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청라국제도시 개발계획 및 비젼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광역시 서구 검암경서동 일대와 신현원창동 일부 등 538만평 규모의 땅에 9만명의 주민을 수용하는 대규모 국제도시이다. 정식명칭은 IFEZ 청라경제자유구역 이다. 송도국제도시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2대 국제도시 중 하나이다.원래 이 지역은 갯벌이 넓게 펼처져 있는 곳이었으나 간척사업을 통해 육지화하였으며 산업용지로 사용되어 왔다. 국제도시가 개발됨에 따라 기존 철탑을 지중화하고 이 지역에 있었던 주물공단을 충청도로 이전하였다.
시설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BIT포트, BIT포트내 병원, 국제업무타운, 금융허브, 첨단산업단지, 한국 GM R&D센터, 테마파크형 로봇랜드, 첨단산업단지, 국제과학복합연구단지, 화훼단지, 시티타워, 중앙호수공원, 캐널웨이, 테마골프장, U-ECO시티, 업무레져관광상업문화 복합 신도시, 홀리랜드 또는 토마스랜드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위치 개발사업내역
청라국제도시 위치및 개발사업 내역 링크
-교통- [편집]
고속도로
북쪽에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 남쪽에는 경인고속도로, 서쪽과 동쪽에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지나간다. 현재 경인고속도로는 청라국제도시 남쪽으로 지나간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직선화 공사가 끝나면 남쪽으로 지나가게 된다.
철도 [편집]
북쪽에는 인천국제공항철도 청라역을 신설한 예정이며 완공 될 시 서울역까지 30분만에 갈 수 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직결 운행시에는 신논현역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될 것이며 동쪽에는 인천 지하철 2호선이 건설되고 있다. 서울 지하철 7호선이 2018년에 연장될 예정이다. 바이모달트렘이 구상중이다.
배편 [편집]
경인운하를 이용하는 페리가 인천터미널(청라) -> 김포터미널 -> 용산 구간을 운행할 예정이다
같이 보기
바깥 고리 [편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