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8월까지 사왕 운영하던 옥기동입니다.
사왕 운영마치고, 한국4일간 갔다가 이곳 태국에 머물고 있습니다.
가끔 들러는 회원님들에게 안부도 전하고 정들었던 사왕 소식도 궁금할 것 같아 몇자 적어 올립니다.
처음 사왕 그만둔건 자의가 아니라 타의로 그만둿습니다. 애초 9년 계약했지만, 원 주인이 안할려고 하니 억지로 하기도 싫고, 또한 법적으로 소송도 가능하지만 그것마저도 보기 꼴사납고...
새로운 운영진이 들어와서, 9월부터 사왕골프장은 한국인들로 발 디딜틈이 없을 정도 였습니다.
물론 저가로 노캐디 및 4인 1캐디 라서 그런지 많은 연세있으신 한국분들로 북적였습니다.
손님이 많다 보니 조금 늦으면 식사가 모자라고, 식수도 부족할 지경라고 하더군요.
저도 멀리 있지 않고 가까운 곳에 있어 한번 공치러 놀러 갈까도 생각했는데, 한국인이라는 자체그 조금 부끄러워 갈 수가 없었습니다. 모든 손님들이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매홀 1인2볼 플레이에다가, 4시반부터 식사할거라고 대기, 캐디들 가지고 온 물을 말 없이 먹어버리고(물론 물값도 안줌)
제가 그만두고 한달도 채 안되어 직원들 및 캐디들에게 많은 전화가 왔습니다.
물론 하소연이죠, 한국손님들인데 왜 그렇게 다르냐고...전 무슨뜻인지 잘 알고 있죠.
한 직원이 말하기를 한국에서 게이트볼 치지 골프 는 왜 치냐고...
전 하루 골프 즐기는 비용이 제가 할때보다 반값도 안된다고 했죠...한편으론 어떻게 유지할까도 생각해 봤습니다. 물론 그때까지는 주인과 운영자가 아직 계약도 안했다고 하더군요.
사왕골프장을 왜 무궁화 골프장으로 회원권을 팔까 하고도 생각해봤지만, 머리만 복잡해 지더라고요...전 골프장을 통째로 임대해서 운영했는데도 회원권 같은건 안팔았는데...회원권을 샀는데, 운영자가 주인에게 쫒겨나면 어떻게 될까하고 한국손님들을 조금은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쓸데없는 걱정을 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대우는 손님들이 받는다는 생각, 지금도 변함 없습니다.
운영자나 고객 직원 모두 서로 조금씩 양보하면 더 멋진 골프장을 만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운영하는 3년동안 적자를 보더라도 직원들 인건비, 전기요금 한번도 늦게 준 적이 없습니다.
손님에게 실수 했을때는 사실대로 이야기하고 양해를 구했고, 음식은 전날 먹다 남은걸로 다음날 비비고 볶고 다른음식으로 둔갑시키지도 않았으며, 양심적으로 운영했다고 자부합니다. 비록 돈은 못벌었더라도 그나마 제게 남은 자존심이니깐요..
지금 사왕은 전기요금도 밀려있고, 카트임대비도 밀려있고...곧 나아지겠죠.
아무리 힘들어도 고객들 식사시간 쥬스가 없으면 구매해줘야 하고, 화장실 티슈가 떨어지면 사줘야 하는게 운영자의 입장입니다. 밥을할때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물을 사용해야 하며, 식수도 현지인들도 못먹는 물을 생수통에 넣어둬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가슴이 아픔니다. 손님들이 현지인들에게 우습게 보이는것도 그렇고, 한국손님들을 우습게 보는 것 같아 ....누구 잘못 일까요...
싼거만 찾아다니는 손님 책임일까요, 값싼 손님이니깐 아무렇게나 해도 된다는 운영자의 잘못일까요?.
혹시 저를 아시는 손님 사왕이 그리워서 가신다면 부탁 하나 드릴께요.
