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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차를 만드는 사람들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배터리 점검하는 방법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박성진 추천 0 조회 732 06.01.09 09:47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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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1.09 12:25

    첫댓글 저희는 밧데리자체교환을 위해 큰 방법을 사용하진 않습니다만,전부하를주고(라이트,열선등등),수동차는기어넣고,클러치밝고,기냥 돌려서 측정합니다.물론 충전전류나 암전류측정에 더 비중을 두긴하지만,밧데리자체의 점검방법도 박사장님의 말씀대로 어떤정해진 툴이있다면,당연히 그렇게 하는게 옳은방법이죠,많은토론..

  • 저의 경우는 배터리 테스터를 이용합니다. 중요한 것은 결국은 배터리 교환이 목적이지요. 배터리 자체의 진단이 목적이 아니라면 당연 배터리 테스터를 이용한 부하 테스터가 가장 이상적이지 아닐까 합니다.

  • 거기에도 함수가 조금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직사각형 테스터는 최고 부하가 70A 밖에 안되지요 일반적으로 50-70A 정도 되더군요...이걸로는 60A 이상의 배터리 테스터는 오진의 사례가 종종 있어 지금은 200A 용량의 것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략 200-250A정도 나옵니다...

  • 조금 무식하기는 하지만 테스터의 결과는 근 2년째 만족하고 있습니다...배터리 영업으로는 최고봉입니다..ㅋㅋ 결국 진단의 끝은 빠른 진단과 고객 만족이 우선이지유....보는 앞에서 제끼구 내려 가믄 그 자리서 교환.....박 사장님 읽으시믄 실망 하실텐데....ㅎㅎㅎ

  • 06.01.09 23:28

    강사장님 그런건 공구해야되는거 아닙니까??저같은경우엔 키온후전기부하 풀로준후(약30초이상)크랭킹을약30초정도합니다(차주상태봐서 승질낼분같으면 시동온오프로대체)그후에 크랭킹하여 피크값을읽어주지요..(원랜 평균값으로 읽어야되나.....)

  • 06.01.09 23:38

    강방원 사장님의 공구를 사진으로 한번 보고싶습니다. 어떻게 생긴 것인지 궁금합니다.

  • 06.01.10 01:33

    지는 밧데리 갈아본지가 언제인지 기억이 없읍니다.....

  • 06.01.10 09:01

    빠따루 올 겨울 무지무지 교환하고 있음다 제일 좋은 테스터기는 지금과 같은 추위가 아닐까요 ㅎㅎㅎ

  • 06.01.10 09:38

    밧데리 역시 본질이 아무리 좋은놈일지라도 외부온도나 엔진의 무거움 또는 배선의 노후에 따른 변소가 어느정도는 늘 존재한다고 생각되어짐니다.하여 좋고 그름의 척도는 부하조건이 같은 상태라야 하는데 그게불가능 하지요. 하여 가장보편적인 전류니 최저전압정도가 저도 많이쓰고있는데 아무래도 고객입장에서는

  • 06.01.10 09:44

    강방원사장님처럼 실제 발생되는것을 현제 재현시켜주는것이 이상적일것같고 박성진사장님의 토론의 목적은 예방정비 또는 보이지않는 함수을 논하고자함인것 같읍니다. 개인적으로 크랭킹전류와 풀부하조건[1분이상]에서 발생되,는 평균전압.그리고 스타팅시 최저전압본다음 충전전류을 보고있읍니다.

  • 06.01.11 10:34

    강방원님의 방법이 좋긴 하지만 비싼 장비 두고 또 다른 장비에 의존하기 보다는 하이디에스를 이용한 방법이 더 보기가 좋을듯 합니다 어떤 방법이든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기준을 잡아서 같은 방법으로 진단하면 좋겠네요

  • 작성자 06.01.12 12:11

    이 논의도 마찬가지로 몇분들만의 잔치로 끝나는건가요? 많은 회원 분들의 참여와 관심이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어 낼 수 있는것입니다. 배터리 진단 우스울 것 같지만 이 진단과 연계하여 몇가지 중요 점검까지 진행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 논의를 하는것입니다. 아직도 자기의 노하우만 가지고 있으려 하십니까?

  • 06.01.12 21:56

    좀더 논해보자면 전원선과접지선에 노후도까지도 점검이되니...그것도방법일수있지않을까요??

  • 작성자 06.01.13 09:59

    아~그렇죠...ㅎㅎㅎ 한 여름 저녁에 라이트 켜고 가다가 너무 더워 에어컨 켜고 주행하다가 신호에 걸려서 브레이크를 밟고 정지를 할려고 하는데 이놈의 차가 울컼 또는 부들 한다면 만족할 만한 조건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하며 전 부하시에 급변하는 센서의 정체는 또 무엇일까요?

  • 06.01.13 15:26

    참여많이해서 좋은조건만듭시다. 돈 덩어리를 그냥 홱 갈아버릴수는 없잔아요? 사소한 의견이라도 많이내서 이번기회에 좋은기준하나 만들어 나갑시다.

  • 06.01.16 01:25

    최신형들은 P 코드 참고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론 방전에 대한 점검은 선행되어야 겠지요. P 코드 발생한 차량 점검해 보면 쉽게 나올때가 있어요. 멀티미터 배터리에 걸어 놓고 IG ON 상태에서 헤드램프 켜고 전압강하를 봅니다. 정상차량은 전압변화가 거의 없는데 맛이 간 배터리는 5V 까지도 떨어집니다.

  • 06.02.19 09:39

    승용차 보다 화물포터2 이하 차들은 접지 튜닝이 절실이 필요 정비만 하지말고 접지로 돈벌자 박정규,김왕열, 이건욱님도 박성봉,박성진님 신기술정비사례 늘 감사합니다......,외 쥔장님 or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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