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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가말하는진리 가을대개벽 [도가 뭐지요?] rice.hwp
[벼가 말하는 진리]는 필자가 30여 년간 벼농사 연구를 통해 진리를 체득해 가는 과정과 그 결론을 토로한 것입니다.
봄에 씨앗을 뿌리고 가을에 거두는 자연의 법칙(春生秋殺)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봄에는 싹을 틔어 살리고, 가을에는 낙엽지게 하여 죽이는 자연의 섭리입니다.
그리하여 인류역사도 이러한 법칙 속에서 우주의 봄에 인류문명을 씨 뿌리고, 우주의 가을에 인류문명을 한편으로 낙엽지게 하고 한편으로 열매 맺게 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인류문명이 혹 낙엽지기도 하고 혹 열매 맺기도 하는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가을대개벽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전하기 위해 이 글을 썼습니다.
차 례
머릿말
제 1장. 벼가 말하는 진리
제 1절. 벼농사의 현위치
1. 우리의 농사는 회생불능의 상황에 처해 있다.
2. 이것이 바로 농사의 고려장이다 - 효(孝)의 상실시대
3. 농사의 모체 땅이 병들었다 - 부덕(婦德)상실시대
4. 농사의 문제는 모든 사회문제의 근원이다.
5. 기존 과학이론으로는 농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제 2절. 농사는 기상이변에 속수무책이다.
1. 전지구대적으로 다가오는 기상이변
2. 한반도의 벼농사와 기상이야기
3. 우리는 사고의 대전환이 필요하다.
제 3절. 벼농사이야기와 새시대 새진리
1. 하도(河圖)와 낙서(洛書)
2. 벼농사 이야기
1) 생장염장(生長斂藏)
2) 원시반본(原始返本)
3. 인간농사 이야기
1) 3수원리(三數原理)
2) 129,600년 우주 일년, 인류문명이 열매 맺는다.
3) 대우주도 열매 맺는다.
제 2장. 천하의 농정(農政)은 나에게 달렸다.
제 1절. 지금은 후천 가을대개벽기
1. 가을은 근본이 열매로 드러나는 때
2. 개벽시대를 당하여 원시(原始)로 반본(返本)하느니라.
1) 물물교환으로 해원(解寃)의 시장이 열렸다.
2) 해원의 장터에서 근본은 상극경쟁의 대상이 아니다.
3) 열매는 근본을 되돌아보는 보은(報恩)으로 열린다.
3. 원시반본하는 보은정신은 열매문명을 맺게 한다.
제 2절. 열매문명개벽은 근본을 밝히면서 시작된다.
1. 잃어버린 인류역사의 시원이 드러나고 있다.
1) 인류역사는 광명의 나라 환국(桓國)으로부터 시작한다.
2) 환국문명의 정통맥은 동이(東夷) 한민족이다.
3) 인류 시원문명의 정통맥이 끊어졌다.
4) 정통맥을 이을 수 있는 남은 조선사람
2. 인류역사의 시원(始原)정신은 대광명을 숭상하는 신교문화
1) 동학은 개벽혁명을 통해 신교문화를 밝히고자 하였다.
2) 인류 시원정신의 씨앗인 신교문화는 판밖의 열매에
제 3절. 신교문화의 최고위 대상은 우주 통치자 상제님
1. 신교문화를 밝히는 것이 열매문명을 여는 참동학혁명
1) 형어천지(形於天地)하여 생인(生人)하나니
2) 천지부모의 가르침 신교(神敎)로 문명을 열고 다스렸다.
3) 조상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에 합하느니라.
2. 신교문화는 한민족정신과 일체로 작용한다.
3. 신교문화는 우주 통치자 상제님 모시는 시천주(侍天主)신앙
제 3장. 벼꽃이야기와 우주통치자 상제님 강세
제 1절. 지금 우리는 어디에 와 있는가?
1. 국내 정치, 경제, 사회는 크게 병들어 있다.
