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훈련국 젊은 또래사목분과 자원봉사자 모집
지난 1월 인사이동과 이후 조직 개편으로 대한성공회 서울교구 교육훈련국 산하에, ‘젊은 또래들(어린이, 청소년, 젊은 성인)의 복음화와 활성화’를 연구하고 지원하기 위한 ‘젊은 또래 사목 분과’가 만들어졌습니다.
이후 지역교회의 교육위원, 교사, 청년회 임원, 학부모를 모시고 ‘교회학교 현장 방문 및 간담회’를 진행하며, 지역교회의 요청을 경청하고 지역교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을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무엇보다 시급한 지역교회의 요청은 첫째, 체계적인 교사 양육 시스템. 둘째, 현장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는 교재. 셋째, 성공회 정체성을 형성시켜 줄 수 있는 중장기적인 단계별 양육 체계임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 명의 담당자가 어린이부터 청년 또래까지 총괄하고 있는 현실에서, 이 모두를 시대와 교회의 눈높이에 맞춰 대응하거나 주도하기에는 여러 가지로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교육훈련국 젊은 또래사목분과에서는, 지역 교회와 사회선교 현장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이 시대와 교회의 어린이, 청소년, 청년들을 위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교회로 공문과 포스터가 발송되었습니다.
- 아 래 -
◎ 제 목 : 젊은 또래사목 자원봉사자(일명, 셀파 Sherpa) 모집
◎ 일 정 : 2012년 12월까지
◎ 문의 및 신청 : 교육훈련국(김종훈 신부) 02)739-4992 missionandedu@gmail.com
첫댓글 네~~~~~~