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두산 트레킹 코스※
- 서파
서파 트레킹 코스는 8~10시간 동안 절반 이상의 시간을 오른쪽으로 천지 호수를 바라보며 산행을 하게 된다. 그때마다 다른 모습으로 변하는 천지를 바라보는 것도 서파 트레킹의 빼놓을 수 없는 코스며, 힘든 구간이 별로 없다. 마천우에서 청석봉까지, 한허계곡을 내려갔다 다시 백운봉 능선으로 오르는 길이 약간 고될 뿐 산행 시간 내내 완만한 능선길이다.
- 북파 (천문봉 코스)
백두산 북파는 천지와 장백폭포 가는 삼거리에서 짚차로 기상관측소까지 올라 5분이면 천문봉에 오른다. 천문봉에서 천지를 관광한다. 천문봉에서 오른쪽으로 철벽봉과 용문봉 사이, 천지 물이 유일하게 흘러내리는 계곡입구를 달문이라 한다. 이 달문 아래 장백폭포가 있다. 장백폭포에서 흐르는 물은 송하강으로 흘러간다. 장백폭포 아래서 용문봉을 왕복산행하거나 폭포로 올라 달문을 지나 흑풍구로 하산하는 산행코스가 있다.
- 남파
백두산 남파코스는 고산지대를 경유, 천지에 오르는 길로써 전인미답의 오지이다. 남파코스는 압록강의 발원지이며 중조국경의 4호 경계비가 있는 곳에서 시작한다. 트레킹 시작 후 가파른 산길로 접어들며 처음 트레커들을 맞이하는 것은 거대한 협곡이다. 이 협곡은 뾰족하게 다듬어진 바위들이 커튼처럼 주름진 형상을 하고 있으며, 이 협곡이 바로 압록강 대협곡이다.
압록강 물길이 오랜 세월 조각한 이 특이한 지형은 협곡이 너무 깊어 밑에 강물은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이다.압록강 협곡은 서파에 있는 금강대협곡과 닮았지만 그 규모는 두 배정도이다. 계곡을 벗어나면 넓은 구릉의 거대한 초원이 나타나며 .이 지점이 바로 수목성장한계선이며 이곳의 해발은 약 2000m이다. 이곳에서는 들꽃들이 많이 피어나는데 제일 많이것이 금매화로서 푸른 초원이 노랗게 보일 정도이다. 서파의 고산화원보다는 지대가 약500m정도 높은 남파화원은 사진촬영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이기도 하다.
참가문의 및 신청과 일정표 등 자세한 자료는 산들투어 여행사(주) 032-465-9595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백두산 정상에서 야생화 정기로 초특급 힐링여행
천지가 야생화로 뒤덮인 가운데 백두산의 장엄한 봉우리들, 장군봉(2,749m) 망천후(2,719m) 비류봉(2,580m) 청석봉(2,662m) 백운봉(2,691m) 등과 함께 드넓은 백두산 원시림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백두산 투어 후 지프로 내려와 백두산 온천지대와 백두(장백)폭포를 감상하고 소천지 및 녹연담을 산책합니다.
[백두산 복장 준비물]
-우비 등 판초우 필수-
비가 많이 내린 7~8월... 해마다 찾아오는 장마라 천지를 볼수있는 확율도 거의 제로입니다.
하지만 백두산은 해발 2500이 넘는 고산지대라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밤새 비가 내렸다면 천지를 볼수 있는 확울은 80% 이상 됩니다.
오히려 비가 내리지 않고 안개가 끼여 있는 흐린 날씨는 백두산 천지를 못 보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백두산 트레킹 코스※
(북파 코스)
새벽3시경 운동원(선수촌)에서 봉고차로 흑풍구까지 이동, 흑풍구에서–정상까지 약3km 도보 백두산 천지 등정하여 야생화 촬영 및 감상 합니다.
새벽 5시경 백두산 조망 및 일출 촬영하고 봉고차로 하산합니다.
(서파 코스)
정상 아래까지 셔틀버스로 이동한 후 1442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백두산 천지 코스 중 가장 어려울 수 있는 구간이나 계단이 완만한데다 주변 고산지대 야생화를 구경하면서 쉬엄쉬엄 걸어 올라가다 보면 힘들 새가 없습니다.
[백두산 복장 준비물]
올해는 작년보다 유난히도 비가 많이 내린 7~8월... 해마다 찾아오는 장마라 천지를 볼수있는 확율도 거의 제로입니다.
