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3.1절입니다. 이번에는 한(漢)나라 진(晉)나라의 지도인 서한군국도(西漢郡國圖), 서진군국도(西晉郡國圖) 에서 표시된 낙랑군(樂浪郡) 위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서한군국도(西漢郡國圖)
서한(西漢, 기원전 202년~기원후 8년)은 전한(前漢)이라고도 하며 한나라의 한고제 유방(劉邦)이 건국하였으며 한사군을 설치한 한무제 등의 대표적인 군주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서한 시기 군현을 표시한 서한군국도(西漢郡國圖)입니다.
이 지도에서 위치가 이토록 명확한데, 더 이상 낙랑군(樂浪郡)의 위치에 대해 논란이 있을 수 있을까요? 이 지도는 현재 국립중앙도서관에도 소장되고 있다고 합니다. 학자들 사이에서 왜 이런 내용이 알려지지 않았지는 의문입니다.
2. 서진군국도(西晉郡國圖)
서진(西晉, 265년 ~ 317년)은 위나라의 사마의의 손자인 진무제 사마염(司馬炎)이 건국한 국가로서 태강지리지(太康地理志)를 편찬하기도 했습니다.
서진군국도(西晉郡國圖)는 송본지리지장도(宋本地理指掌圖)에 수록된 지도라고 합니다. 아래는 이를 다시 그린 지도입니다.
이 지도에서 낙랑군(樂浪郡)의 위치가 명확히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진무제의 태강 연호 시기에 편찬한 태강지리지(太康地理志)에서도 낙랑군의 위치를 명확히 기록하였습니다.
樂浪遂城縣有碣石山,長城所起
낙랑(군) 수성현에는 갈석산이 있으며,만리장성이 시작된다.
태강지리지(太康地理志)
강단사학에서 주장하는 한사군 낙랑군(樂浪郡)이 한반도 북한 평양에 있었다느니, 이후에 낙랑군(樂浪郡)이 요동 쪽으로 교치했다느니 하는 것은 전부 거짓말이고 엉터리라는 것이 이 지도들을 통해서도 증명됩니다.
첫댓글 한사군이 지금 하북성 인근에 있다는 확실한 증거가 차고 넘치는데,
왜 우리 강단의 역사학자들은 한반도에 있다고 하는지?
그들은 조선사편수회의 역사관을 계승했고 그들의 스승님은 쓰다소우키치, 이마니시류 같은 일제 식민사학자이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사사카와재단에서 친일 행위를 위해 국내 많은 대학 교수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세대·한양대 교수 "램지어 공격, 비생산적" 미국 언론 기고 파문
출처 : SBS 뉴스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215955&plink=ORI&cooper=NAVER
역사
특히 고대사를 공부할 때
민족사학계에서 만든 시대별
지도집 같은 것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