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알고 현재를 소중히 보내자
운세(신수)는 년운(2020)과 별도로 오는 대운(좋은 운이라는 뜻이 아니고 큰 운이라는 뜻입니다.) 천간은 5년, 지지는 2년, 3년, 또는 1년, 2년, 2년으로 오게 됩니다. 오행으로는 천간 5년은 5년 동안 같은 오행이나 지지는 두 개에서 세 개로 오게 됩니다. 사주는 평생 변하지 않는 나에게 주어진 숙명이나 대운은 나를 움직이게 하고 내 생활의 변화를 일으키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혹자는 대운이 좋은 운으로 말하기도 하고 또는 알고 있는 사람이 있으나 잘 못된 정보이고 사주와 별도로 나에게 주어진 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미래의 운을 안 다면 현재 대책을 세우고 현재의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는 의미도 됩니다. 미래에 5년이 좋은 운이면 지금부터 무엇을 할지 배우거나 아니면 현재 하는 일을 어떻게 확장 할지를 생각해보는 기회로 보면 되고, 만약 흉하다면 현재 좋은 기간을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야 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이 있다. 아마도 뇌가 그렇게 조종을 하는 것일 것이다. 좋은 일이 있고 돈을 벌면 평생 죽을 때까지 돈을 벌 것으로 생각이 되고, 흉하면 평생 흉할 것 같은 좌절감이 들기도 하고, 건강하면 평생 건강하게 살 것 같고, 질병이 있으면 평생 병으로 고생 할 것 같은 생각이 들고, 살아 있으면 나는 죽지 않고 영생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것은 누구나 가진 생각이고 사람의 뇌 구조인 것이다. 아마도 이러한 뇌의 기능이 인류를 지탱하는 힘이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만약 인간의 생명이 유한하다는 것을 알고 순간순간 자각을 한다면 멀쩡하게 살지 못하고 대부분의 사람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나 공포로 자살을 하거나 불특정 하게 살상을 하고 말 것이다.
그러나 조물주는 사람에게 망각의 뇌를 주어서 나는 평생 살아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주어서 욕심을 내고, 화내고, 싸우고, 비방하고 하는 것이다. 이렇게 살면 언젠가는 누구나 후회를 하는데 그것을 모르는 것이다. 미래에 어떤 운이 오는지를 알고 좋은 운이면 욕심을 줄여서 살고, 흉한 운이면 지금의 시간을 알차게 보내서 흉한 운에 대비를 해야 하는데 사람의 마음은 운이 흉하면 마음도 고집스러워지고 화내고 충돌을 하려고 하니 편안하게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 할 수 없는 것이 아쉬운 일이나 이정도 고통은 이겨내야 운에서 오는 흉운을 감소시켜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