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몇년전, 그리고 아직까지도 온갖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쉐보레, 삼성은 언더코팅 안해도 부식걱정 없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만 요즘은 제조사에서 출고시 기본적으로 되어나오는 코팅면적이 예전보다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언더코팅을 해야한다는 의견이 늘고있으며 실제로 언더코팅 작업을 위한 입고도 늘어나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단, 애프터마켓에서의 방청작업(언더코팅)은 화려한 광고문구에 반해 제품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당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반드시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틴팅(썬팅)이나 블박 등의 작업은 시공 후 하자가 있으면 비용을 투자하고서라도 말끔하게 떼어내고 재작업이 가능하지만 언더코팅의 경우 100% 제거가 힘들고 언더코팅 전문점이라 하더라도 기존언더코팅 제거비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있는 업체가 전무후무하며 100% 제거 후 재시공이 가능하다고 답변을 줄 수 있는 업체는 장담하건데 대한민국에 단 한곳도 없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더코팅은 정말 신중하게 따져보고 선택하셔야 후회없는 시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트리톤은 1998년 창업이래 제품의 품질에 대한 클레임이 단 한건도 없을 정도로 제품의 품질만큼은 항상 최고를 자부합니다.
그럼에도 끊임없이 제품을 업그레이드 시켜왔으며 과거의 유성언더코팅부터 현재의 수성언더코팅까지 한번이라도 다녀가셨던 분들께는 새차사면 당연히 언더코팅은 더트리톤으로 가야한다는 믿음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