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진행이 잘못되었고 그로 인한 문제점 및 모순이 지금 무수히 발견되고있습니다. 제가볼땐 이런문제점을 동호회차원에서 건의해도 해결될 실마리는 크지 않다고 판단 됩니다. 제가 너무 낚관적으로 본건 아닌지 모르겠지만. 저도 지금까지 와랠 게시판에 수없이 글을 올렷지만 그에 대한 답변으로 미루어보아 이런
대기실에 있을떄도 CPU 점유율 100%로 이것도 큰문제지만 이게임만 실행하면 CPU 리소스를 100%로 차지하는거 이것또한 문제임. 그래서 사실 PC에 무리가 많이 가는게임. 실제적으로 계산아주 많은 부분에서100%로 나오는것은 이해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100%로 나오는거 이해안감.
뭐든지 순서가 있는법.....그러나 지금까지의 패치를 봐서는....기둥의 뿌리를 잘못박은걸 알면서도..공사를 강행한듯한 인상을 받습니다...이말은 상기의 위너님 글에 동감한다는 말이구요...수차례 와랠측에서 정식서비스때 전혀다른 와랠을 보게될거라는 표현을 자주 써온점에 희망을 갔자면...정식서비스때..
또한가지 아이템의 성능이 수치와는 별개인 부분이 있다는점 다그런것이 아니라.. 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달으나 마나한것도 있고.. 와랠에서는 미세하다고 하지만 실제 숙달된 레이서는 달려보면 미세한것도 알수있습니다.. 이부분 지난 7월 패치떄 어떤분이 지적했던 부분이며 저역시 동감합니다.
예.. 저두 오댕끼대쓰까님 말씀에 동의 한표^^.. 게임의 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해선 성취감이란게 따라야 하는데.. 씨클래스 채널에서 재미붙여 열심히 하다가 비클업해서.. 자유채널 갔더니.. ~~ A, S 클래스들이 대부분이고.. 실력차두 많이나서 패하는 게 열에 아홉 ㅡㅡ .. 이러니 능률이 생길리 없죠~~~.. 클래스도 더
매니아분들껜 죄송하지만 사실 WR 의 문제는 말씀들하신 기본적 게임 실행 문제도 크지만 더 중요한 부분은 승부의 개연성이 없다 입니다. 즉 너무 실력차이가 많이 나는거죠. 현실의 레이싱이 아닌 게임이기에 승부의 개연성이 있고 또한 경주를 할때 상대방 차가 보여야 재미가 있죠 조금만 실력 차가 나도 스타트 후 10
초 후면 이미 다른 사람의 차는 볼 일이 없습니다. --; 또하나 문제는 오픈맵의 문제인데요 매니아분들에겐 새로운 재미로 분명히 좋은점이지만 일반 대중에겐 적응하기 힘든 요소입니다 그렇다고 WR 이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고 대단한 느낌이어서 그런 적응하기 힘든점을 연습하게끔 하는 동기도 부족하고..
안녕하세요. 가입은 하였으나 이곳에 글(꼬리말 정도ㅠ_ㅠ)을 올리는 것은 이것이 처음일것 같습니다. ^^; 와일드 랠리는 패치를 함에 있어서 많은 부분이 유저분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는것이 실정입니다. 테스트 서버(기존 3서버)에 패치를 하기전 새로운 차량, 맵, 아이템등은 실질적으로 개발이 거의 완료가
된 상태라고 볼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는것 보다 더욱 큰 문제점이 남아 있었습니다. 유저분들도 아시겠지만 인터페이스에 문제가 많이 있어서 테스트 서버(기존 3서버)로 패치를 하기전 얼마남지 않은 기간에 인터페이스를 변경하라는 압박(?)이 있었습니다. 게임에 있어서 기획이나 그래픽
도 물론 중요한 요인이 될수 있지만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유저를 확보할수 있는것은 인터페이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 점에서 와일드 랠리는 많이 부족하였구요. ^^; 단기간내에 인터페이스를 수정하려고 하다보니 자연적으로 패치일정은 미뤄지는 것이며 마지막 방안이 이번에 패치가 되었던 테스트 서버 형식의 패치가
첫댓글 순위표시패치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포인트별순위,승률별순위등등
동기부여가 있어야 하는대 .... 경쟁심도 유발해야 하고.. 랭킹및 타임트리얼이 빠른시간안에 나왔으면 하내요.. 고치점들이 너무 많아여
소위 말하는 컴발, 컴 마다 조작 시 반응이 다르게 나타나는 점, 이게 가장 큰 문제로써 가장 시급히 해결되어야 하나, 방법이 쉽지 않은 듯...
