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선택과목이 도입됩니다.
환경교과목 수업을 위한 학생용 교재를 출간하려고 준비중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인터넷 서점에 나오는 시기는 12월 중순경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 단체 주문(10부 이상)은 010-9699-1714로 문자주시면 책을 학교로 직접 배송해드립니다. 배송시 행정실에 제출할 서류도 함께 배송됩니다. 행정실에서 서류에 적힌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책 소개]
1학년
우리는 집, 학교, 편의점 같은 다양한 장소에서 하루를 보내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우리의 행동은 지구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요? 여덟 살 승리의 하루를 따라가며 우리의 작은 행동으로 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2학년
어느 날, 동동이 집 앞에 괴물이 나타났어요. 쓰레기 괴물, 거품 괴물, 전기 괴물, 먼지 괴물까지! 이런 괴물들로부터 우리 집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동동이와 함께 생활 속의 다양한 오염을 살펴보며,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을 해나가요.
3학년
꿈인 줄 알았는데, 진짜로 동물들에게 편지를 받은 다정이! 동물들은 왜 편지를 썼을까요? ‘구해줘!’ 수업을 통해 우리와 함께 사는 동물의 소중함을 느껴보고, 생활 속에서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실천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볼까요?
4학년
어느날 푸름이와 아름이 앞에 갑자기 나타난 남생이와 꼬북이의 놀라운 경고! 인간이 사용할 수 있는 물이 줄어들고 있고, 물의 오염 또한 심해지고 있어요. 푸름이, 아름이는 과연 물을 지킬 수 있을까요?
5학년
"불이야!" 원인모를 화재는 계속되고.. 홀이는 범인을 잡기위해 초록탐정을 찾아가는데.. 과연 홀이와 초록탐정이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요? 주인공들과 함께 기후변화, 토양오염, 미세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살리는 방법을 찾아보아요.
6학년
어느날 갑자기 학교 앞에 생긴 지구를 살리는 “신비한 문구점”
초록이는 환경을 살리는 신비한 물건을 통해 미세먼지, 기후위기, 에너지와 관련된 환경 문제의 원인을 알게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초록이는 어떻게 지구를 살릴 수 있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