하지만 백두산은 해발 2500이 넘는 고산지대라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밤새 비가 내렸다면 천지를 볼수 있는 확울은 80% 이상 됩니다.
오히려 비가 내리지 않고 안개가 끼여 있는 흐린 날씨는 백퍼 천지를 못 보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장마가 지나고 가을과 겨울이 시작되는 9월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몹시도 궁금한 9월의 백두산 여행자들입니다. 9월 초부터 20일 까지는 가을이 되겠고 20일 이후 초겨울이 시작이 되는 백두산이기에 하루에 사계절을 볼수있는 신비로운 세계가 여행자들을 기다립니다.
9월 초부터 백두산 주변에는 알록달록 단풍이 피여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침엽수림이 울창한 백두산 밀림에 빨강과 노랑 파랑이 푸르른 하늘에 흰구름들과 파란 천지물과 함께 오색 조화를 이루어 백두산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돗구어 줍니다.
한반도에서 겨울이 제일 먼저 찾아오는 백두산! 9월에 백두산을 찾으신다면 무조건 따뜻하게 준비하시고 오셔야 합니다.
준비물로는 패딩과 내복 텀블러 장갑 핫팩은 필수가 되겠습니다. 동해물과 백두산이 그냥 머리속을 맴돌게 하며 온 가족의 건강과 평온을 기도합니다.
[백두산 정상 도보거리]
(북파 코스)
정상 부근까지 셔틀버스로 이동한 후 도보로 5분여 걸어서 천문봉에 올라 천지를 내려다보는 비교적 수월한 코스로 가장 먼저 개발돼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코스다.
(서파 코스)
정상 아래까지 셔틀버스로 이동한 후 공포의 1442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백두산 천지 코스 중 가장 어려울 수 있는 구간이나 계단이 완만한데다 주변 고산지대 야생화를 구경하면서 쉬엄쉬엄 걸어 올라가다 보면 힘들 새가 없다.
8월27일(수) 백두산(심양-북파-서파-집안/고구려유적지) 4박5일 야생화여행
산들투어 VIP 업그레이드 선착순 16명
산행문의(산들투어)
☞ 사무총장 미리내 : 010 8633 4115
▶ 산행가이드
☞ 어랑 김주호 010-9904-9595
예약시점에 따라서 인상될수 있고 발권수수료 청구될 수도 있습니다
1인 1,130,000원 (선착순20명)
계약금 여권사본 선착순 접수합니다
☞ 은행계좌번호 : 기업은행 434-104499-04-021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항공권 발권 이후 취소 수수료 부과 됩니다.
발권시점에 따라서 인상될수 있고 발권수수료 추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상담전화 010-9904-9595 어랑
[포함]
한국어 가이드/호텔2인1실/전용차량/전일정 식사제공/사진촬영제공/가이드비용 일체
[불포함]
개인경비 외 없음
♣산행시 주의사항
* 선두대장을 앞서 가서는 안됩니다.
* 산행대장 등이 산행을 계속할수없다 판단하여 하산을 요구하는 경우 하산하여야 합니다.
* 안내하는 등산로 이외의 등산로로 진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 성명 휴대폰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정확히 전달하여 위급한 상황이 발생시 통신이 가능해야 합니다.
* 산행중에는 산행안내지을 반드시 휴대해야 합니다.
* 산행지 여건에 따른 산행대장 등의 주의 요구를 따라야 합니다.
☞ 산행시 일어나는 모든 안전사고나 재해는 산들투어와
산행진행자에게 민, 형사상 어떠한 책임이 없고, 전적으로 산행에 참여한 회원 본인의 책임이므로
이점 유의하여 산행신청해 주시고 안전에 적극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산행보험은 약관변경으로 큰 도움이 되지 않다고 하니 개인보험 등 잘 챙겨 보시길 바랍니다.
상해보험 상담(현대해상 한국여행대리점/김주호 010-9904-9595)
여행신청서 '필히' 작성해주세요
카페에는 댓글로 기록해주세요
[방역활동 준수사항]
첫댓글 8월27일(수) 백두산(심양-북파-서파-집안/고구려유적지) VIP 4박5일 야생화여행
어랑 참석합니다
https://cafe.daum.net/9595kimmini0A0/OIFA/39
알프스님 참석합니다
김순옥님 참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