩니다.
플레이어 프로필과 계정 단위 성장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톰게이트의 계정 단위 성장 시스템의 최초 형태가 도입됩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캠페인, 협동, 대전, 스커미시 매치(커스텀 게임 지원은 향후 추가될 예정입니다!)에서 스톰 포인트를 획득하여 뱅가드, 인퍼널, 셀레스철 종족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진행하다 보면 새로운 종류의 꾸미기 아이템인 플레이어 카드 이름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름표는 게임 내에서 노출되는 플레이어 카드 위에 표시되어 종족별 성장 현황을 나타냅니다.
Steam 프로필 사진: 이제 Steam 아바타가 게임 내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표시됩니다. 성장 척도: 기존의 대전 랭크/리그 및 협동 사령관 레벨 외에, 두 가지 성장 척도를 새로 추가했습니다.
계정 레벨: 아무 모드나 플레이하면 주로 초상화에 표시되는 전체적인 계정 레벨이 올라갑니다. 계정 레벨이 높아지면 계정 티어가 올라가고, 그에 따라 초상화와 플레이어 카드 주위에 표시되는 외곽선이 변합니다.
진영 레벨: 추가로, 아무 모드나 플레이하면 3개 진영 중 방금 플레이한 모드와 관련된 진영의 레벨이 오릅니다. 예를 들어 협동 모드에서 말록으로 플레이하면 인퍼널 진영 레벨이 오르고, 뱅가드 캠페인을 플레이하면 뱅가드 진영 레벨이 오릅니다. 플레이어 카드의 이름 뒤에 표시되는 이름표가 추가되어, 각 진영의 레벨을 올려 해제할 수 있습니다.
Steam 연동 개선: 스톰게이트와 Steam의 연동을 여러 가지로 개선하여, 게임 내에서 Steam 친구들을 찾아 소통하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이는 시작일 뿐이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개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Steam 도전 과제
드디어 Steam 도전 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우선은 캠페인 모드에 중점을 두고, 12개 미션에 각각 3개씩 36개의 도전 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단순명료한 목표부터 숨겨진 목표까지, 다양한 도전 과제가 플레이어들의 전략과 탐험, 숙련도에 대한 보상을 줍니다.
새로 추가되는 도전 과제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션 1: 과거의 유령
과거의 유령 (매우 어려움) - '과거의 유령'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분실물 - '과거의 유령' 미션에서 비밀 보관함 발견
인공 도태 - '과거의 유령' 미션에서 인카네이트 처치
미션 2: 두개골의 도시
두개골의 도시 (매우 어려움) - '두개골의 도시'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외계식물학자 - '두개골의 도시' 미션에서 식물 샘플 모두 찾기
무의 왕 - '두개골의 도시' 미션에서 머로더 장군 처치
미션 3: 재와 뼈
재와 뼈 (매우 어려움) - '재와 뼈'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정상 작동 - '재와 뼈' 미션에서 버려진 도시 방어 시설 모두 수리
긁힌 자국도 없어 - '재와 뼈' 미션에서 호송대가 피해를 250 넘게 받지 않게 하기
미션 4: 암울한 일행
암울한 일행 (매우 어려움) - '암울한 일행'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전장 물류 체계 - '암울한 일행' 미션에서 아틸러리 타워를 모두 업그레이드하고 보급품 모두 회수
그 누구도 버리지 않는다 - '암울한 일행' 미션을 저항군 병력을 하나도 잃지 않고 완료
미션 5: 가려진 운명
가려진 운명 (매우 어려움) - '가려진 운명'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전술적 붕괴 - '가려진 운명' 미션에서 잔해를 사용해서 경로 3개 모두 막기
수호천사 - 마지막 저항에서 모든 피해로부터 아마라 보호
미션 6: 배신자의 만
배신자의 만 (매우 어려움) - '배신자의 만'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자유 아니면 죽음 - '배신자의 만' 미션에서 모든 포로 구출
적의 무기, 우리의 전쟁 - '배신자의 만' 미션에서 적의 모든 월마운티드 터렛 점령
미션 7: 어두워진 하늘
어두워진 하늘 (매우 어려움) - '어두워진 하늘'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시스템 재정의 - '어두워진 하늘' 미션에서 무기화된 플랫폼 모두 확보
코드의 유령 - '어두워진 하늘' 미션을 15분 내에 완료
미션 8: 세계의 파괴자
세계의 파괴자 (매우 어려움) - '세계의 파괴자'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천상의 도관 - '세계의 파괴자' 미션에서 힘의 현장 모두 확보
파괴의 화신 - '세계의 파괴자' 미션에서 아르쿨루스의 힘을 사용해서 적 100기 처치
미션 9: 저무는 빛
저무는 빛 (매우 어려움) - '저무는 빛'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필수적 보급품 - '저무는 빛' 미션에서 보급품 모두 확보
우리가 지킨다 - '저무는 빛' 미션을 시민을 아무도 죽게 하지 않고 완료
미션 10: 광기 속으로
광기 속으로 (매우 어려움) - '광기 속으로'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장막 찢기 - '광기 속으로' 미션에서 엘드리치 보텍스 모두 파괴
눈 깜빡하면 죽음 - '광기 속으로' 미션에서 데솔레이터 생성 후 15초 내에 파괴
미션 11: 생사의 도전
생사의 도전 (매우 어려움) - '생사의 도전'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아틀라스여, 일어나라 - '생사의 도전' 미션에서 모든 중장갑 메크 재가동
차갑고 단단한 보관함 - '생사의 도전' 미션에서 중립 구조물로부터 2,500 이상의 자원 획득
미션 12: 영원의 끝
영원의 끝 (매우 어려움) - '영원의 끝' 미션을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
단말 통신 규약 - '영원의 끝' 미션에서 보너스 목표 모두 완료
짧은 영원 - '영원의 끝' 미션을 15분 내에 완료
후원자 보상: 유닛 이름 명명권
킥스타터 또는 인디고고를 통해 유닛 이름 명명 특전을 구매해 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선택하신 이름이 게임에 추가되어, 생산하는 유닛에 무작위로 지정됩니다.
전장에서 직접 지은 이름을 보게 될지도 모르니, 잘 보세요.
NPC 만들기 후원자 특전은 아직 작업 중이며, 나중에 구현될 것입니다.
어서 그 캐릭터들에게 생명을 불어넣어 주고 싶네요.
트위치 드롭스 – 디지털 디스토션 전장의 안개
8월 6일부터 9월 1일까지, 참여 대상 트위치 스트리밍 방송을 시청하면 트위치 드롭스로
한정 꾸미기 아이템 '디지털 디스토션 전장의 안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로 해당하는 스트리밍 방송을 시청하기만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