아마도 A/S클래스의 차량증폭과 아이템 증폭이 최우선 패치과제이고 개선되어야하는것은 와일드랠리차량 내부를 추가하는것 입니다.(내부는 현재 제작중...)마지막으로 중요한것은 동기화중...이나 다른사용자의 로딩중...에서 가끔씩 시작이 안되
고 사람이 빠져나가는데 누가 그런지 알수없는것입니다. 이것이 제일 시급한 패치및 개선사항일 것입니다.^^ 이만 줄입니다. 다음에 또 뵙지요^*^
사바나 좀 어떻게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맨날 방 폭파되잖아요....
제가보는 시점에서 와랠은 큰 문제가있습니다. 개발자 부족이나.. 개발능력부족 등 실질적인 현실에 있어 큰 문제를 지니고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우리가 이자리에서 여러가지를 건의하더라도 반영하기가 사실상힘든상황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게임에 있어 베타라하면 대부분의 기능이 완성된 상태에서 그 성능을 시험하고 문제점을 보완하는 기간이 베타테스터 기간입니다. 저는 수년간 다수의 게임을 베타테스터로 활동했습니다.
하지만 와랠은 기본적인 틀만 잡고 베타테스트를 시작햇습니다. 그렇다고 이후에 제기된 유즈의 의견이 대부분 수용되었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처음부터 진행이 잘못되었고 그로 인한 문제점 및 모순이 지금 무수히 발견되고있습니다. 제가볼땐 이런문제점을 동호회차원에서 건의해도 해결될 실마리는 크지 않다고 판단 됩니다. 제가 너무 낚관적으로 본건 아닌지 모르겠지만. 저도 지금까지 와랠 게시판에 수없이 글을 올렷지만 그에 대한 답변으로 미루어보아 이런
생각밖에 안드는군요..
추가로 게임에 있어 기본 적인 문제점을 지적하면 다이렉트 X버젼과의 비호환성 일부시스템에서 방접속 불능. (기본적인부분이 안되어있음.) 몇심만이 몰리는 온라인게임에 비교해서 와랠이 몇심만이 몰리면 서버다운 또는 방접속불능이 태반일것으로 예상됨
네트웍 지연문제. 이에 대한 답변으로 와랠에서 제기하는 부부은 NAT 또는 사설 IP에 대한 부분이지만 실제적으로 제가 경험한 부분은 그런부분이 아닌것으로 판단됨
대기실에 있을떄도 CPU 점유율 100%로 이것도 큰문제지만 이게임만 실행하면 CPU 리소스를 100%로 차지하는거 이것또한 문제임. 그래서 사실 PC에 무리가 많이 가는게임. 실제적으로 계산아주 많은 부분에서100%로 나오는것은 이해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100%로 나오는거 이해안감.
사실 상기와 같은 기본적인 문제때문에 투명돌 맵렉 등등 수많은 버그들이 존재하는것입니다 .따라서 게임 기본 엔진에 심각한 문제가있다고 판단됩니다.
음....위너님 말씀대로라면....근본적인 문제가 심각하다는 얘기네여....정식 서비스후에 얼마나 개선 되어있을지....궁금 하군요..
전 기본적인 랙 사바나 위에서 말했던 투명돌 .......그리구 아직 유저수가부족한 홍보부족 초자 유저가 하기엔 넘 만은 노력이 필요한 겜 .......머이런거 여 ..^^
뭐든지 순서가 있는법.....그러나 지금까지의 패치를 봐서는....기둥의 뿌리를 잘못박은걸 알면서도..공사를 강행한듯한 인상을 받습니다...이말은 상기의 위너님 글에 동감한다는 말이구요...수차례 와랠측에서 정식서비스때 전혀다른 와랠을 보게될거라는 표현을 자주 써온점에 희망을 갔자면...정식서비스때..
와랠의 기본인터패이스가 뿌리채 바뀌어서 선을 보이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가져봅니다.
그러게요 저도 베타테스트에서 패치할꺼 다하는 게임은 처음 ㅡㅡ;
또한가지 말씀드리면.. 이것도 제생각이지만.. 게임엔진 자체가 애메모호하기떄문에 아이템 추가하기가 힘든것이 아닐까요? 즉 아이템들은 수치화 되어있습니다. 엔진이 잘되어있다면 이미지 만들고 수치 셋팅하면 끝나게 해버리면 아이템늘리기는 금방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말씀드렷지만 여러가시 상황에 따라 수치가 안맞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와랠에서는 %수치라서 그럴수있다고 했지만.. 그것이 왜 일부에서만 나타나는지..?? 그것은 그럴수있는것이 아니라 문제라고 인식을 해야하는데.. 그렇게 인식하지 않는것이...문제인듯.
또한가지 아이템의 성능이 수치와는 별개인 부분이 있다는점 다그런것이 아니라.. 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달으나 마나한것도 있고.. 와랠에서는 미세하다고 하지만 실제 숙달된 레이서는 달려보면 미세한것도 알수있습니다.. 이부분 지난 7월 패치떄 어떤분이 지적했던 부분이며 저역시 동감합니다.
