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내역에 대하여 2월 2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희생의 석상 견본, 인베이더 모선 모형 굿즈의 특수 옵션이 보스 몬스터에게는 체력과 관계없이 피해량이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체력 조건을 그냥 없애는 것은 다른 콘텐츠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굿즈들의 본래 가치도 유지하기 하기 위해서 신중하게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기사님들이 프리셋을 2개씩 세팅하며 불편함을 느끼셨을 텐데요, 이제는 길드 레이드와 던전 왕국 투기장에서도 희생의 석상 견본, 인베이더 모선 모형 굿즈를 편하게 세팅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추가로, 원정대의 임시 클로징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악몽 16 개발 과정에서 원정대 콘텐츠의 최적화와 충돌이 발생하였고, 이에 대한 수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시는 기사님들이 쾌적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지만, 업데이트 전까지 최적화 문제를 수정하기 어려웠기에 부득이하게 원정대의 임시 클로징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원정대 콘텐츠의 플레이 환경이 안정화되는 대로 최대한 빠르게 다시 오픈할 예정이며, 기사님들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영웅의 개선에 대하여 암속성에 대해 많은 의견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 암속성 원거리 덱을 강화하기 위해 오그마 2차 및 제1군단장을 상향할 예정인데요, 두 영웅들의 대미지 증가뿐만 아니라 오그마 2차 방어력 감소 디버프 지속 시간과 라이더 모드 지속 시간이 조금 짧은 부분도 개선하려고 합니다. 적절한 수치가 확정되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일부 영웅들의 근거리/원거리 피해량 표기가 필요한 부분도 순차적으로 수정할 예정입니다. 중국어/일본어/글로벌 버전 등 번역 작업이 동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영웅들은 추후 업데이트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 UI / UX 개선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반영하겠습니다. 길드 레이드 연습모드에서 재도전을 위한 재시도를 위한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는 데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일시정지, 설정, 채팅 버튼이 기본 UI로 구성되어 있어 길드 레이드에서만 제거하기는 다소 어려운데요.. 현재 미니맵이 필수적인 요소는 아니지만 미니맵 터치를 통해 일시정지 상태로 쉽게 변경하거나, 바로 재도전할 수 있도록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길드성에 직접 들어가 출석체크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의견을 받아 보다 편리한 방식으로 개편을 진행하였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길드원들과 자연스럽게 인사하는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점을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계시다는 점에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만,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방향인 만큼 기존 방식으로 돌리는 것은 또 다른 불편을 초래할 수 있을 듯합니다. 현재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아쉬움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길드원 간의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을 고민해 보겠습니다.
추가로 다음 업데이트에서 UI 개편에 미션 네비게이션 바, 부유성 로비 UI정리, 성장 균열 내부 가이드 및 구성이 수정될 예정입니다.
UI/UX 개선 작업은 이번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다음, 다다음 업데이트에서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편리한 방향으로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있지만 모든 기사님들을 100% 만족시켜드리기는 어려울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고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사님들의 의견을 확인하며 계속해서 개선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소소하거나 작은 의견이라도 편하게 남겨주시면, 꼼꼼하게 살피고 반영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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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드디어 암원딜좀 살아나나
계속 바뀌고 헷갈리게 하네요..
이번이 두번째 편지이고 다음에 세번째도 있다니 이렇게라도 소통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모험에만 쓰는 파티 편성 버튼이랑 마이룸 변경 두개로 나뉘어 있던거 합치는 거 좋네요
그리고 프리셋 개수 늘려주세요
콜로 프리셋 30개로는 부족하고 아레나나 데스매치 보스러시 등등 4~6개 정도인 것도 부족해서 불편합니다
개선해주세요
그리고 프리셋이 많아진 만큼 구별하기도 좀 어려운데 색상구분을 유저가 넣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암원덱 파츠가 추가되는것보다 기존캐를 상향하는 방향으로 잡으셨나보네요! 게임사입장에선 신규캐릭터 추가가 더 매출에 도움되겠지만 여러 기사님들이 환영할만한 패치인것 같습니다!!
저번 QnA 및 간담회에서 아레나 관련해서 24년도 하반기에 대대적인 수정이 이루어질거라고 했는데 밀렸나보네요...이번 로드맵에서도 안보여서 슬펐습니다.
