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교육 - 혼자서 브랜드 만들어내기 (4주완성 과정)
블로그마케팅교육 하는 곳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블로그아카데미는 국내에서 최초로 블로그마케팅교육을 시작하였고 현재의 블로그 교육 시장을 만들어 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블로그마케팅교육만 지속적으로 해오다 보니까 이제는 블로그만 봐도 대충
뭐가 문제인지 어떤 꼼수를 쓰는지 등이 다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해서 마케팅을 해보길 원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도대체가 어떠한 메커니즘으로 블로그마케팅이 유효한지를 잘 이해하질 못합니다.
블로그마케팅교육-1
그러다 보니 오히려 비용이 더 나가고 효과도 없는 광고지만 왠지
대외적으로 더 공신력이 있어 보이 니까 그런 광고들을 집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몇개월 진행하다 보면 효율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관성 이라는건 무섭습니다. 다른 대안도 없고 지식도 없기 때문에 손해보면서도 그런 광고를 하고 있다는 겁니다.
제가 감히 단언컨대 온라인의 다양한 마케팅 기법 중에서 블로그마케팅을 이길 수 있는 마케팅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단서를 붙이자면요 제대로 된 콘텐츠로 브랜드형성을 위한 블로그 운영을 했을 때 입니다.
블로그마케팅교육-2
그렇다면 블로그가 왜 가장 효과적일 수 밖에 없을까요?
여러분들이 무언가 정보를 찾고 싶을때 어떠한 행위를 하시나요? 네이버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한 후 검색을 합니다. 대부분의 네이버 검색결과에 블로그 검색결과는 상위에 노출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은 사용자가 검색하는 의도에 가장 정확도가 높은 영역을 상위에 노출 시킵니다.
대부분의 검색결과에서 블로그영역이 상위에 노출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신뢰도가 높다는 뜻 입니다. 검색결과 영역을 보시면 카페도 있고 뉴스도 있고 웹문서도있고 지식인도 있고 이미지도 있고 동영상도
있고 너무나 다양한 문서의 종류들이 검색결과로 제공되어 지는데 왜 블로그가 유독 더욱 효과가 있냐고요?
블로그마케팅교육-3
신뢰할만한 내이웃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 혹은 사용자 경험을 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등으로 친절하면서도 자상하고 세밀한 정보를 얻길 원합니다.
사용자들의 이러한 니즈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건 현재로서는
블로그가 유일한 도구 일 수 밖에 없기 때문 입니다. 그냥 이웃 블로그들의 얘기만으로도 효과가 충분하지만 해당블로그가 특정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면 그 신뢰도는 더욱더 올라갑니다.
항상 브랜드가 형성되어졌다는건 그만한 신뢰가 형성되어진 것과 다름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번 브랜드가 형성 되어지면 마케팅 효과는 급격하게 상승합니다.
물론 브랜드를 형성하기 까지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올려야 합니다.
블로그마케팅교육-4
게다가 브랜드 블로그를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A부터 Z 까지를 전부 브랜드와 일체화 시켜서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세팅도 해야하고 기법도 터득해 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블로그아카데미 에서는 이번에 1인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들을 위한 블로그마케팅교육 을 실시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 참조하세요
교육명: 브랜드형성 블로그마케팅교육
교육날짜: 2013년 3월 13일 20일 27일, 4월3일
교육시간: 저녁 7시 ~ 10시(3시간)
교육장소: 건대 토즈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48-5 선일빌딩 5층
TEL : 02-467-0116
2호선 건대역 1번 출구에서 약 100m 직진하세요.
1층에 카페베네, 쉐보레(CHEVROLET)가 있는 건물의 5층입니다.
모집인원: 최대 9명 까지 가능
준비물; 개인노트북 지참(실습위주의 교육)
수강료: 25만원 (VAT 별도)
입금계좌: 기업은행 010-6515-6856 정의장
교육문의: 02-540-6856, 010-6515-6856
※ 브랜드형성 블로그마케팅교육 커리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