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rld Wide War, <롬>입니다.
11월 14일(목) 정기 점검에서는 <혼이 깃든 유물 장신구> 추가, <유물 장신구 복구 주문서> 추가, 콘텐츠/시스템 개선 및 버그 수정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패치노트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상세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신규 업데이트 및 개선/수정 사항]
▶ <혼이 깃든 유물 장신구> 추가
- 유물 장신구 <베를린드의 팔찌/아르웬의 반지/에린도르의 인장>과 <유물의 혼> 아이템을 재료로 제작을 통해 <혼이 깃든 베를린드의 팔찌/아르웬의 반지/에린도르의 인장>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혼이 깃든 유물 장신구> 및 <유물의 혼>은 [제작] → [장비] → [유물] 탭을 통해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강화된 <혼이 깃든 유물 장신구>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강화 단계의 <유물의 혼>이 필요하며, 강화된 <유물의 혼>은 동일한 강화 단계의 유물 장신구(종류 무관)를 재료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예: <+8 유물의 혼>은 <+8 유물 장신구>로 제작 가능)
- 강화된 <유물의 혼>은 최소 7강화 이상의 유물 장신구부터 제작이 가능합니다.
※ 제작을 통해 획득한 <혼이 깃든 유물 장신구>는 기존에 부여된 세공 효과가 사라집니다.
-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베를린드의 팔찌/아르웬의 반지/에린도르의 인장 상자> 2개를 재료로 <혼이 깃든 베를린드의 팔찌/아르웬의 반지/에린도르의 인장 상자(0강화)>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 <혼이 깃든 유물 장신구>는 장신구 강화 주문서로 강화가 가능하며, 기존의 유물 장신구와 동일한 강화 확률을 가집니다.
※ <혼이 깃든 유물 장신구>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엘리나의 유물 복구 주문서> 1개가 상점에서 골드로 판매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공지 [상점 변경 사항]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상위 지역의 드랍 아이템 추가
- 상위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희귀 장비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 제작 대성공 시 보상 변경
- 일반~희귀 아이템 및 세공석 제작 대성공 시 거래 가능 상태로 획득했으나, 동일 아이템을 추가 획득 하거나 장비 도면 등을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분해/강화 실패 시 보상 조정
- 유료 장신구 강화 실패 시 획득 아이템으로 <칼데라스 증표>가 추가되며, <심연의 가루> 획득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 일반~고급 등급의 장비 아이템 강화 실패 시 획득하는 <칼데라스의 증표>, <심연의 가루> 획득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 일반~고급 등급의 강화된 장비 아이템 분해 시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신화 등급 아이템 고유 스킬 추가
- 신화 등급 아이템 중 고유 스킬이 없던 아이템에 고유 스킬이 추가됩니다.
* 칼루드윈의 창: 페이탈 블로우 (일반 공격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칼루드윈의 단검: 이클립스 대거 (일반 공격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마기오스의 갑옷: 데스퍼레이트 스트러글 II (일반 공격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치명타 저항 확률이 증가합니다)
▶ 스킬의 버프/디버프 이펙트의 시인성 개선
- 버프 또는 디버프 스킬의 효과 발동 시의 이펙트를 보다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거래소/소포 이용 레벨 제한 변경
- 거래소 판매 등록 및 소포 발송, 소포 수령 등 해당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요구 레벨이 변경됩니다.
* 거래소 판매 등록: Lv50 → Lv60
* 소포 발송/수령: Lv60 → Lv65
※ 거래소 진입 및 구매 레벨은 기존과 동일(Lv40)합니다.
▶ 기타 개선/수정 사항
- <행운의 석판>이벤트의 석판 오픈 시의 애니메이션 개선
- <지하신전> 지역의 물 지형, <아트라스> 지역의 일부 바닥 지형의 패턴 개선
- 게임 내 일부 UI 및 일부 부자연스러운 표현/오탈자 개선
[상점 변경 사항]
▶ 서버 이전 이후 [상점] 구매 횟수 초기화
- 서버 이전이 종료됨에 따라 [스페셜 패키지], [주간 & 월간 패키지] 탭의 모든 상품 구매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다이아, 골드 상품 포함)
▶ 신규 이벤트 상품 추가
- <엘리나의 유물 장신구 복구 주문서>가 한정 기간동안 판매됩니다.
