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대, 김지철 교육감 후보와 정책 협약식 체결
❍ 충남교육연대는 5월 9일 충남교육감 후보들에게 교육정책 요구 질의서를 보냈고, 이병학 후보와 김지철 후보는 답변을 보내왔으나, 김영춘 후보와 조영종 후보는 답변을 거부하였다.(첨부.교육감후보 답변결과)
❍ 이병학,김지철 두 후보 모두 학교비정규직 임금 및 위상 개선과 동일노동 동일임금 실현에 긍정적인 답변을 주었다. 그러나 이병학 후보는 특권학교 폐지와 학생인권센터 확대 운영에 반대한다고 답변하였다. 또한 학급당 학생수 20명 상한, 학교 자치활성화와 마을교육 활성화에 대해 보류 의견을 나타냈다.
❍ 김지철 후보는 학교 민주주의 확대,학생인권센터 확대,마을교육활성화 확대에 모두 찬성한다고 답변하였다.
❍ 두 후보 모두 돌봄 지원 강화를 위한 센터 설치에 찬성하였고, 입시경쟁교육 해소를 위한 절대평가 자격고사 도입에는 찬성하였다.
❍ 충남교육연대는 교육연대가 제시한 교육정책 요구서에 찬성 의지가 높은 김지철 교육감 후보와 5월 17일 정책협약식을 체결하였고, 앞으로 6.1지방선거에서 지역의 유권자들이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학교의 민주적 자치기능을 확대해갈 수 있는 후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알려나갈 예정이다.
2022. 5. 17
충남교육연대
민주노총 세종충남지역본부, 어린이책시민연대충남, 전국농민회 충남도연맹, 전교조 충남지부, 충남환경운동연합,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충남지부,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 충남지부,세종충남지역노조 충남공립학교호봉제회계직지회,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충남지부,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충남 학부모회,정의당 충남도당, 진보당 충남도당, 충남녹색당, 홍성YMCA, 좋은도시연구소, 천안여성회,충남새로운학교네트워크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