아레나는 연계기 수치, 30초 룰,상자 등등 하면 할수록 짜임새있게 굉장히 잘만든(오래준비한) 컨텐츠인데 메타 고착이라던가 스펙에따른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게되는 컨텐츠다보니 많이 외면받는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꾸준히 발전시켜서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10회 티켓으로 입장을 제한하는데 제한이 있다보니 압도적으로 강한 조합이나 상대를 만났을때 저런 불합리함이 불쾌함으로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제한을 풀고 데스매치 점수제도를 도입하면 큰 부담감 없이 더 많은 유저들이 아레나를 즐길 수 있게되지 않을까 건의드립니다.
암근은..?
신캐 하나만 나오면 떡상각임!
암속성도 살아나는 건가요! 좋네요!
디렉터님 유물 가루 소모 최대치를 늘려주거나 배속 기능좀 만들어주세요
안쓰고 모은 유저들은 수만 수십만의 가루가 있을텐데 돌리기 너무 힘들어요
성장 균열은 바꾸는게 더 보기 힘들어질것 같아요
지금은 진화석은 영웅 마크가 달려있어서 무슨 연웅 진화석을 캐눈건지 한눈에 들어오고 속성별로 다 나눠나서 한눈에 들어오는데 저렇게 두개씩 묶어 놓으면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느낌이 더 클 뿐더러 영웅 이미지도 안뜨니 무슨 영웅 진화석을 캐야 하는지도 한눈에 안들어오는것 같아요
재화던전도 지금은 골드 경험 장비가 다 나뉘어져 있어서 원하는걸 골라 바로 둘어가면 되지만 저렇게 바뀌게 되면 한번더 눌러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생길것 같아요
지금은 두 페이지로 나뉘어져 있는걸 한페이지 넣어 한눈에 볼수 있게 하려는 의도는 좋은것 같으나 오히려 너무 많은걸 한페이지에 다 넣으려 하니 더 한눈에 안들어와요
지금처럼 두페이지로 나눠 보는게 가시성도 좋고, 딱히 한페이지로 압축한다고 터치수가 줄어드는것처럼 보이지도 않는걸요
ㅇㅈ 유일하게 변경된게 괜찮은 화면이었는데 왜 다시 돌아가냐..
하라는건 안하고 편한건 다시 돌려놓노ㅋㅋㅋㅋ
패스, 이벤트 UI이나 롤백해주쇼
컨텐츠북은 바꾸지 말아다오…
퉷퉷 로빈 안믿는다
길레 미니맵은 꿀팁이네요ㅎㅎ
원정대는 정말 잘 만들어진 컨텐츠인 만큼 문제 없이 얼른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네바 전무랑, 레어 영웅 승급은 언제임?
우리가테 제발 살려주세요...
진짜 문제는 화속성인데 콜로세움에서 역속인 지속성도 못이기는 암덩어리 덱
콜로세움에서 어떤 경우에 지속성을 화속성이 못이기나요 ? 예를 들어 어떤 덱 ?
길드원 간의 소통 문제에 고민을 하시는 것 같으신데 채팅 쪽을 개선할 생각은 없으신가요? 길드성에서 우연히 만나는 것 이전에 전체적으로 채팅 로그가 시간이 조금만 지나고 사라진다든지 지난 채팅을 보려고 하는 와중에 새로운 채팅이 올라오면 강제적으로 최신화 한다든지 불편한 게 한 두가지도 아니고 길드 채팅의 경우만 해도 따로 외부 서비스를 이용해야 될 정도로 불편하긴 합니다. 채팅 로그를 주기적으로 지워야 될 정도로 서버 부담이 큰 지도 잘 모르겠네요. 다른 게임들 보면 아예 안 지우는 게임도 있던데요.
공감. 채팅도 불편한데 메시지마저 사라지니
광장 만들어주세요! 게임속 유저끼리 소통거리가 전챗밖에 없어서 아쉬워요(이미 한 유저분이 꾸준히 요구하고 계신 사항이긴하지만..)
모든 미션도 한 곳에서 다 볼 수 있고 완료처리 할 수 있게 해주세요. 이벤트 미션과 다른 미션들을 찢어놔서 놓치는 경우도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