- [상점] → [이벤트] 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엘리나의 유물 장신구 복구 주문서>는 특정 기간 내 강화를 통해 파괴된 [유물 장신구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해서 귀속 상태로 복구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복구 가능한 기간은 <롬> 글로벌 정식 런칭 이후 ~ 2024년 11월 13일14일 09:00입니다. (11/14 10:42 수정)
* <엘리나의 유물 장신구 복구 주문서>로 [제작] → [이벤트] → [엘리나의 장비 복구] 탭을 통해 유물 장신구 선택상자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 <엘리나의 유물 장신구 복구 주문서는>는 11월 27일(수) 점검 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합니다.
▶ 신규 상품 추가
- 전투 특화 아이템으로 구성된 <칼루드윈의 전투 강화 상자>가 [일반] → [소모품] 탭에 추가됩니다.
- <칼루드윈의 전투 강화 패키지>는 신속의 물약(귀속), 힐다르의 서약(귀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신속의 물약: 공격/이동속도 +10%, 지속시간 1시간
* 힐다르의 서약: 추가피해/피해감소+3, 근/원/마법 회피+5, 체력 회복제 회복량+7, 지속시간 1시간
* 신속의 물약/힐다르의 서약 버프는 <이레이즈> 스킬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 전투력에 따른 상품 구매 횟수 증가
- 캐릭터의 전투력에 따라 주간/월간 패키지 상품의 구매 횟수 제한이 증가됩니다.
- 구매 횟수는 기본 2회 포함 최대 4회 까지 증가됩니다.
* 전투력 34,999 이하: 최대 구매 횟수 2회 (기존과 동일)
* 전투력 35,000~49,999: 최대 구매 횟수 3회
* 전투력 50,000 이상: 최대 구매 횟수 4회
[버그 수정]
- 보스 몬스터의 디버프를 받았을 경우 파티창의 디버프 아이콘이 깜빡거리는 문제
- 보스 몬스터 <루미에르>가 특정 위치로 이동 시 일부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문제
- 행운의 석판의 [열기] 버튼을 연타하여 오픈 시 열쇠가 부족할 경우 간헐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 거래소에서 아이템 등록 시 최저 거래 단가가 1이하 소수점일 경우 0으로만 표시되는 문제
- 왕의 무덤B3 이동 주문서 아이템 판매 시 가중 수수료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 코스튬/가디언/아이템/몬스터 도감(컬렉션)의 달성 현황이 최대 달성 개수보다 많이 표시되는 문제
[기타]
- 11월 28일(목) 예정인 정기점검이 카카오게임즈 플랫폼 시스템 점검 일정으로 인해 11월 27일(수)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아래 항목의 일정이 11월 27일(수) 점검 전까지로 변경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발랍니다.
* 이벤트 종료(11월 27일): 아트라스 탐험(생명수의 열매, 이벤트 강화 주문서 삭제), 행운의 석판, 운명의 시대 미션, 에피소드2 사전예약(에피소드2 사전예약 선물 상자 아이템 삭제)
* 유료 상품 판매 종료(11월 27일): 캐릭터명 변경권, 베를린드의 명인/장인/축복 패키지, [주간] 에리온의 성장/전투 지원 패키지, [월간] 토르핀의 성장/전투 지원 패키지
* 콘텐츠 일정 종료(11월 27일): <악령의 탑 : 물> 시즌
<롬>은 모험가님들께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컨텐츠가 많고 돈쓰라는건 이해하는데 컨텐츠는 없고 돈만 쓰라는거???
돈에 미쳣나 이게 증표 장난??
아이템 분해하면 강화주문서 안주는건 미친건가
왜 계속 돈만쓰게 유도하는건가요 유저들 다나가라고? 시스템 개선에먼저 신경을쓰는 운영진이좀 되주면 안되는건가요?
