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출협에서 보도자료를 다른 서점에 보낼 때 함께 보내달라고 합니다.
한 가지 이유는 출판사들의 공유 자산인 출판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서 아닌가 싶습니다.
조금 수고스럽지만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신인 출판사 대표 및 신간도서 담당 편집자 (참조)
제 목 신간도서 보도자료 제공 요청
1. 출판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출판사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대한출판문화협회(이하 출협)은 납본업무에 대한 출판사의 편의를 도모하고, 자료수집 및 정리 업무의 일원화를 위해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도서관 자료 납본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납본 은 도서관법 및 국회도서관법에 의해 도서를 발행한 출판사는 반드시 이행해야 할 의무사항으로 30일 이내에 납본(가급적 10일 이내)을 하여야 합니다. 출협 회원 가입 여부와는 관계없이 대한민 국 출판사라면 누구나 출협을 통해 납본 가능합니다.
3. 최근 출협은 납본을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함으로써 도서관과 국민에게 출간 정보를 신속히 알 림과 함께 그를 통해 출판사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출간 예정 혹은 신간 보도자료 를 아래 이메일로 신속히 보내주시면 도서의 사전홍보 및 판매에 도움이 되고, 목록데이터 작성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도 절약됩니다.
- 신간 보도자료 보내실 곳: newbook@kpa21.or.kr
※ 별도의 양식은 없으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에 보내시는 출간 예정 정보 및 신간 출 간 보도자료를 출협에도 보내주시면 됩니다. 동시 발송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실 터이니 발송 명 단에 출협 신간 접수 메일인 newbook@kpa21.or.kr 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