1) 우리 국민은 메시아를 기다리다 지쳤다.
2) 경제 주체들은 이끗에 눈이 멀었다.
3) 사회에 조직폭력의 기생충이 만연하고 있다.
2. 교육은 이미 궤도를 이탈해버렸다.
3. 신자유주의 세계경제가 무너지고 있다.
4. 석유에너지 고갈과 기상이변 그리고 식량위기
5. 진정 새 희망은 없는가?
제 2절. 벼꽃이야기
1. 벼일생에서 가장 큰 대전환기 - 꽃피는 때(開花期)
2. 대전환의 물줄기를 돌리는 물질화된 주체가 존재한다.
1) 꽃호르몬 출현 - 생장분열한계기
2) 꽃호르몬 출현 전후(前後) 상황
3) 꽃호르몬의 근본정신
3. 지금은 꽃피는 때
1) 무한생장분열기
2) 열매를 준비하는 때
제 3절.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 강세
1. 꽃호르몬은 벼일생을 주재하는 통치자이다.
2. 인류역사는 벼의 일생과 동일하게 움직여 나간다.
3. 지금 인류역사는 꽃피는 때 무한생장분열기에 와 있다.
4. 인류문명의 통치자께서 이미 한반도를 다녀가셨다.
1) 동서문화 교류망이 완전히 연결될 때 오셨다.
2) 전세계가 본격적으로 과학문명화되기 시작한 때 오셨다.
3) 제국주의가 태동되어 열강간에 쟁투가 본격화될 때 오셨다.
4) 우주통치자께서 19세기 말엽 이땅에 탄강하셨다.
제 4장. 증산도(甑山道)는 인류의 새역사를 열어낸다
제 1절. 인류구원의 절대정신 - 원시반본(原始返本)
1. 원시반본은 개벽장(開闢長)의 출현으로 시작한다.
2. 지금은 원시반본하는 대변국기
1) 종교와 과학과 철학이 원시반본하는 시대
2) 세계사가 시원(始原)한 종주국으로 원시반본하는 시대
(1) 지금은 혈통줄이 바로 잡히는 때
(2) 지금은 민족정신이 밝혀지는 때
(3) 한민족은 인류역사의 시원민족이자 통일민족
제 2절. 가을개벽과 세계구원
1. 이것이 가을개벽(後天開闢)이다.
1) 춘생추살(春生秋殺)하는 우주의 이법
2) 가을개벽의 전령자, 시두
(1) 천자국이라야 이 신명이 들어오느니라
(2) 약은 곧 태을주니라
3) 병란(兵亂)과 병란(病亂)이 함께 오느니라.
(1) 상씨름이 넘어간다!
(2) 인류 초유의 3년 병겁의 대심판
4) 개벽의 마지막 관문, 지축정립
2. 세계구원은 누가 하는가
1) 개자리 나라 - 한민족(韓民族)
2) 조상의 음덕으로 구원의 도맥을 찾은 자
3. 세계 인류는 몇 명이나 구원 받는가
4. 후천 도술(道術)문명시대
1) 후천은 정교(政敎)일체의 황제정치시대
2) 지구의 체질이 조화의 몸으로 화(化)한다.
3) 세계 언어가 통일된다.
4) 후천에는 인구증가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5) 후천은 도술문명의 지상선경(地上仙境)세계
5. 지금은 천지에서 일꾼을 찾고 있는 대수색시대
제 3절. 증산도의 농업관과 후천의 벼농사
1. 증산도의 농업관
1) 농사는 하늘의 광명으로 짓는다.
2) 농사는 땅에서 이루어진다.
(1) 인간과 신명의 에너지 공급수단
(2) 보은·해원·상생의 실천이며 신로(信路)의 바탕
3) 도맥의 진실을 밝혀준다.
2. 후천(後天)의 벼농사(農事)
1) 위기의 벼농사
2) 농사의 역사
3) 자연조화농법
3.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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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의 꿈과 미래 증산도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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