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안내>
*재활운동
아동의 발달단계와 장애유형에 따라 다양한 치료테크닉을 적용하여 운동발달, 운동기능의 향상을
촉진시킴으로써 정상적인 움직임을 유도한다.
보바스치료 / 보이타치료 / 아델리치료
(아델리치료- 신체의 정렬을 잡아주는 특수 제작된 슈트를 착용하여 보행훈련 등 기능적인 움직임 능력을 향상)
*감각통합 / 작업치료 / 일상생활동작훈련
여러가지 목적있는 활동과 감각활동을 제공하여 감각적 어려움을 중재하고, 정상적인 움직임과 감각의 발달을 경험시켜 감각, 운동기능, 시지각 훈련, 소근육, 대근육 활동, 인지기능 및 일상생활훈련(옷입기, 식사, 그리기, 쓰기, 도구사용 등)과 놀이기술을 향상시킨다.
*언어치료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에게 전문적인 언어진단 및 평가를 통해 유형과 언어수준을 파악
하여 이에 따른 맞춤화된 개별 및 그룹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시켜 원활
한 대인관계 및 사회적응을 돕는다.
*놀이치료 / 사회성 훈련 / 심리치료
사회성, 심리, 정서적 어려움, 인지, 문제행동 및 발달상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에게 사회성
발달과, 사회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문적인 심리 평가를 실시하고 그에 따라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회성 기술을 향상시킨다.
*인지학습 / 인지행동 치료
환경적 결함을 통한 경험부족이나 발달장애로 인해 인지발달의 지연 및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발달단계에 맞는 다양한 인지적 개념과 시지각, 학습에 관련된 수개념, 읽기,
쓰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미술치료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자아를 표현하여 심리,정서적 발달을 돕고, 소근육 기능을 향상 시킨다.
*CST(두개천골요법)
뇌와 자율 신경계의 활성화를 통해 면역체계를 향상시킨다.
적응증: 경기, 뇌성마비, 자폐, 틱 장애, ADHD, 불안 장애, 공황장애, 우울증, 두통, 어지럼증,
이명증, 사두증, TMJ(측두하악골 증후군) 등
* IM 프로그램 ( 집중력 훈련 프로그램)
<그룹 프로그램>
*사회성그룹치료
어린이집이나 학교 등 단체 활동이 준비되지 않은 아동들이 함께 모여 사회성 및 적응행동기술을
향상시키고,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함께 성장하도록 합니다. 사회성 향상 뿐만 아니라 감각통
합, 특수교육 프로그램을 함께하여 상호작용 아래 인지, 언어, 감각통합, 사회성 발달을 가속화하
게 됩니다. 성장하면서 배우게 되는 여러 가지 행동들에 대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하여
일반 유치원 및 학교에서 성공적인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상 :인지,언어,운동,감각통합 등의 발달지연이나 사회성, 정서등의 어려움이 있는 아동
-그룹 : * 만 2세~ 만4세 아동 그룹,
* 만5세~ 취학 전 아동그룹,
* 학년기 그룹
* 초등 준비 교실
- 대상: 6세~취학 유예 아동
- 교육내용: 학업 전 준비기술을 위한 인지, 지각을 돕고
학업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별화된 프로그램 진행.
학령기전 아동에게 주의집중, 수개념, 기초인지개념,
지시화된 과제 수행, 소근육 활동, 집단규칙 따르기, 착석 훈련
학업준비 기술 향상, 학습기술 향상, 교실 내 적응기술
*부모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