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소개(선정이유)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크늘채씨가 운영하는 이 곳은 몸과 마음이 행복해지는 요리가 가득한 공간이다. 특히 약 500여 가지의 음식 레시피를 직접 만드는 요리 과정 사진과 함께 소개해 살아 있는 정보가 가장 큰 장점이다.
요리 재료 고르는 법&손질법에서 시작해 떡, 강정, 죽과 같은 전통 음식, 약 20여 가지의 김치 만드는 법은 물론이고 끼니가 되는 음식, 국수, 무침·볶음·구이, 국·탕·찌개, 전·부침, 샐러드·나물, 해산물, 홈베이킹 등 다양한 요리를 카테고리 별로 일목요연하게 안내한다.
|
꼬막요리 |
무엇보다 ‘남은 재료는 어떻게 보관하지?’, ‘요리하는 동안 재료가 건조해 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하지?’ 등 실제 요리를 하면서 궁금해 할 수 있는 점을 꼭꼭 집어 조언을 해준다. 사진과 함께 대화를 나누듯 전하는 생생한 요리 과정 소개는 요리 강좌 코스로도 무난할 정도.
뿐만 아니라 좋은 먹음새, 집 꾸밈새, 옷매무새, 교육 정보, 책과 그림 이야기, 감성이미지 등 다양한 삶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기 때문에 ‘생활 백과 사전’과 같은 그녀의 블로거를 찾는 누리꾼들을 즐겁게 한다. 2003년 8월 처음 문을 연 크늘채씨의 블로그는 구독자가 5400명에 이르고, 현재 총 300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등 누리꾼 사이에 요리 전문가로 그 인기가 승승장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