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기즈스탄, 러시아, 우즈벡이나 중앙아시아에서 사기치는 국제결혼업자 사기꾼들이 많습니다.
러시아 국제결혼은 업체 통하면 100% 사기며, 키르기즈스탄도 러시아와 마찬가지로 한국내 업체를 통하면 100% 사기입니다.
업체는 변호사까지 연결해 사기칩니다.
특히 키르기즈스탄,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및 국내체류 외국여성을 대상으로한 국제결혼은 사기꾼들이 득실거립니다.
러시아나 구소련 권 국가에서는
호적등록소(일명 '작스')에 가서 혼인신고서를 제출하고 1개월이후 결혼증명서가 발급되는 제도가 있습니다.
1개월의 철회할 기회를 주자는 것입니다.
한국인 결혼 브로커(국제결혼 사기꾼)들의 범죄
그러나 한국인 브로커들이 쟉스(호적등록소) 공무원들에게 뇌물을 주고
혼인신고 당일 결혼증명서를 발급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것이 인정되는 경우는 이슬람 율법에 따른 강제결혼 혹은 '자식'이 있다는 출생증명서, 임신증명서가 제출되는 경우입니다.
그동안.. 업자놈들은
가짜 임신증명서와 출생증명서 등을 제출하여 당일 결혼증명서를 발급받아온 모양입니다.
문제는
이런 경우, 한국인 남편이 이 사실을 모르고 사망시...
한국인 남편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출생증명서의 '자식'에게 상속권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한국의 진짜 공문서나 가짜 외국의 서류로 사기만 치는
러시아, 키르기즈스탄, 카자흐스탄, 아르메니아, 우즈베키스탄, 국내체류 외국여성을 대상으로 한 국제결혼 사기꾼 정말 조심해야 됩니다.
키르기즈스탄 국제결혼 사기꾼 조심하세요
첫댓글 국내의 400여개 업체를 통한 국제결혼은 전체 국제결혼의 30% 도 안되지만,
국제결혼 중개 사기꾼 업체를 통한 파혼율은 6개월내에 50% 정도이며, 일부 국가의 경우 1년내에 90%의 파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제결혼중개업체를 모두 폐업시키고, 공영단체를 통한 국제결혼 중개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전과자의 국제결혼중개업 종사 금지
-결혼중개업법 위반자는 영구적인 결혼중개업 종사 금지
-국제결혼개인 신상정보의 국가보관
-업체 지출증빙내역의 국가보관
-폐업, 등록취소시 이용자(고객) 동의서 없이는 폐업 및 등록취소 금지
-영업정지 기간 5년으로 확대
-손해배상 의무 20년간 확대
-결혼이민비자 신청서류의 20년간 보관
-신상정보 미제공시 최대 징역 10년형으로 증가
-벌금형 폐기하고 징역형 및 벌금형으로 벌칙 강화
-한국인과 유책 사유로 이혼시 국적박탈
-농촌 노총각, 장애인 결혼 돕기 명목으로 국제결혼 중개업자놈들에게 자금 지원 즉시 중단 (피해자 아직도 급증)
-영업정지 기간에는 업체 대표자와 종사자들 전부의 결혼중개업 자격을 일시 정지
-국제결혼 업체 종사자는 손님이 요구하면 과거 근무업체 기록을 공개
-업체가 폐업 및 등록취소, 영업정지, 매년 정기적인 중개 실적 보고에서 이용자 누락시 징역형 추가
등의 법개정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한국에 일하게 될 외국인 여러분.
최근 한국에서 보이스피싱, 불법 취업알선사기, 휴대폰판매 사기, 환치기송금사기, 차량수출사기, 불법 입국알선 및 체류연장사기, 한국주재 대사관 직원 사칭 송금사기, 장기체류목적 법률 브로커 사기, 전화 금융사기가 증가했습니다.
특히 외국인들은 이런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는 받지 말고, 신분증이나 그 사본을 누구에게도 보여주거나 주지 마십시오.
한국 전화번호가 필요하면 KT, SK, LG텔레콤, 삼성센터 등 믿을 수 있는 휴대폰을 판매하는 대형 매장에서 SIM카드를 구입하세요.
한국은 키르기즈 휴대폰의 로밍을 통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 혹은 본인 이름으로 여러개의 유심 혹은 은행계좌를 개설하지 마십시오.
어떤 종류의 사기 범죄 피해를 당했다면 즉시 한국 경찰에 신고 혹은 고소장을 제출하고, 누구도 귀하의 이름으로 전화, 자동차, 계좌, 회사를 개통하거나 개업할 수 없도록 신분증을 보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