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용실을 인수 받아 영업을 한지 3개월이 되었는데 손님이 너무 없다고 간판에 신경을 써볼까 한다시며 견적요청에 현장을 방문했습니다.인수시에 돈이 없어 새롭게 단장할 생각을 못하셨다고... 현장방문에 말문이 막히고 이렇게 3개월을 어렵게 버티셨을생각을 하니 마음이 아팠습니다.- 중요1.한번다녀간 손님이 다시오지않을때는 뭔가 불만과 서비스등이 좋지 않아서 발길을 끊은것입니다. 중요2.자리가중요합니다. 이처럼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는경우 너무혼란스럽지 않고 정감있는 간판화면이 중요합니다. 상권,입지조건,유동인구에 따라 디자인을 만들어야 해요 중요3.주인이 바뀐것은 빨리 알려야 합니다.어차피 한번실망해서 오지않는 손님은 주인바뀐지 모르니까요.절대 상호를 바꾸어야 합니다. 아니면 주인바뀌었다고 현수막이라도 걸어 줘야돼요 중요4.간판이 너무 눈에 띄여 들어오신 손님-방문하신 손님을 절대 놓치지 않도록 서비스와 친절을 다 해야 합니다.퉁명스럽고 불친절하면 그 손님 다시 또 안올때니까요 1회성 손님들어오게 하는것 보다 단 골로 만드시는게 중요합니다.초심을 잃으면 안됩니다. 중요5.상권을 정하실때는 주변친지 .친구 분들과 상의를 하셔야 해요. 보증금 싸다고, 월세 싸다고 무작정 계약하고 보면 나중에 싼 월세에도 밀려 보증금도 없이 나오는 경우도 있어요. 주변상황들을 지켜보고 느낀점들을 적어봤는데 괜찮은 가요? 미약해도 참고해주세요 방문하신 카페 회원분께서는 절대 신중하세요
땀 흘린 노력의 댓가를 원합니다 많은 이익보다는 많은 사람을 남기고 싶습니다 주홍애드042) 522-3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