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토로 토지협상 시한 만료 및 협상 결과 -
8월 20일부터 시작된 블로거 중심의 우토로 지키기 운동이 40여 일을 맞이하며 2007년 9월 30일, 결국 우토로 최종 토지협상 시한이 종료 되었습니다.
9월 18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 예비교섭에서 서일본식산 측은 우토로 토지 매각비용으로 14억 원을 요구하였고, 사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 분할매각도 가능하다는 의사를 표명하였습니다.
"9월29일 오후 3시부터 속개된 최종 토지협상은 다음날 새벽 3시까지 계속되는 마라톤 협상 끝에 우토로 토지의 절반을 5억 엔(약 42억 원)에 분할 매입 하는 것으로 합의서를 작성하며 종료 되었습니다."
이 결과가 성공일까요? 실패일까요?
지금 당면한 문제는 매입대금 마련이죠.
참 어렵죠? 60여 년 동안 해결 못한 문제가 지난 몇 일 동안 해결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 제가 참 바보 같습니다. ^^
우토로는 아직까지도 우리들의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나라 경제활동인구를 2천만 명이라고 볼 때 각자 100원 씩만 성금을 해도 20억 원이라는 막대한 모금액이 생깁니다. 1,000원씩 기부한다고 하면 200억 원이죠.
두 번째. 정부와 국회에 적극적인 우토로 문제 해결을 촉구하기 위한 노력에 참여해 주세요.
“통일외교통상위원회에 공개질의 드립니다.” 에 참여하여 주세요. 현실적으로 정부가 나서지 않는 한 우토로 문제는 결코 해결될 수 없습니다.
9월30일이 되면 흐믓한 미소를 지을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었는데....
밤공기가 많이 차가워 졌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
---------------------------------------------------------------------------------------------
|
출처: ARMA의 Life Story 원문보기 글쓴이: ARMA
첫댓글 우토로에 애를 써주신 알마님께 우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배우신것도 많으신 한달이셨을 겁니다. 우토로는 제 생각으로 이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 마음으로 시월을 시작하겠습니다.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하지만 계속 지켜봅시다.
다들 고생많으셨습니다. 거의 절망적인 상황에서 그나마 정부를 움직여 30여억을 받아낼 수 있게 되었네요. 앞으로 우토로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조금 더 힘을 내어봅시다. 모두들 화이팅!!!
다시 힘을 내야할 때인거 같아요.. 다시 화이팅하자구요!!
무한도전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여쭙고 싶은게 있으니 쪽지 바랍니다. 연락드리려니 연락드릴 방법이 없네요. 꼭 말씀 좀 나누고 싶습니다. 원래 다음메일을 쓰지 않는데 이 사이트 때문에 가입을 했습니다. 꼭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한국으로 모셔오고 싶습니다. 연락처 주세요 꼭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