뒷조 손님이 있을때는 1인 2볼 플레이 삼가해주시고,
4인 1캐디 이용시는 본인 클럽 조금씩 챙겨서 다니시고요
물은 절대 밀봉되어 있는 생수 꼭 사서 드세요.
한국말로 하더라도 현지인들 좋은말 나쁜말 구분합니다.
멀리 외국에 나와서 국위선양은 못할망정 나라망신은 안시켜야 겠죠.
새삼 그동안 저희 사왕을 애용해 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머리숙여 감사드려야 겠단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손님들의 따뜻한 말한마디, 불편한점도 정중히 부탁하시고....저희 스텝들은 없는것도 내어 드리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오늘 이 글에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특정인을 비방하는 글도 아니고 손님이든 운영자든 각자의 소임을 다하자는 뜻이라고 받아주세요.
전 올해는 골프장 운영이 힘듭니다. 만약 하게 되면 내년이나 되어야 겠네요.
첫댓글 계획하시는 바대로 내년에 골프장 운영하시게 되길 바랍니다...
운영자의 마인드가 사업의 성패를 가늠하는 기본입니다....
무궁화cc 저도 한번 확인차 방문 하도록 하겠습니다...
무궁화cc 운영실태에 대해서도 차후에 기회되면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난리도 아니라고 합니다. 벌써 소문 다 났어요. 그래서 저희 팀은 다른 곳으로 변경했습니다.
옥사장님 빨리 골프장 다시 시작해 주세요.
아~~!!
구구절절히 옳으신 말씀입니다.
옥대표님의 경영철학에 경의를 표합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하루빨리 새로운골프장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옥사장님 건강하게 잘 계시죠 지금 그린월드에 계신가요 꼭 다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꼭 다시 뵙기를
바람니다
하루빨리 골장사업다시시작하세요
바로가도록할께요^^
그렇군요. 무궁화CC 카페를 가보았는데, 운영이 완전히 멈춰있고, 전혀 관리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결국 올 겨울 6박은 파타야 쪽으로 돌렸어요. 옥사장님 다시 골프장 운영하시면 꼭 알려주세요. 지금도 그 때 같이 간 동반자들이 사왕이야기 하는데요.
항상 건강하시구요 머리(?)관리에는 검은색(먹는것,바르는것,입는것)이 좋다고함니다....빠른시일내 뵙기를....
우선 먼저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다시 뵙기를 바랍니다.
그린월드에 계신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는데, 맞는지요?
혹시 그린월드에 가면 뵐 수 있는지요?
그립습니다. 사장님이 다시 컴백하셔서 저희에게 편하게 태국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골프장은 누가 운영하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골프장이 된다는군요. 아무쪼록 옥사장님 올 일 년 쉬셨다가 내년에는 꼭 다시 일어서시기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옥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겠습니다^^
아이구 넘 과찬해 주시니 부담스럽네요...모두들 감사드립니다.
가능하면 그린월드 근처에 있는 골프장으로 하셔서 양쪽 다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잘계신가요? 그동안 맘편히가지시면서 건강관리하시고 수일내로 뵙기를원합니다.그때 막걸리 또 얼라 가겠습니다.(누군지 아시겠지요?)
ㅎㅎ 넵...태국에서 막걸리...별미던데요.
저도 검색해보니 전혀 체계적이지 못하다는 소문이 있어 다른곳으로 10박 예약했네요.
늘 건강하시고 좋은 소식 기대해 봅니다~
옥사장님 홧팅하시고 내년에 멋진곳에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하루빨리 사업 다시 시작해서 .......좋은소식 전해주세요 (이석인 배상)
이번에 겨울에 파타야 라용쪽으로 다녀왔는데, 사왕cc가 얼마나 좋고 운영을 잘 하셨는지 알겠더라고요. 같이 간 지인들과 이야기했습니다. 다시 사왕을 옥사장님이 운영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무궁화로 바뀐 사왕을 이번 겨울에 다녀왔습니다. 한마디로 엉망이더군요. 밥은 먹을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