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주님의 평강을 전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빛으로 오신 성탄의 주인이신 주님께서는 자매님들과 형제님들께 놀라운 기회를 허락해 주셨습니다.
이제, 귀로만 듣던 주님을 직접 내 눈으로 확인하는 멋진 여정을 앞에 놓고 가슴 설레며 준비하시는 자매와 형제 모든 분들께 오시기 전 준비하셔야 할 사항들을 알려드립니다.
*준비된 마음 (주께서 주신 '처음'마음을 꼭 붙드십시오. 원수는 언제나 우리의 마음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기도(처음부터 끝까지 기도로 원수를 물리치십시오/ 사탄은 포도원을 허는 여우처럼 가만히 들어 와 선한 사람처럼 교활하게 위장하며 다가 올 때가 많습니다)
*성경(대한성서공회에서 출판한 한영대조 새번역성경으로 준비하십시오)
*여권(여권 만료 기간이 2019년 12월 이후인지 확인해 보세요)
베이스에서는 학생 모두에게 캐나다 입국시 필요한 비자레터를 보내드립니다.
물론 지원서에 명시되어 있지만 비자레터에 포함할 내용들이 워낙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여권 첫페이지(본인 사진 있는 면)를 스캔해서 email이나 카톡(ID:ywamoasis)으로 보내 주세요.
* ESTA 준비(항공편으로 미국 입국할 때나 육로로 미국국경 통과시 제시하여야 합니다)
* ETA 준비(항공편으로 캐나다 입국할 때와 전도여행 다녀 올 때 캐나다 국경 통과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건강관리(21주간 행해지는 훈련은 때로는 인텐시브할 수도 있는데 체력적으로 소진 되지 않도록 규칙적으로관리해 보세요)
*의류
- 겨울용 패딩 1벌 이상
- 초겨울과 봄, 전도여행시에 입을 옷
(자매님들께서는 너무 짧은 반바지 혹은 치마는 삼가주세요. 무릎 아래의 옷으로 준비해주세요.)
- 정장(구두 포함/ 주일 예배참석할 때와 애찬식(Love Feast) 때 필요합니다.
- 운동화(등산 및 트래킹도 합니다. / 눈이 가끔 오기 때문에 잘 젖는 운동화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 선글라스 (꼭 챙겨오세요.)
- 장갑
*용돈 (약간이면 됩니다 / 예배 시간에 드릴 헌금 + 개인적으로 필요한 물품 사실 때 사용할 정도)
: 체크카드를 해외용으로 만들어오시면 좋습니다.
*상비약 (개인적으로 필요한 약은 꼭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종합감기약, 밴드, 연고 등을
챙겨오시면 좋습니다.)
*필독도서(꼭 가져 오세요~!)
- 로렌 커닝햄의 '하나님 정말 당신이십니까?'
- 로렌 커닝햄의 '벼랑 끝에 서는 용기'
- 로렌 커닝햄의 '네 신을 벗으라'
- 피터 죠던의 '낯선 고향'(학교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책은 '예수전도단' 출판사이며 꼭 가지고 오세요.
*한국에서 읽고 와야 할 책
- 얼 핏츠의 '그리스도인의 재정원칙'
*항공권
- 항공권 구입 안내
: 항공권을 발권하실 때 도착지는 '캘거리(공항코드 YYC)' / 출발일은 3월 25일 월요일 /
돌아올 때는 8월 19일 월요일 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졸업후 캐나다나 미국을 더 여행하고 싶으시면 출발날자를 9월 25일 전까지 연장하셔도 됩니다.가능하면 저렴한 사이트를 찾아서 구하시기
바랍니다. (Ex: www.allgoodtour.com/www.webtour.com/whypaymore.co.kr/ priceline.com) 요즘은
인천출발, 센프란시스코 경유하여 켈거리 도착하는 노선을 United Air Line을 구입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어린아이와 함께 오시는 분들은 인천--->나리타--->캘거리 노선을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 개인적으로 가입하고 오셔도 되고, 항공권을 구입할 때 하셔도 됩니다.
* 교실에서 / 성경책(휴대기기용 성경은 피해주세요), 필기도구(노트 포함-강의노트입니다, 저널용
색연필, 펜, 가위, 딱풀 등)
- 저널용 노트는 베이스에서 제공합니다. 개인 강의노트만 준비해주세요^^
* 숙소에서 / 세면도구,수건(1~2장), 슬리퍼(실내용), 잠옷, 원피스나 트렁크 수영복(리조트 수영장과
온천 이용시 필요합니다)
* 그 밖의 준비물
: 카메라, 빨래비누(간단한 빨래 / 많은 빨래는 리조트 코인용 세탁기 있습니다 - 코인용 세탁기 비용은 1
회 $4 정도이며, 가루 세탁세제 필요합니다.)
* 한국 음식이 그리울 것 같은 경우를 생각해서, 식사하며 드실 밑반찬이나 라면 등을 가져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는 가져오실 수 없습니다. 다만, 고추장, 된장, 멸치볶음, 김, 미역, 김치, 깻잎 등의 종류 는 가능합니다. 가져오시면 식사할 때 EXTRA로 드실 수 있습니다.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여행할 때 집에서 쌀 수 있는 밑반찬 정도로 챙겨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자 좋아하는 TEA, MIX COFFEE 등등 여기서는 비싸서 구하기가 망설여지는 것들도 고려하시
면 좋습니다.
* 입학지원 서류 원본
* 여권 사본 (미리 메일로 보내주세요)
* 비행 일정 (e-ticket을 email로 전달해 주세요)
* 개인 사진 한장씩 (아무 사진이나 잘나온 거_) 성함과 함께 E-mail로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핸드폰, 노트북, mp3 등 휴대기기는 휴대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사용금지입니다.
(하나님을 알아가는 학교 강의에 집중하기 위해서입니다)
* 기내(비행기 안으로 들고 타는) 수화물에 액체류나 칼, 가위 등을 넣으실 수 없으므로 짐으로 보내는 수
화물로 옮겨서 (특히, 저널용 가위나 문구용 칼은 꼭) 수화물 짐에 넣으셔야 합니다.
* 우편물을 발송하실 때는 PEDEX나 DHL이 아닌 우체국의 EMS를 이용하셔야 수령하기에 편리하답니다.
-소포등의 우편물 발송시 수취인 주소
: Rev. Philip Kim
Youth With A Mission
P.O.Box 71145 SSRPO
Calgary AB T3B 5K2
Canada
*받는 사람 이름을 꼭 Philip Kim으로 해 주세요. 본인 이름으로 할 경우, 꼭 본인이 우체국가서 수령해야 한답니다.
이상의 공지 외에 대한 문의는 ywamoasis@gmail.com 으로 해주세요^^
남은 기간동안 기도로 잘 준비하시고, 준비물도 잘 챙겨서 오세요!
2019년 3월에 .... DTS를 통하여 하나님 안에서의 형제, 자매됨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하며^^
첫댓글 저렴한 항공권을 찾으실 때, priceline.com도 참고하세요^^
3월 15일부터 캐나다 입국하셔는 분들에게 캐나다 정부에서도 미국(ESTA)처럼 ETA를 요구한다고 합니다.
주한 캐나다 대사관이나 항공권을 발매하는 여행사를 통해 정보를 받은 후 신청하시고 필히 지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의 싸이트도 참고하셔요^^
캐나다 eTA 비자 신청방법 따라해보아요
http://me2.do/FPMlRL0Q
미국비자신청방법:전자여권 ESTA 미국비자 발급받기 : 네이버 블로그
http://me2.do/53khsN5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