미약하지만 제가 한마디 할게요..위에 많은 분들이 말한 부분도 중요하지만..무엇보다..중요한건 많은 유저들이 떠나고 있는현실일것입니다..그중에 제경험으로 미루어보면..비클업하고나서..게임 많이 접으리라 생각됩니다..씨클에서 재미를 느끼고..노력해서 비클까지왓는데..자유채널로 입장해보니..이게왠일..
들어가는방마다 패만 하죠..가뭄에 콩나듯이라도 승맛을 봐야 게임할맛도 나지않겟습니까.. 제 생각에는 C~B,B~A,A~S이런식으로 클래스 채널을 만들어보는게 좋을듯합니다..
헐..위너형 압도적인 리플...역시~ 굿입돠~
기능추가] 와랠의 친구등록 기능에서 친구를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귓말을 보냇수있게 커맨드창에 /w 칭구ID 까지 자동으로 입력되었으면 좋겠음.
맞아요..친구등록 되있는 사람한테 귓말 보내기..이거 고쳐줌 좋겠어요..
예.. 저두 오댕끼대쓰까님 말씀에 동의 한표^^.. 게임의 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해선 성취감이란게 따라야 하는데.. 씨클래스 채널에서 재미붙여 열심히 하다가 비클업해서.. 자유채널 갔더니.. ~~ A, S 클래스들이 대부분이고.. 실력차두 많이나서 패하는 게 열에 아홉 ㅡㅡ .. 이러니 능률이 생길리 없죠~~~.. 클래스도 더
늘려주셨으면 좋겠구여.. 클래스별 썹두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ㅋ
도로우 게임 / 순위 공동 문제. 팀전에서 12 78 또는 2345를 했을때 드로우 게임이 돼야하고, 꼴인 시간이 초까지 동일할경우 공동 순위로 매겨져야하는 부분.^^ 이런일이 없을꺼라구여? ㅎㅎ 방금 생겼어여 ㅎㅎ
아 ... 맵좀 만니 추가했씀면조캐씀니다 지금맵들은 너무 조금있따고생각합니다 만은맵 좀추가해줘세요 ^^
매니아분들껜 죄송하지만 사실 WR 의 문제는 말씀들하신 기본적 게임 실행 문제도 크지만 더 중요한 부분은 승부의 개연성이 없다 입니다. 즉 너무 실력차이가 많이 나는거죠. 현실의 레이싱이 아닌 게임이기에 승부의 개연성이 있고 또한 경주를 할때 상대방 차가 보여야 재미가 있죠 조금만 실력 차가 나도 스타트 후 10
초 후면 이미 다른 사람의 차는 볼 일이 없습니다. --; 또하나 문제는 오픈맵의 문제인데요 매니아분들에겐 새로운 재미로 분명히 좋은점이지만 일반 대중에겐 적응하기 힘든 요소입니다 그렇다고 WR 이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고 대단한 느낌이어서 그런 적응하기 힘든점을 연습하게끔 하는 동기도 부족하고..
그래서 WR 은 지금 대공사 중입니다. 이 공사의 1차 마무리는 1월정도에 결과물이 나올꺼고 2차 결과물은 2~3월쯤 나올껍니다 12월 말경 1차 결과물에 대한 부분모습은 테스트 서버 형태로 보실 수 있을껍니다.^^
우선순위는 아니구요 그냥 길드전할때 ( 제가 해본적은 없지만...) 구경했으면 하는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말인데요 길드전방을 하나 만들어서 관람할수있음 하는 작은 소망입니다~~
안녕하세요. 가입은 하였으나 이곳에 글(꼬리말 정도ㅠ_ㅠ)을 올리는 것은 이것이 처음일것 같습니다. ^^; 와일드 랠리는 패치를 함에 있어서 많은 부분이 유저분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는것이 실정입니다. 테스트 서버(기존 3서버)에 패치를 하기전 새로운 차량, 맵, 아이템등은 실질적으로 개발이 거의 완료가
된 상태라고 볼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는것 보다 더욱 큰 문제점이 남아 있었습니다. 유저분들도 아시겠지만 인터페이스에 문제가 많이 있어서 테스트 서버(기존 3서버)로 패치를 하기전 얼마남지 않은 기간에 인터페이스를 변경하라는 압박(?)이 있었습니다. 게임에 있어서 기획이나 그래픽
도 물론 중요한 요인이 될수 있지만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유저를 확보할수 있는것은 인터페이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 점에서 와일드 랠리는 많이 부족하였구요. ^^; 단기간내에 인터페이스를 수정하려고 하다보니 자연적으로 패치일정은 미뤄지는 것이며 마지막 방안이 이번에 패치가 되었던 테스트 서버 형식의 패치가
된 것입니다. 서두가 없이 많이 왔다갔다하는 저의 글이지만 결론은 와일드 랠리는 아껴주시는 유저분들이 있는한 아낌없는 건의와 관심에 의해 와일드 랠리는 더욱더 발전을 할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우리 모두 힘을 냅시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