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교육기종 |
SOC AERO AT-4. |
2) 교육진 |
SOC Aviation에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해 드립니다. |
3) 활주로 사용 |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을 사용. (한서대학교 활주로는 학생 교육을 매일하기 때문에 사고 예방을 위하여 이곳 시스템을 잘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만 활주로를 개방하고 있습니다) |
4) 교육시간 및 비용 |
- 지상교육: 20시간 - 실습교육: 20시간(솔로 5시간 포함) - 교육비용: 주중: 440만원, 주말:500만원, 클럽비용 년 60만원 - 연령: 만17세 이상 |
5) 학과 시험과목 |
항공법규, 항공기상, 항공역학(비행이론), |
2.지상학과 과목
|
항공법규 |
항공기상 |
비행이론 |
비행운용이론 |
계 |
제1단계 |
6 |
|
|
|
6 |
제2단계 |
|
3 |
6 |
|
9 |
제3단계 |
|
|
|
12 |
12 |
최종평가 |
|
|
|
|
1 |
총계 |
6 |
3 |
6 |
12 |
28 |
3.교육비행
|
공중조작 |
이착륙 |
통합교육 |
단독 |
계 |
제1단계 |
6시간 45분 |
|
|
|
|
제2단계 |
|
6시간 45분 |
|
|
|
제3단계 |
|
|
1시간30분 |
|
|
최종평가 |
|
|
|
5시간 |
|
총계 |
6시간 45분 |
6시간 45분 |
1시간30분 |
5시간 |
20시간 |
4.교육비행 세부내용
1. 비행 전 점검 및 지상운용 |
점검표 사용 방법 - 항공기 취급법 - 항공기 내.외부점검 - 비행 전 점검 - 엔진시동 - 무선통화 |
2. 지상활주 |
- 비행장 및 활주로 표식과 등화 시설 - 속도조절 - 측풍지상활주 |
3. 소개비행
|
- 공역 관리 - 입.출항 절차 |
4. 직진 수평비행 |
- 수평비행자세 및 유지 |
5. 상승 및 강하 |
- 경계선회 등 충돌방지절차 |
6. 선회 |
- 완선회(15°경사) - 중간선회(30°경사) - 급선회(45°경사) - 상승선회 - 강하선회 - 지시한 침로로의 선회 |
7. 저속비행 및 기동 |
- 파워 조절, 외형의 변화에 따른 속도 조절 |
8. 무동력 실속비행 |
- 초기실속 - 완전실속 - 다양한 외형으로의 실속 - 선회중의 실속 |
9. 유동력 실속
|
초기실속 - 완전실속 |
10. 스핀인지 |
- 스핀진입 방지법 및 조치법(교원의 시연) |
11. 항적 와류 회피절차 |
|
12. 엔진고장 및 비상절차 |
- 고고도 엔진고장시의 비상절차 |
13. 지상물 참조 조작 |
- 직사각형 비행 - 한 점을 중심으로 한 선회 - 장주비행의 형태 소개 - S-자 형 선회 |
14. 장주 운영 |
- 장주내의 충돌 회피 절차 - 거리, 간격분리 - 관제 지시의 이행 |
15. 이. 착륙
|
- 무풍 이착륙 - 측풍 이착륙 - 이륙활주 중 이륙취소 |
16. 장주 내 비상절차 |
- 복행 - 슬립착륙 - 저고도 비상접근 및 착륙 |
17. 비상절차 종합 |
- 엔진 고장시의 비상접근 및 착륙 |
18. 저속비행 |
- 최소조작 가능속도에서의 비행 - 저속에서의 선회 - 저속에서의 상승 및 강하
|
19. 착륙 후 및 비행종료 후 점검
|
|
20. 비행 기록 |
|
첫댓글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내년에 시도해볼라고 하는데..........잘 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