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글을 올리시는 신천지 관계자분들께.
무차별적으로 글을 올리시는데 이렇게 하지 마시고 에르고니아에 방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신천지의 성서 해석은 신학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헛소리에 불과합니다.
성서의 역사적 배경이나 문맥을 고려하지 않고, 구약과 신약의 몇몇 구절을 선택해서 퍼즐 맞추듯 해석하는 것은
겉으로 보기에는 멋있기는 하나 근거도 없고 내용도 없는 헛소리입니다.
신천지에서 쓰는 성경은 어떤 성경인가요? 개역? 개역개정? 공동번역? 영어 성경은 NIV? KJV? NASV?
신천지 강의를 들어보면 어떤 성경을 기준으로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헬라어 성경이나 히브리어 성경은 전혀 안읽으시는 것 같고 심지어 영어 성경도 제대로 모르고 강의를 합니다.
신천지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무슨 미로 찾기 하듯 정신이 없습니다.
다른 신학책이나 학자들, 설교를 비판하는 것은 좋은 데, 그럴려면 무엇보다 신천지에서 발행하는 제대로된 신학책이 있어야 합니다.
몇 몇 성경공부 책이 있기는한데 신천지 당사자들에게는 좋을지 몰라도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입니다.
신천지의 교리에 대해 논의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난감할 뿐입니다.
성경은 신천지에서 주장하듯 그렇게 쉽게 해석할 수 있는 책도 아니고 특정인이 해석의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책도 아닙니다.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여기저기 글 올리시는 수고로움을 에르고니아에 방문하는 것으로 대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하철 4호선 숙대입구역 10번 출구, 뉴스앤조이를 찾으시면 됩니다.
오셔서 신천지에 대해, 성경에 대해, 기독교에 대해, 교회에 대해, 얼마든지 토론하고 논쟁하면 좋겠습니다.
기존 교회, 목회자, 교리의 문제점이나 미비점은 우리가 함께 고민하고 고쳐나가야 할 부분입니다.
'기존 교회나 목회자가 이렇게 잘못하고 있다, 그러니 신천지가 진리다'라는 주장은 잠시 내려놓으십시오.
제 연락처 입니다. 010-9214-6997, 에르고니아 기획실장 박태순
첫댓글 에르고니아 카페엔 일등항해사님과 신천지 열심당만 있는거 같아요.
에이리언 같은 신천지에 둘러싸여 고군분투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