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웰튼병원입니다^^
2022년 3월 30일부터 웰튼병원에서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가 시행되어 상세내용 알려드립니다!
웰튼병원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 시행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란, 입원병동에 24시간 배치된 간호인력이 간호와 간병을 모두 포함한 포괄적인 입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웰튼병원은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시설자원을 갖추어 보건복지부로부터 사업 승인을 받았으며, 2022년 3월 30일자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이제부터 웰튼병원에서는 보호자나 간병인의 도움 없이도, 수준높은 입원치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는 점차 독립적인 생활양식으로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에 반응하는 제도로, 환자 스스로 가족이나 타인의 도움을 요청하지 않아도 독립적인 입원치료가 가능하게 합니다. 이제 웰튼병원에서는 더이상 환자가 수술 후 돌봐줄 사람을 찾는 일로 힘들어하지 않고, 오직 치료에만 전념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보호자·간병인을 구해야 할 때는 그 비용부담이 오직 환자의 몫이었지만,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의 시행으로 간병비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부담이 크게 줄었습니다. 기존 간병비로 지출하는 비용 대비 약 70%가량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의료비전문가인 보호자·간병인의 돌봄을 받았었다면, 이제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간호인력의 24시간 돌봄을 받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돌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다는 것도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의 큰 장점입니다.
병상마다 낙상감지패드와 간호 호출벨이 설치되어 있으며, 환자가 필요에 의해 호출 시 즉각적으로 의료진이 대응합니다.
보호자들이 직장문제로 환자를 돌볼 시간을 내는 일도 어렵고, 불편한 병원생활을 이어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간병인을 고용한다고 해도 경제적인 부담이 크고요.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의 시행으로 보호자는 경제적·시간적 생활안정을 확보하실 수 있고, 환자는 가족들에게 짐을 지울일 없이 편한 마음으로 치료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웰튼병원의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시행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병원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웰튼병원은 언제나 환자분들께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병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