맵다 매워
빨리접어라 섭종하고 롬2 출시하게! 이런건가 ㅋㅋㅋㅋㅋ 갈수록 매워지네
이럴거면 ..그냥 업데이트 안하시는게
밸런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밸런스도 무너지고 컨텐츠 도 없는데 돈만 쓰라는건 심하지 않소 ? 신화 패키지 뿌리소
신규던전맵이나 추가해서 다양하게 잼이나게 겜을 즐길수 있는쪽으로 개선하구 업데트을 해야지 캐쉬업데트해서 캐쉬템팔아먹구 다야팔아 먹구 이런시스템 업데트하면 오래 못갑니다 망합니다 과금러들은 좋구 서민들은 이어려운시기에 스펙올리기힘든데 갈수록 불필요한 캐쉬템업데이트는 하지맙시다 지금이대로도 충분합니다 이런업데이트가 무슨 공정한겜인지 빈부격차만 늘어나는 업데이트지 그리고 패키지만해도 초반에는 소과금 수준이 였는데 지금은 매달 패키지 전부사면 패키지값도 무시못할수준인데 불필요한 업데이트하면서 캐쉬템들로 수입창출하려는 업데트는 하지마세요 오래못갑니다 유저들은 캐쉬에 진절머리나서 떠납니다 그리고 가디언이나 코스튬 봉인시스템도 잘못된거 아닙니까? 돈있는분들은 재화과금해서 스펙올리면 고만 아닙니까? 이게 무슨 공정한겜이죠? 재화팔아 먹으려는 장사속 상술이지 수입창출목젘으로 추후캐쉬템 업데이트가 개속나온다면 진짜 망합니다 롬하시는 유저분들이 이겜을 왜하것어여? 타사겜보다 과금을안하구도 누구나 공정하게 겜을 즐길수있다해서 하는건데 수입창출 목적으로 업데이트는 하지맙시다 핵심 포인트입니다
수익창출이요 형님 "수익"
컨텐츠는 길게가는데 과금을 빨라지네?
점점 배타고 산으로 가는 느낌이..
점검때 공지하는 이유가 뒤치기 전략이었음
이딴거 업데이트 하지말라고 와
오딘보다 왜 안되는지 알아 그래픽 뿐만 아니라 무과금들의 성장의 꿈이 있다고
아니 쌀먹이 돼 우선 확률이 낮더라도 높은 맵으로 갈수록 템의 가치가 올라가는 컬랙템이나 수급이 가능하면서
그것뿐만 아니라 리세로 신화 뽑게 만들어둠 그대신 시간은 몇년 걸리게
근대 이건 뽑기확률 극악이고 지금 컨텐츠도 없고 뭐하자는 건지
단물빨고 겜종하겠다는 심보인가
공성이 언제쩍인대 자꾸 미뤄 공성 끝나면 컨텐츠가 없다는 건가
사람이 다 떠나가는게 두렵다는건가
님들이 그렇게 과금의 요소로 사람들을 괴롭일수록
사람들은 안씀 와 진짜 대단하다
신규유저도 안늘고 우선 무과금들은 뭐 열안받겠지만
어정쩡한 중과는 이런 업뎃에 하나둘씩 떠난다
서버 이전 한 경우 복구목록에 아무것도 안뜨네요 조치좀요
강화했던 캐릭터 기준으로 복구목록을 만들어 주는게 맞지 않습니까???
에라이 접는다
무과, 쌀먹 차단 전담부서 생겼음?
마일리지, 신화 소포에 이어서
희귀 그거 얼마나 한다고 대성공 거래를 삭제함?
컨텐츠는 길게가는데 과금을 빨라지네?
과금유도 신고를 해야지
게임 질은 안높이고 과금은 하나둘씩 조잡스럽게 높여가네.진짜 누구머리에서 이런 아이디어들나오나.
거래소 없애 뭐하러 유지시키냨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