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춤의 3요소
(가장 기초가 되는 요소) |
|
|
기 술 (Technique) |
|
|
균형(Balance) |
|
|
|
|
|
|
|
|
|
|
운동(Movement) |
|
|
| ||
|
|
|
|
|
|
|
|
조화(Coordination) |
|
|
| |
|
|
|
|
|
|
|
|
결합(Combination) |
|
|
| |
|
|
|
|
|
|
|
|
|
대조(Contrast) |
|
|
|
|
|
|
|
|
|
|
|
|
|
|
|
|
|
|
|
|
|
|
음 악 (Music) |
|
|
타이밍(Timing) |
|
|
레가토(Legato) |
|
| |||||||||||
|
|
|
|
|
|
|
|
멜로디(Melody) |
|
|
루바토(Rubato) | |
|
|
|
|
|
|
|
|
|
리듬(Rhythm) |
|
|
스타카토(Staccato) |
|
|
|
|
|
|
|
|
|
하모니(Harmony) |
|
|
|
|
|
|
|
|
|
|
|
|
|
|
|
|
카 리 스 마 |
|
|
|
|
|
개 성 (Character) |
|
|
춤의 종류 |
|
|
룸바(Rumba) |
|
| |||||||||||
|
|
|
|
|
|
|
내용(Story) |
|
|
차차차(Chachacha) | ||
|
|
|
|
|
|
|
|
|
|
|
삼바(Samba) | |
|
|
|
|
|
|
|
|
|
|
|
파소도블레(Paso-doble) | |
|
|
|
|
|
|
|
|
|
|
|
자이브(Jive) | |
|
|
|
|
|
|
|
|
|
|
|
| |
|
|
에너지 (Energy) |
|
|
외적인 힘 (External force) |
|
|
근육, 관절, 신경 |
|
|
| |
|
|
|
|
|
|
중력(Gravity) |
|
|
| |||
|
|
|
|
|
|
|
|
관성력 (Inertial Force) |
|
|
| |
|
|
|
|
|
|
|
|
|
회전력 (Turning Force) |
|
|
원심력(Centrifugal force) |
|
| |||||||||||
|
|
|
|
|
|
|
|
|
|
|
|
구심력(Centripetal force) |
|
|
|
|
|
|
내적인 힘 (Internal force) |
|
|
단전(the lower abdomen) |
|
|
|
|
|
|
|
|
|
|
|
기(Spirits) |
|
|
| |
|
|
|
|
|
|
|
|
|
정신력 (Mental power) |
|
|
|
|
|
|
|
|
|
|
|
|
|
|
|
|
|
|
|
감정과 혼 (Feeling & Soul) |
|
|
영 감 (Six Sense)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문화적 배경 (Cultural Background) |
|
|
직업, 나이, 사회적 경험, 주변인물, 시연상황, 직간접 경험의 집합체 |
| |||
|
|
|
|
|
|
|
|
| ||||
|
| |||||||||||
|
|
|
|
|
|
|
|
|
|
첫댓글 깔끔하고 단순해 보이죠. 우리가 알고 있고 알면 춤에 도움이 되는 모든 것들.... 직접 강의로 들으면 더 멋질텐데.
정말 멋지고 시원하고 준비가 완벽한 알찬 강의였어요. 이러다가 내 자리도 위태해지는 것 아닌지.ㅎㅎㅎㅎㅎ
시원하고 깔끔한 강의........ 이시대의 진정한 춤꾼.. 토마스&장지숙.. 핫팅.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차트화 시킬 수 있다는 건 보통의 지식으로 불가능하죠. 늘 끊임없이 파고들고 연구하고 생각하는 대단한 분^^ 그냥 최고의 자리에 서는게 아니라는 걸 한번 더 느꼈답니다. 정말 대단하시더군요. 감동했어요. 토마수샘.
댄스에 기본이 본다 할까요?? 정말 좋은 자료입니다...
꾸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