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년 2월 디지털영화관 저작권관련 고발에 대한 내용
한국영상산업협회에서 2008년 2월부터 저작권신탁 영상저작물(DVD.비디오)사용자중 미계약 디지털영화관업주에 대해 저작권법 위반으로 다시 고발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 관계로 현재 업주들로부터 경찰서에서 출두명령건으로 상담전화를 받고 있습니다만, 한디협에서 공개 추진중인 합의건이 있는 관계로 업주들에게 최대한 출두를 미루도록 하고 있으나, 업주들의 근심이 상당 합니다.
한국영상산업협회에 직접 전화를 해서 한디협의 은밀한 합의설을 묻기도 하는가 봅니다. 당연히 담당자는 근거없는 유언비어라고 하고, 합의가 안되어 고발을 했으니 합의를 하든 하지 않든 알아서 하라고 한답니다.
위 내용은 일상적인 내용과 별반 차이가 없다고 보나, 문제는 업주들이 한디협이 공개적으로 추진중인 은밀한 합의건이 확실하고 빨리 진행되어 현재 고발된 업주와 아직 강경하게 거부의사를 밝히고 있는 업주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영업 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계속 한디협의 은밀한 합의건을 믿고 거부하다가 고발되면 업주들만 벌금내고 피해보는 꼴이 되기 때문에 이문제는 누가 누구에게 책임전가를 할게 아니라, 상호간 정보를 주고 받으며 협회와 업주가 함께 공동으로 대응해가며 원만히 타결이 되야 옳다고 봅니다.
또한, 이미 고발당하신 업주들께서는 협회를 원망하거나 질타를 해서는 안됩니다. 협회라고 운영되고 있지만 사실상 협회는 회장과 임원들이 모두 업주여러분과 같은 처지에 있는 분들 입니다. 더군다나 회장은 자비를 차용하여 판공비로 사용하며 아무런 댓가없이 봉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고생하는 분들에게 전화로 상담할때는 선 수고한다. 라는 말로 고마움을 표시한 다음 애로사항을 설명하고 상담하시는 것이 옳습니다.
업주 여러분의 불행한 일로 상담하려 전화를 해 놓고, 협회가 다 알아서 고민을 해결해 줘야 하는것처럼 요구하고, 그 요구가 부당하다고 설명하면 화를 낸다거나 협회가 그런것 하나 해결해주지 못하냐! 라거나 하는 언행으로 일괄하면 참으로 듣기 거북 스럽습니다. 아무것도 보상없는 봉사를 하면서 업주들로부터 그런 쓸쓸한 소리까지 들으면 정말 화나고 기분 나쁩니다. 고발당하신 업주들께서는 어쩔 수 없이 다급한 마음에 당장해결 보고 싶어서 하는 말이지만, 그러시면 안된다는것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떤업주는 첫번째로 고발 당하셨고, 어떤 업주는 아직도 고발 안당하신분이 계십니다. 그러한 문제 때문에 협회는 초창기에 법원에 항의도 해 봤고, 현재도 굴복하지 않고 항의를 하고 계신분들도 있다는것 상기 시키는 바입니다.
협회도 되도록 업주들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말로만 한몫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사람들이 다 어렵고 힘들게 운영해가는 고마운 사람들입니다. 이점 양지 하시고 앞으로 협회 임원 그 누구에게 전화로 상담하시드라도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상담해 주시길 바라고, 협회 임원들 또한 업주들로부터 상담전화가 걸려오면 친절하고 아는데까지 최대한 상담해 주시길 바라며, 잘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내용을 잘 아는 임원에게 안내하는 모습을 업주들에게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걱정되서 상담전화를 한 업주에게 퉁명스럽게 법정싸움하라느니, 알아서 해결 하라느니 또는 책임지지 못 할 말로 업주들의 생각을 혼돈스럽게 한다든지 하는것은 책임감없고 무능한 행위라는것 명심하고 성심것 아는대로 상담해 주시면, 상담하신 업주들도 참으로 고맙게 생각 하실 줄 믿습니다.
금년 2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다시 고발하고 있으므로 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합의건이 타결 될때까지 주의깊게 관심을 가지시고 타결이 될수 있도록 모든 업주들께서 힘을 회장에게 모아 주시기 바라며, 업주 여러분의 건승을 빕니다.
|
첫댓글 아, 띠벌놈들!!!!!!!! 문광부하고 그 띠벌놈덜 확 불질러 버리고싶다. 아 띠벌놈들 불법다운로드는 단속할 생각도 못하면서 만만한게 머의 X라고 씨벌놈들 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